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보기

경기문화재단

<제7회 경기공연예술페스타> 개최! 대면과 비대면 방식 진행

경기문화재단, 의정부문화재단

알려줘요! GGC(Gyeong Gi Culture)는 경기도의 문화예술 소식을 하나로 모아 시민들께 전달하고 있습니다.


다가오는 매주 금요일, 발빠르게 경기도 곳곳의 전시, 공연, 행사 축제들을 알려드립니다!


언제나 우리 가까이 있는 문화 소식이 궁금하다면, "박성용의 시선공감 - 알려줘요! GGC"를 들어보세요.


본 라디오 프로그램은 경기문화재단이 경인방송(90.7MHz)과 함께하고 있습니다.


문의/ 031-231-7268


홈페이지/ www.ggcf.kr 


<경기공연예술페스타> 관한 자세한 정보는 경기문화재단, 의정부문화재단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알려줘요! GGC


방송 : 경인방송 라디오 <박성용의 시선공감> FM90.7 (20년 11월 27일18:00~20:00)  


진행 : 방송인 박성용


출연 : 박수영 리포터




○ 박성용 : 이번 순서는 경기도의 문화소식을 발 빠르게 전하는 ‘Gyeong Gi Culture’ <알려줘요~ GGC> 시간입니다. 매주 금요일마다 함께 하고 있는데요. 밝은 에너지 가득한 박수영 리포터 만나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박수영 리포터!


▶ 박수영 : 안녕하세요. 경기도의 다양한 전시, 공연 등 문화소식을 발 빠르게 전하는 ‘문화요정’ 박수영입니다. 본격적인 겨울 추위가 시작되면서 오늘도 무척 추웠는데요. 그래서 마음만은 따뜻한 금요일을 보내기 위해서, 이번주 일요일 29일부터 진행되는 따끈따끈한 소식으로 준비했습니다.



○ 박성용 : 어떤 소식인가요?



▶ 박수영 : 벌써 7회째를 맞이하는 <경기공연예술페스타> 소식인데요. 의정부문화재단과 경기문화재단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 11월 29일 일요일부터 12월 5일 토요일까지 대면과 비대면, On&Off 방식으로 진행되는데요. 어떤 행사인지 경기문화재단 문예진흥팀 권신 팀장에게 자세히 들어볼게요.



▲ 제7회 경기공연예술페스타 : NEXT WAVE(출처: 경기문화재단 유튜브 채널)



[인터뷰/ 경기문화재단 문예진흥팀 권신 팀장]


“<경기공연예술페스타>는 올해로 7회를 맞이하는데요. 경기문화재단에서 지원하는 공연예술단체들의 성과를 바탕으로 해서 공연 유통과 확산을 목적으로 아트 마켓형 페스티벌로 개최하고 있습니다. 공연예술단체가 만들고 공연하는 작품들이 좀 더 확산 되는걸 목적으로 하는데요. 관람객 여러분들께서도 경기도 내에서 다양한 공연예술들이 만들어지고 펼쳐지고 있는 것을 보고 즐기시고, ‘우리 지역의 단체다’라는 측면에서 좀 더 관심을 가져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박성용 : 공연유통 활성화를 위해 힘쓰는 페스티벌이네요. 코로나19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예술단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행사가 될 것 같아요. 어떤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나요?



▶ 박수영 : 참신하고 실험적인 신작들부터 공연장 상주단체들의 대표작품까지 경기도민들에게 우수한 공연관람의 기회를 제공하는데요. 관련해서 경기문화재단 문예진흥팀 권신 팀장에게 계속해서 들어볼게요.




▲ 지난 제7회 경기공연예술페스타 : NEXT WAVE 프로그램 일정표



[인터뷰/ 경기문화재단 문예진흥팀 권신 팀장]


“공연으로는 지원했던 공연장상주단체 중에서 우수한 작품 3개 정도를 선정하는 <베스트 콜렉션>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올해에는 공연배달서비스 간다의 <템플>과 앰비규어스 댄스컴퍼니의 <피버>, 세종국악관현악단의 <친절한 돼지씨> 작품 이렇게 세 작품이 공연프로그램으로 진행되고요. 올해는 <창작쇼케이스>라고해서 공연예술 창작단계를 지원하는 단체들 11개 단체의 쇼케이스가 같이 진행됩니다.”



▶ 박수영 : 프로그램 중 <창작쇼케이스>는 연극, 무용 등 다양한 형식의 쇼케이스 공연을 선보이는데요. 개발부터 유통까지 단계별로 지원체계를 구축해공연예술 관계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는 <경기예술창작지원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됩니다.



○ 박성용 : 도전적이고 실험적인 작품들도 많겠네요. 개인적으로 공연장 상주 단체들의 대표작품을 선보이는 <베스트콜렉션>이 기대되는데요. 템플, 피버, 친절한 돼지씨 세 개의 작품이 선정됐다고 했는데 어떤 작품인지 궁금하네요.




