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보기

경기문화재단 코로나19 예술백신TFT

업사이클링 공기정화를 위한 실내언덕 정원 프로젝트

대한365문화예술교육협회


대한365문화예술교육협회는 자연에서 얻을 수 있는 소품으로 업사이클링 인테리어 공기정화 언덕 정원을 만들어 지역사회의 코로나 대응을 위해 앞장서고 있는 병원 관계자와 소상공인에게 전달하였다. 이를 통해 코로나 대응으로 지치고 힘든 의료인들의 심신의 안정을 꾀하고 다육식물의 공기정화와 순환의 기능을 하는 기능을 부여함으로써 건강에 도움을 주고자 하였다. 재활용품을 활용한 수준 높은 작품을 제작하고 이것을 전시함으로써 일반인들이 가지고 있는 재활용품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트리고 의식 전환의 기회가 될 수 있었다.





제작 과정에서 대한365문화예술교육협회 소속 강사들도 봉사하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해 참여하였고 용인시 관내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의 관계자와 의사, 간호사, 의료진에게 작품을 완성하여 전달식을 하였다. 용인세브란스병원 의료진들은 과중한 업무와 의료인으로서의 책임감으로 힘든 상황에서 이 프로젝트에 대한 호응도가 좋았으며, 작품의 완성도와 업사이클링 작품의 예술성에 좋은 반응을 보였다. 이 프로젝트는 재활용품의 새롭게 탄생한 공예작품의 예술성과 기능성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제공해주었으며 앞으로 재활용 제품의 업사이클링 방안에 대한 인식의 전환을 가져다 주는 계기가 되었다.


information

  • 대한365문화예술교육협회/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의 보급을 위하여 음악&악기교육 및 공예교육을 하고 있으며 생활 속에 공연 등을 개최하여 문화예술을 손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문화예술을 접하기 어려운 이들에게 무상의 교육을 지원하여 적극 인재발굴 양성에 앞장서서 노력하고 있으며, 재능 나눔을 통한 소통과 프로그램 개발 연구와 아카데미를 통한 전문 교육생 양성과 전문가 배출을 통하여 전문교육기관으로서 삶이 변화되고 개인의 정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한다.

    백명준/ 대한365문화예술교육협회 대표

    이찬호, 이은영, 정상미, 김준희/ 대한365문화예술교육협회 강사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코로나19 예술백신TFT
자기소개
코로나19 상황 속 문화예술계 지원 및 도민의 문화향유 기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