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보기

경기문화재단 코로나19 예술백신TFT

코로나19 극복 예술치유 온라인 콘텐츠 제작·보급 ‘온라인으로 배우는 섬유공예 홈클래스’

김주영

예술 치유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코로나19 극복 예술치유 온라인 콘텐츠 제작·보급 ‘온라인으로 배우는 섬유공예 홈클래스’> 프로젝트가 기획되었다. 이 프로젝트는 온라인 콘텐츠로 제작한 자수공예 영상을 보급하여 영상을 보는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따라 배울 수 있게 하는 것이었다.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프로젝트 담당자는 실용적이고 아름다운 티 코스터를 제작하기로 했다. 샘플을 제작하면서 영상을 촬영해보고 스크립트를 작성해본 후 촬영업체를 선택해 영상을 제작했다. 총 5개로 제작된 영상은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하여 많은 시민들과 공유하였다. 또한 키트 제작을 위해 원단, 부자재 업체를 찾고 심혈을 기울여 퀄리티 높은 키트를 완성할 수 있었다. 그 결과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온라인 클래스를 완성했다.


유튜브를 통한 자수 공예 키트 보급이라는 것은 프로젝트 담당자에게 도전과 같았다. 그 과정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유튜브 조회수가 늘고 시민들의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으며 아름다운 디자인의 실용적인 공예를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이 프로젝트에 큰 보람을 느낄 수 있었다고 한다. 또한 이를 진행했던 시민들 역시 지친 일상을 위로하고 실생활에서 스스로가 완성한 물건을 사용할 때마다 즐거움을 느낄 것이다.



(유튜브 링크 : https://www.youtube.com/watch?v=exqKjhDASGA)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코로나19 예술백신TFT
자기소개
코로나19 상황 속 문화예술계 지원 및 도민의 문화향유 기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