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기문화재단 코로나19 예술백신TFT

코로나 백신 희망의 메시지

2020-05-20 ~ 2020-08-14 / 극단엘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이제 마스크를 익숙하게 착용하며 살아가고 있다. 매일 어느 곳을 가던 마스크를 쓰고 서로 거리를 두고 지낸다. 이런 상황에서 국민들의 마음을 위로하는 거리 퍼포먼스 <코로나 백신 희망의 메시지>가 기획되었다. 이 프로젝트는 생활방역의 기본인 마스크를 이용한 마스크맨 탈인형을 제작해 거리를 돌아다니며 사람들을 응원하는 스티커를 나눠주는 퍼포먼스이다. 




마스크 모양의 탈인형은 야탑 광장과 지하철 등 거리를 돌면서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끌었다. 또한 단조로워진 일상에서 마주한 탈인형은 많은 사람들에게 그 자체로 재미를 불러일으켰다. 그러나 그런 관심도 잠시였을 뿐 많은 사람들은 스티커를 나눠주기 위해 다가오는 마스크맨을 조심스러워했다. 하지만 마스크맨의 거리 활보 자체로 많은 시민들은 서로를 응원하고 위로하는 마음을 잠시나마 가질 수 있었다.




또한 이 프로젝트는 남한산성 유원지에서도 진행되었다. 물놀이를 즐기는 아이들을 찾아 다녔고, 많은 어르신과 아이들은 마스크맨의 등장을 반겼다. 물놀이를 하면서 답답했던 마스크를 잠시 벗어뒀던 시민들에게 마스크맨의 등장은 다시 한 번 마스크 착용을 강조하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서로의 생활방역을 응원하며 더 즐겁게 휴식을 취하며 놀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유튜브 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E5nh2fiTvzw)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코로나19 예술백신TFT
자기소개
코로나19 상황 속 문화예술계 지원 및 도민의 문화향유 기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