▲ [베스트컬렉션3] 11월 30일 <템플>, 12월 5일 <친절한 돼지씨> 공연 포스터 



▲ 지난 11월 30일 <템플> 공연 현장 사진


▲ 지난 12월 5일 <친절한 돼지씨> 공연 현장 사진



○ 박성용 : 도전적이고 실험적인 작품들도 많겠네요. 개인적으로 공연장 상주 단체들의 대표작품을 선보이는 <베스트콜렉션>이 기대되는데요. 템플, 피버, 친절한 돼지씨 세 개의 작품이 선정됐다고 했는데 어떤 작품인지 궁금하네요.



▶ 박수영 : <템플>은 자폐를 딛고 세계적인 동물학자가 된 ‘템플 그랜딘’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데요. 인물의 상태, 감정들을 신체 움직임과 몸짓을 적극 활용하는 ‘신체연극’의 특징이 강한 작품입니다.



○ 박성용 : 인물들의 움직임에 집중해서 감정변화를 읽어내는 재미가 있겠네요. <피버>나 <친절한 돼지씨>는 어떤 내용인가요?




▲ [베스트컬렉션3] 12월 3일 <피버> 공연 포스터



▶ 박수영 : <피버>는 살아있는 전통이라는 키워드를 가지고 한국의 전통 예술적 요소를 현대적 시각으로 재해석한 독특한 작품이고, <친절한 돼지씨>는 2018년 아동분야 올해의 책에 선정된 신정민 작가의 친절한 돼지씨를 원작으로 한 어린이극입니다. 템플과 친절한 돼지씨 공연일부 살짝 듣고 올게요.




▲ 지난 12월 3일 <피버> 공연 현장 사진



[인터뷰/ <템플>과 <친절한 돼지씨> 공연 일부]


-공연일부



▶ 박수영 : 이밖에도 경기공연예술페스타의 아트마켓으로서의 기능을 강화하기 위한 <공연중매 프로젝트>가 있는데요. 어떤 프로젝트인지 권신 팀장에게 듣고 왔습니다.



[인터뷰/ 경기문화재단 문예진흥팀 권신 팀장]


“저희가 이제 유통과 확산을 목적으로 하다보니까 <공연중매 프로젝트> 라는 아트마켓을 개최합니다. 저희가 올해는 18개의 전문예술단체가 70여개의 전국의 문예회관과 공연을 초정할 만한 전문기관들을 비대면으로 온라인 피칭 방식으로 진행하는 아트마켓이 개최될 예정입니다.”




▲ 지난 12월 4일 <공연중매프로젝트> 현장 사진



○ 박성용 : <공연중매 프로젝트>, 그러니까 공연장과 예술단체의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거네요.



▶ 박수영 : 맞습니다. 공동제작, 기획초청등 공연제작과 유통의 구체적인 성과 도출을 유도하고, 실무자간 만남의 장을 통해 실질적인 아트마켓의 기능을 강화했는데요. 이번 공연중매프로젝트는 경기권을 넘어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의, 대구경북지회, 대전충청세종지회 등 전국단위의 관계자들이 참여해 전국 공연예술 비즈니스 미팅 프로그램으로서 규모와 위상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 박성용 : 코로나19로 문화예술계가 힘든 현 상횡에서 정말 반가운 소식이네요. 이번 기회에 실질적인 아트마켓으로 자리 잡았으면 좋겠네요. 박수영 : 이번 <경기공연예술페스타>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되어 있는데요. 경기문화재단 문예진흥팀 권신 팀장에게 계속해서 들어볼게요.




▲ 지난 '경기 공연예술 창작 쇼케이스' 공연 현장 사진



[인터뷰/ 경기문화재단 문예진흥팀 권신 팀장]


“부대행사로 <심포지엄>, 코로나 시대에 공연 예술의 방향성을 모색하는 전시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 공연장에서 많이 만들어지고 있는 굿즈에 대한 전시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소규모 공연을 볼 수 있는 <문화간식>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 박성용 : 다양한 공연들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이번 <경기공연예술페스타> 온라인과 오프라인 동시 진행되는 건가요?



▶ 박수영 : 네, 맞습니다. 오프라인 공연의 경우 의정부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티켓을 예약 하면 되는데요. 온라인에서는 12월 중순부터 공연 영상들을 경기문화재단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고 합니다. 관련해서 권신 팀장에게 자세히 듣고 올게요.



[인터뷰/ 경기문화재단 문예진흥팀 권신 팀장]


“경기공연예술페스타를 즐기기 위해서는요. 현재 의정부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티켓을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도 영상으로도 만나보실 수 있는데요.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는 <경기문화재단TV>에서 영상으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경기공연예술페스타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박수영 :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요. 이번 경기공연예술페스타를 통해 예술단체들의 창작환경이 개선되고 공연유통이 활성화 돼서 문화예술계에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경기도 내 다양한 예술 공연들이 있으니까요. 여러분들 모두 많은 관심 가져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해당 방송은 "알려줘요! GGC" 경인방송 홈페이지를 통해 다시 들을 수 있습니다.   

information

  • 행사개요

    지역시군/ 경기도 의정부시

    주최기관/ 경기문화재단, 의정부문화재단

    홈페이지

    1) 경기문화재단/ ggcf.kr

    2) 의정부문화재단/ www.uac.or.kr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자기소개
경기 문화예술의 모든 것,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
http://www.ggcf.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