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보기

경기문화재단

유튜브 콘텐츠, 집에서도 쉽게 만들어요

시민미디어센터, 유튜브서 미디어 강의 공개

유튜브 콘텐츠 집에서 쉽게 기획해요


- 부천문화재단 시민미디어센터, 유튜브서 미디어강의 무료 공개

- 코로나19 등 생계 어려운 강사 지원하는 ‘문화뉴딜’ 통해 제작

- 스마트폰 촬영 등 9월 생활미디어 온라인 강좌는 신청접수 중



▲ 부천문화재단 시민미디어센터의 온라인 강의 화면


집에서 즐기는 미디어 온라인 강의가 찾아옵니다!


부천문화재단 시민미디어센터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6개 주제로 총 15편의 미디어 강의를 공개했습니다. 강의 주제는 ▲채널이 성장하는 유튜브 콘텐츠 기획(강민형) ▲디지털동영상카메라의 모든 것(신임호) ▲다빈치리졸브 기초강의(허장휘) ▲사진의 역사(이상엽) ▲특수학교·노인 미디어교육 현장 가이드(김수목) ▲마을미디어의 이해와 기초(황호완) 등입니다.


▲ 미디어 강의 목록

▶ 강의 목록 바로가기


▶ 부천문화재단 시민미디어센터 유튜브 채널


특히 강사진은 구독자 13만 명을 보유한 1인미디어 교육 유튜브 채널 강민형 대표를 비롯해 미디어 현장교육 경험이 많은 전문가들로 구성돼 수준 높은 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 있습니다.


이번 강의 제작은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경기도 문화뉴딜 사업 중 경기콘텐츠진흥원과 재단 미디어센터 협력으로 추진됐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한 활동 중단으로 생계 위기에 처한 예술강사 등에 강의 제작을 지원하고, 문화시설 휴관과 강연 취소 등으로 전문적인 미디어 교육에 갈증을 느끼는 시민들에게 강의를 제공해 문화기본권리를 보장하는 것이 이번 사업의 핵심입니다.


재단은 또 미디어센터 홈페이지(www.bcmc.or.kr)를 통해 9월 진행할 생활미디어 온라인 교육을 신청 접수합니다. 강좌는 ▲프리프로덕션의 기본이해: 영상기획 끝내기 ▲스마트폰 촬영: 프레임 속 감성 담기 ▲자막생성 ‘브루’(Vrew) 다루기 등이다. 관련 문의는 시민미디어센터(032-320-6400, 6406)로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부천시민미디어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자기소개
경기문화예술의 모든 것, 경기문화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