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보기

경기문화재단 코로나19 예술백신TFT

방구석 힐링 무비

작은 숲 미디어 교육 연구소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영화관을 방문하는 일은 드문 일이 되었고, 영화를 사랑하는 사람들은 영화를 통한 즐거움과 위로를 이전과는 다른 방식으로 누려야 하는 일이 되어버렸다. 이런 상황에서 <방구석 힐링 시네마>는 영화 리뷰 방송을 제작하고 공유하며 영화를 통해 사람들이 위로받길 희망하며 기획되었다.




영화 리뷰를 위한 영화 선정을 위해 창작자는 ‘각 세대를 위한 힐링 무비’라는 주제로 영화를 선정했다. 첫 번째 영화는 어린이를 위한 힐링 무비로 영화 <우리들>을 선정해 부모님과 자녀가 함께 보며 소통의 시간을 갖기를 희망했다. 두 번째 영화는 청년을 위한 힐링 무비로 영화 <소공녀>를 선정해 생활고를 겪는 많은 청년들을 이해하고 대화를 시도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 마지막으로는 예술가를 위한 힐링 무비로 영화 <지상의 별처럼>을 선정해 예술가들이 위로를 얻기를 바랬다.


세 가지 기획에 맞게 영상을 제작하고 유튜브로 공유하면서 많은 사람들은 함께 소통할 수 있었다. 또한 창작자는 유사한 콘텐츠를 블로그, 책, e북 등으로 출판할 계획을 가지며 더 다양한 콘텐츠를 관람자들과 함께 나누기를 기원했다. 특히 <방구석 힐링 시네마> 프로젝트를 제작하며 많은 사람들의 좋은 피드백을 받을 수 있었고 이를 통해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어갈 발판이 될 수 있었다.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코로나19 예술백신TFT
자기소개
코로나19 상황 속 문화예술계 지원 및 도민의 문화향유 기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