*가나다순

경기도 문화예술 매거진_ggc

내일을 위한 오늘의 발자국, 경기청년공간 ‘내일 스퀘어’

청년을 위한 문화복합시설 ‘내일 스퀘어’ 안산, 양평 개소

내일을 위한 오늘의 발자국, 경기청년공간 ‘내일 스퀘어’


- 청년을 위한 문화복합시설 ‘내일 스퀘어’ 안산, 양평 개소 -



○ 고양시·김포시·양주시·여주시에 이어 안산시·양평군 청년공간 ‘내일 스퀘어’ 개소

  - 다양한 청년활동(소통, 휴식, 취ㆍ창업 등) 지원하는 청년 전용 복합시설


○ 하반기 용인시, 화성시, 연천군 등 순차적 개소, 2021년까지 12개 전원 문 열 예정



▲ 경기도 양평에 개소한 '경기내일스퀘어' 현판식 (출처 : 경기도뉴스포털)


경기 청년공간 ‘내일 스퀘어’가 지난 17일 안산시에 이어 25일 양평군에서 문을 열었습니다! 경기 청년공간은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공약사항으로 청년의 소통, 휴식, 취·창업 등 청년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는 청년 전용 복합시설입니다. 지난해 고양, 양주, 김포에서 문을 열었고 올해는 지난 5월 여주시에 개설됐습니다.


6월 17일 문을 연 안산시 청년공간은 지하 1층~지상 2층으로 이루어진 약475㎡규모의 공간으로 다목적실, 상담실, 휴게카페, 책방, 스터디룸, 강의실로 구성됐습니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토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하고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경기안산시 청년공간 '상상대로' 바로가기


6월 25일 문을 연 양평군 청년공간은 양평역과 양평 물 맑은 시장 인근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습니다. 양평 청년공간은 지상 2층,3층 총 전용면적 350㎡규모로 2층은 청년소통공간 오다가다(공유주방, 회의실, 휴게·강의 공간), 3층은 취·창업공간 C.lab(교육장, 영상편집실, 창업스튜디오, 창업회의실)으로 조성됐습니다. 이용시간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토요일은 오전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고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 경기도 양평에 개소한 '경기내일스퀘어' 개소식 (출처 : 경기도뉴스포털)


경기도는 총 12곳의 청년공간을 조성할 계획으로 올 상반기까지 6곳의 청년공간을 열고 1곳당 최대 1억 원의 프로그램 운영비를 지원했습니다. 올 하반기에는 용인시, 화성시, 연천군이 ’21년에는 의정부시, 포천시, 광명시가 문을 열 예정입니다.


김경환 경기도 청년복지정책과장은 “안산과 양평군 청년공간이 청년 정보교류 중심지 역할을 하면서 지역 청년의 적극적인 사회참여 공간으로 정착하길 바란다”면서 “청년공간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글쓴이
경기도 문화예술 매거진_ggc
자기소개
경기도의 문화예술 소식을 전하는 ggc 매거진입니다. 도내 다양한 문화예술 정보와 콘텐츠를 발빠르게 전하겠습니다. 오늘도 ggc 매거진에서 문화예술 한 스푼 함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