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기문화재단 코로나19 예술백신TFT

라틴 타악기로 만나는 힐링 타임~!!

2020-05-20 ~ 2020-08-14 / ZAMmy Percussions Art


공연 콘텐츠의 수준과 상관없이 온라인 공연관람은 접근 편의에 비례해 관람자의 몰입감이 달라지며, 영상 매체로 다시 한 번 여과되는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생동감이 현저히 달라지기 마련이다.


따라서, ZAMmy Percussions Art 는 이러한 문제를 조금이나마 해결하기위한 방안으로 콘텐츠 촬영제작 목표를 아래와 같이 규정하였다.


1. 공연장에서 볼 수 없는 관람시야를 제공한다!

공연 영상 자체의 퀄리티 보다 공연을 바로 앞에서 옆에서, 위에서 보는 등 실제 관람에서 볼 수 없는 세세한 공연장면을 담아 관람자가 영상 콘텐츠로 공연을 관람하는 또 다른 재미를 제공한다.


2. 실제 공연에서 제공할 수 없는 추가 콘텐츠를 제공한다!


‘악기를 만나다‘

앙상블로 이루어지는 사운드가 아닌 개별 악기의 연주를 위한 세팅, 특성, 연주 방법 등을 자세히 소개한 영상을 먼저 관람하며여 공연관람의 기대감을 향상 시킨다.


‘연주자를 만나다’ 개별 연주자들의 간단한 연주 시연과 인터뷰 영상을 통해 공연 콘텐츠에 대한 이해와 연주자에 대한 관심을 극대화 한다.




새로운 관람 각도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촬영장비(드론, 짐벌, 로우앵글, 카메라, 핸드폰/태블릿 등)를 총동원하여 노력을 한 결과, 확실히 다양한 각도를 보는 재미가 향상되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촉발된 온라인 공연 콘텐츠 영상제작 수요가 폭주하는 가운데, 본 온라인 컨텐츠 공연 제작 프로젝트는 적절했다고 본다. 이번 사태를 계기로 영상제작 전문 단체나 업체가 아닌 개별 예술단체들이 직접 자신들의 콘텐츠를 영상으로 담고 전달하는 과정은 단체의 역량강화 뿐 아니라, 우리사회에 온라인 예술콘텐츠가 다양해지는 계기가 될 것이다.

세부정보

  • ZAMmy Percussions Art

    / 세계 다양한 타악기와 음악 장르를 소재로 지역내 소외된 계층, 지역에서의 예술공연, 문화예술교육, 봉사 등의 활동을 하는 단체. 다양한 예술장르(타악기, 미디어, 시각미술, 연극)의 복합 컨텐츠 공연 제작하며, 타악기를 매개로 한 예술문화 교육을 통해 청소년의 소통능력,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문화감수성, 자긍심, 사회성 향상을 돕는 교육 프로그램 개발한다.

@참여자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코로나19 예술백신TFT
자기소개
코로나19 상황 속 문화예술계 지원 및 도민의 문화향유 기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