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보기

경기문화재단 코로나19 예술백신TFT

누구나 함께 할 수 있는 HOME BALLET

다크 서클즈 컨템포러리 댄스 K



코로나19가 많이 퍼졌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은 자신만의 일상을, 취미를 지속하고 있다. 특히 집에서 할 수 있는 운동에 대한 관심이 많아진 요즘 홈트(홈트레이닝) 영상들이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누구나 함께 할 수 있는 HOME BALLET>는 최근에 인기가 부상한 취미 발레를 집에서 배울 수 있게 진행됐다. 특히 무용수들도 코로나19가 심각했던 3, 4월에 각자의 집에서 영상을 보며 각자 트레이닝을 했었기 때문에 이에 착안하여 홈 발레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총 5개의 온라인 콘텐츠로 구성된 발레 클라스는 총 2가지 섹션으로 기획되었다. 취미로 발레를 즐기는 사람들을 위한 클라스와 무용을 업으로 삼는 전문 무용인을 위한 발레 클라스로 제작했다. 또한 두 클라스 모두 집에서 간단하게 즐길 수 있도록 제작되어 관람객들이 자신의 집에서 언제든지 영상을 보며 따라할 수 있었다.


유튜브 등 온라인에서 발레 영상은 많지만, 그간 취미 발레를 위한 클라스 영상은 많지 않았다. 하지만 이런 프로젝트를 통해 발레를 사랑하는 전문 무용인 뿐만 아니라 취미인들도 함께 즐길 수 있었다. 또한 이러한 프로젝트는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집에서라도 활력 있는 일상을 지속할 수 있는 기회로 자리할 수 있었다.



(유튜브 링크 : https://www.youtube.com/watch?v=DEhnFoYHHLE&list=PLMn-S9idQGfwclbXllaTLFPapyhVaEMM_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코로나19 예술백신TFT
자기소개
코로나19 상황 속 문화예술계 지원 및 도민의 문화향유 기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