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보기

경기문화재단 코로나19 예술백신TFT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지역 아동 성악 프로그램 운영

이연정

이연정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백만원의 기적’ 지원사업을 통해 아동 및 청소년 대상 음악치유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프로그램은 주제 및 제목은 ‘노래를 통한 행복 나누기’이며, 주요 내용은 성악의 기초발성 및 노래 부르는 방법 테크닉 습득을 통해 힘든 생활 속에서 음악을 통한 즐거움과 행복감 느끼기이다.


이연정은 성악치유 프로그램 계획 수립 및 악곡 선정, 장소 등을 선정하고 프로그램의 홍보 및 교육생을 모집 및 프로그램 내용을 준비하였다. ‘노래를 통한 행복 나누기’를 실질적으로 운영하는데 있어, 코로나19의 상황을 최대한 고려하여 안전하게 교육할 수 있게 기간과 장소, 수강생 등을 고려하여 1회로 계획했던 프로그램을 2회로 증가하여 사회적 거리를 두고 교육 프로그램을 수강하도록 하였다. 프로그램 이후에는 보고서 작성 및 참여 예술인들과 함께 자체평가 실시하여 차후 활동에 대한 계획은 기획하고 논의하였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치고 힘들어하는 지역 아동 및 청소년들에게 음악을 통한 즐거움을 갖게 하였다. 학교에 등교하지 못하고 사회와 격리되어 생활하는 우리 아이들에게 조금이나마 즐거움과 생활의 활력을 주었다. 또한 힘들고 어려움 환경에 닥치더라도 즐거움을 찾고 그것을 위해 노력할 수 있는 마음을 알게 주었고, 노래 부르기를 통해 악곡의 특징과 아름다움을 알게 해 주었다. 그리고 성악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 및 청소년들의 예술적 잠재력을 일깨워주고 음악적 감수성을 계발시켜주는 계기가 되었다. 이후 이러한 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예술치유 및 교육 프로그램 지원사업이 연속적으로 이루어져 아이들에게 음악성 및 예술적 감수성을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진다면 좋을 것이다.

information

  • 이연정/ 연세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를 졸업한 이후 음악감독, 음악강사 등 공연 전방위에서 활약하고 있다.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코로나19 예술백신TFT
자기소개
코로나19 상황 속 문화예술계 지원 및 도민의 문화향유 기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