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보기

경기틴즈뮤지컬

뮤지컬배우 이태원이 소개하는 경기틴즈뮤지컬

2020 경기틴즈뮤지컬


[경기틴즈뮤지컬]뮤지컬배우 이태원이 소개하는 경기틴즈뮤지컬!



Q1. 자기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뮤지컬 배우이고, 지금은 명지대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는 이태원 교수입니다. 반갑습니다. 


Q2. 뮤지컬 배우의 꿈을 꾸게 된 계기가 무엇인가요?

학교에서 단체로 뮤지컬이나 공연들을 많이 관람했어요. 그 때 <사운드 오브 뮤직>하고 <지저스 크라이스트 슈퍼스타>를 세종문화회관에서 봤었던 기억이 나요. 어릴 때부터 만약에 내가 노래를 한다면 나는 뮤지컬 배우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어렴풋하게 한 거 같아요. 그러다가 미국으로 이민을 가게 되고 줄리어드 음대를 들어가서 성악을 전공하면서 브로드웨이하고 너무 가까이 있었고 언젠가 기회가 된다면 나는 꼭 뮤지컬을 하고 싶다 라는 생각을 계속 하고 있었던 거 같아요.


Q3. 뮤지컬 배우가 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해왔나요?

글쎄요, 제가 감히 이야기를 하기가 조금 걱정스러운 부분도 있는데요. 왜냐하면 너무 늦게 시작을 했고, 저는 뮤지컬 배우를 하기 시작한 건 한국 나이로 서른 살에 시작을 했어요. 브로드웨이에서 오디션을 한다는 얘기를 듣고 우연찮게 오디션을 보게 돼서 브로드웨이 배우로 뮤지컬에 입문하게 됐거든요. 나이 서른에 시작했기 때문에 지금 청소년들한테 뮤지컬 배우가 되기 위해서 무엇을 해라! 라고 하고 싶지 않고요. 가장 중요한 건 아마 다른 분들도 그렇게 이야기하실지 모르겠지만 일단 본인이 즐길 수 있어야 되는 거 같아요. 배우는 자유스러워야 한다고 생각하거든요. 청소년기를 보내는 시간을 낭비하지 않고 정말 즐겁게 보냈으면 좋겠고요. 놀고 싶은 것도 놀고 하지만 내가 뮤지컬을 정말 좋아한다면 많은 작품들도 보러 다니고, 그리고 남을 따라 하는 게 아니라 나만이 가지고 있는 뭔가 새로움, 독특함? 이런 것들을 자기 자신을 개발하면서 하나하나 깨우쳐가는 그런 시간들을 보냈으면 좋겠어요. 


Q4. <경기틴즈뮤지컬>은 어떤 곳인가요?

<경기틴즈뮤지컬>의 장점 중 하나가 예고 학생들이 아닌 일반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라는 건데요. 본인이 뮤지컬을 너무 좋아하는데 기회가 없는 경우가 되게 많았었던 거 같아요. 이런 기회가, 너무 좋은 기회가 있다는 것을 한 번 알려주고 싶고요. 뮤지컬이 얼마나 멋진 장르인지 얼마나 재미있는 것인지 여러분들이 잠깐이라도 맛보고 가는 시간이었으면 좋겠어요. 경기틴즈뮤지컬에 와서 여러분이 저희랑 같이 놀았으면 좋겠고요. 어떻게 하면 재밌게 놀 수 있는지 그것을 배우고 가는 시간이었으면 좋겠습니다. 


Q5. 뮤지컬을 꿈꾸는 청소년들에게

얼마든지 뮤지컬을, 얼마든지 멋진 작품을 만들 수 있다는 희망을 가지고 오셔서 우리가 이겨보자! 라는 마음으로 같이 시작했으면 좋겠습니다. 경기틴즈뮤지컬 파이팅!

글쓴이
경기틴즈뮤지컬
자기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