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보기

경기문화재단 코로나19 예술백신TFT

썸머나잇 재즈 콘서트

코리아주니어빅밴드


어린이 재즈 빅밴드인 코리아주니어빅밴드는 코로나로 인해 우울감을 느낀 시민들을 위해 예술로 함께 치유해 나갈 수 있는 공연 ‘썸머나잇 재즈 콘서트’를 온라인으로 보여주었다. 원래 관객이 있는 공연으로 기획하였으나, 코로나가 심해지는 관계로 무관중 콘서트로 바꾸었다. 현재 상황에 맞게 동영상을 업로드 하여 많은 사람들의 문화생활을 증진 시키고자 하였다. 신청곡을 받아 미리 준비하여 들려주는 참여형 공연으로 계획하였으나, 코로나로 인해 많은 사람들의 신청곡을 받지 못하고, 일부 인원의 신청곡만 받아서 준비하게 되었다.


프로그램은 In the mood, Splanky, The best of Earth wind & fire, Hawaii five –O, 아리랑, 무조건 등 대중에게 친숙한 음악으로 구성하여 일반 재즈공연이 아닌, 정통 재즈 빅밴드와 퍼포먼스를 함께해 다양성을 보여주었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재즈콘서트를 기획하였고, 이를 실현시키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퍼포먼스가 가미된 무대를 만들어냈다. 관객이 있는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했더라면 일부의 사람들만 문화생활이 가능했지만, 동영상을 업로드함으로써 더욱 많은 사람들의 문화생활 기회가 증진되었다. 코로나로 인해 우울함을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정서적 치유를 통해 긍정적인 효과를 주었고, 이 영상을 업로드할 뿐만 아니라 근방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하여 소외계층에게 폭넓은 문화활동을 제공하였다.


https://www.youtube.com/watch?v=naKkob-PwlA&t=3s


코리아주니어빅밴드는 보컬을 쓰지 않고, 모든 콘서트 시간을 직접 채움으로써 질 높은 영상 제작을 할 수 있었다. 공연 영상을 본 관객들은 수준높은 빅밴드 공연을 들을 수 있고, 실제 스트리밍 음원처럼 음질이 좋았다는 후기를 전해주었으며, 좋은 장비들을 사용하여 한 각도에서의 일반적인 영상이 아닌 클로즈업 영상이 포함되어 시각적인 재미요소가 돋보였다는 반응을 보였다. 음원만 들으면 어린이 밴드인지 절대 모르는 프로다운 실력이 돋보였으며, 경기문화재단에서의 예술백신 지원사업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이 알게되는 홍보효과가 있었다.

information

  • 코리아주니어빅밴드/ 대한민국 최초의 어린이 재즈 빅밴드로 관악기 중심의 만5세부터 만18세 이하의 어린이들로만 구성되어 현재 성남시 홍보대사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팀으로 SBS스타킹 2연승, 불후의명곡(홍경민편)우승, 등 공중파 방송과 2001년/2012 청와대 초청연주까지 국내외로 널리 활동하고 있으며, 2010년 독일을 시작으로 미국, 멕시코, 일본, 태국 라오스 등 여러 해외연주를 통해 서로의 문화를 배우고 교류하며 글로벌마인드 함양에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2019년 5월 베트남 국영방송인 vtv 어린이날기념페스티벌에 한국 대표로 초청받아 우리나라의 아리랑과 강남스타일로 히트를 치고, 9월에는 유럽 순회 공연을 다녀온 팀으로 문화 외교 사절단의 역할까지 훌륭히 해내고 있는 팀이다. 2003년 창단 후 지금까지 독특한 교육 노하우와 음악은 평생친구로 삼는 교육목표 아래 직접 참여하고 다양한 무대경험을 통해 수준 높은 무대매너와 자신감을 쌓아가고 어린이들의 경험해보지 못한 스윙, 재즈, 팝 위주의 음악을 연주하며 독창적이고 개성 있는 예술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또한 문화예술공연을 통하여 공연의 대중화와 소외계층의 복지증진에 기여하고 청소년들의 재능 발굴 및 양성에 기여함에 있어서 예술분야 발전에 도모하고자 한다.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코로나19 예술백신TFT
자기소개
코로나19 상황 속 문화예술계 지원 및 도민의 문화향유 기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