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보기

현대어린이책미술관 MOKA

말이 안되는 일이 가능하게 된 건축이야기 《말도 안돼! No Way!》

현대어린이책미술관



말도 안 될 만큼 불가능하다고 생각했던 건축물들은 어떻게 만들어질 수 있었을까요?


모든 집을 벽돌로 쌓아서 만들던 시절, 건축가 르 코르뷔지에는 기둥 위에 건물이 공중에 떠있는 듯한 ‘필로티’ 구조로 집을 짓기 시작했습니다. 전시실1의 ‘건축가 연구실’에서 필로티 기둥 사이를 통과하고, 잔디로 가득 찬 정원에 앉아 나만의 옥상정원을 그려보면서 건축가 르 코르뷔지에, 안토니 가우디, 자하 하디드의 놀라운 업적들을 만나봅니다. ‘건축 탐구실’에서는 어둠의 방에 들어가 야광 건축을 해보고, 컨베이어 벨트 위에서 건축 재료들을 여러 가지 감각으로 관찰하며 건축의 형태와 재료를 탐구합니다. 전시실2의 ‘건축 발견실’에서는 세 가지 질문으로 바꾼 건축가들의 흥미로운 발상들을 따라, 데이비드 맥컬레이, 데이비드 로버츠 그리고 디디에 코르니유 작가의 작품에서 그 답을 찾아봅니다. 이다미 건축가와 협업한 ‘건축 실험실’에서는 건축적 사고를 자유롭게 발산하고, 건축가처럼 직접 건축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번 《말도 안돼! No Way!》전이 조금은 엉뚱한 방법으로 건축을 탐구하고, 실험하며 ‘과연 건축에서 말이 안 되는 일은 무엇일까?’라는 재미있는 상상을 해볼 수 있는 전시가 되길 기대합니다.



글쓴이
현대어린이책미술관 MOKA
자기소개
현대어린이책미술관은 지역 사회 공헌과 문화예술 지원을 위해 현대백화점이 설립한 문화교육 공간으로, 그림책부터 현대미술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분야의 기획 전시와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오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