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보기

경기도 문화예술 매거진_ggc

건강한 독서, 건강한 마음!

경기도청 북부청사 '경기평화광장 북카페' 열람 서비스 재개

경기평화광장에서 책과 함께 힐링하세요!


○ 경기도청 북부청사 ‘경기평화광장 북카페’, 열람서비스 운영 재개

  - 정부의 ‘수도권 방역 강화조치 조정방안’ 발표에 따른 조치

  - 이용자 간 거리두기를 위해 열람석 칸막이 설치, 좌석 30% 이내로 재배치

  - 열화상 카메라를 통한 발열체크 및 북카페 회원증을 활용한 전자출입명부 도입



▲ 경기도청 북부청사 '경기평화광장 북카페'의 모습


경기도청 북부청사 ‘경기평화광장 북카페’가 수도권 공공시설 운영제한 조치 완화에 따라, 열람 서비스 운영을 재개합니다. 경기평화광장 북카페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지난 2월 26일부터 열람서비스, 문화 행사 등을 중단하고, 지역 주민들의 독서 욕구 충족을 위해 이용자 간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관리를 철저히 시행, 감염 우려 없이 대출·반납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힘써왔습니다. 경기도는 이번 열람서비스 운영 재개 결정에 따라, 도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공간에서 독서를 즐길 수 있도록 더욱 강화된 방역조치를 시행할 방침입니다.


우선 안내데스크와 열람석 전체에 칸막이를 설치해 비말을 차단하고, 전체 정원의 30% 이내로 지정좌석을 운영해 이용자 간 적정거리를 유지할 방침입니다. 아울러 이용자의 안전을 위해 이용시간을 2시간 이하로 권장합니다. 또한 도서소독기를 활용해 도서 소독을 철저히 시행하고, 출입 시 마스크 상시 착용, 열화상카메라와 비접촉 체온계를 이용한 발열체크, 북카페 회원증을 활용한 전차출입명부 인증제 시행 등의 조치를 취할 계획입니다.


박상일 경기도 행정관리담당관은 “철저한 방역태세를 갖춰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독서환경을 조성할 것”이라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도민들께서도 방역 수칙을 반드시 지켜줄 것을 당부 드린다”고 밝혔습니다.


‘경기평화광장 북카페’는 지난 2018년 11월 문을 연 이래 도민과 소통하는 문화의날, 북콘서트 등의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와 ‘경기천년의 역사’ 등 상설전시코너를 운영하며 경기북부의 대표 문화휴식공간으로 자리잡아왔습니다.


평화광장 북카페는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주말 오전 9시~오후 5시 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열람서비스 재개와 관련된 사항은 광장북카페 홈페이지(lib.gg.go.kr) 또는 북카페 담당자(031 -8030-563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청 행정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글쓴이
경기도 문화예술 매거진_ggc
자기소개
경기도의 문화예술 소식을 전하는 ggc 매거진입니다. 도내 다양한 문화예술 정보와 콘텐츠를 발빠르게 전하겠습니다. 오늘도 ggc 매거진에서 문화예술 한 스푼 함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