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보기

경기문화재단

포스트코로나 시대, 문화예술이 살아가는 방법

다사리문화기획학교 [야학] 수강생 모집

경기문화재단, 다사리문화기획학교 오픈강의 [야학] 수강생 모집



▶ 9월 8일부터 [야학] 수강생 모집
▶ ‘코로나19 이후 새로운 시대의 문화기획’이라는 주제 아래 실시간 온라인 강의 진행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 경기상상캠퍼스가 지역문화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다사리문화기획학교에서는 오는 8일부터 도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오픈강의 [야학] 수강생을 모집합니다.


2017년부터 매년 진행되어 온 [야학]의 올해 주제는 ‘코로나19 이후 새로운 시대의 문화기획’이다. 사상, 생태, 문명, 경제, 문화, 정보 등의 각 분야에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어떻게 준비하고 있는지 살펴보고, 이를 문화예술 활동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함께 고민할 수 있는 강의로 구성되었습니다.


강의 세부내용으로는 ‘문명의 전환’, ‘재난시대, 삶의 전환을 위하여’, ‘전환시대의 사유법’, ‘다른 삶을 위한 기획과 테크놀로지’, ‘문화도시, 문명의 전환에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 ‘새로운 시대의 경제 전환’ 등입니다.


강사진은 김종길(경기도미술관 학예팀장), 고영직(문학평론가), 양원모(전 경기도어린이박물관 관장), 이광석(디지털의배신 저자), 차재근(포항문화재단 대표), 정태인(성공회대학교 교수) 등 총 6명의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되었습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 예방을 위하여 비대면(유튜브‧줌)으로 강의가 진행되며 강연자와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습니다.


[다사리문화기획학교 '야학' 프로그램 안내]

10.08(목) [사상] 문명의 전환 / 김종길(경기도미술관 학예팀장)

10.15(목) [생태] 재난시대, 삶의 전환을 위하여 / 고영직 (문학평론가)

10.22(목) [문명] 전환시대의 사유법 / 양원모(전 경기도어린이박물관 관장)

10.29(목) [기술] 다른 삶을 위한 기획과 테크놀로지 / 이광석(서울과학기술대학교 교수)

11.05(목) [문화] 문화도시, 문명의 전환에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 / 차재근(포항문화재단 대표)

11.12(목) [경제] 새로운 시대의 경제 전환 / 정태인(성공회대학교 교수)



강의는 10월 8일부터 11월 12일까지 매주 목요일(주 1회) 저녁 7시에 시작되어 2시간 동안 진행됩니다. 학력·전공을 불문하고 문화예술 및 인문학에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수강료는 무료입니다.


신청 방법과 강의 내용 등 자세한 사항은 경기상상캠퍼스 및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전화(031-296-0541)로 문의하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상상캠퍼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자기소개
경기 문화예술의 모든 것,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
https://www.ggcf.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