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기문화재단 코로나19 예술백신TFT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위로하는 예술백신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예술 작품

1. ‘드로잉의 기적’소상공인을 위한 단골 만들기 프로젝트

여지연 작가는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들의 인생사, 가게에 대한 스토리를 문화예술

콘텐츠로 제작해 홍보하는 방식의 단골 만들기 프로젝트를 진행하였다. 일산서구의 위트러스트

일산 킨텍스점과 일산동구의 왕의 커피 장항점 사장님의 이야기를 컨텐츠로 담았다.






-



2. 힐링아트 "젠탱글"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가족들을 위한 예술 치유 프로그램)

젠텡글은 펜과 종이만 있으면 반복되는 패턴을 그리면서 힐링하는 프로그램이다. 이수연 작가는 젠텡글 원데이 클래스를 열어 몸과 마음이 지치고 힘든 사람들에게 심신 안정의 기회를 제공했다.





-



3. 오감(五感)으로 느끼는 광명 - 전통시장 편

연출가이자 배우 전다운은 광명전통시장 소상공인을 인터뷰하여,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 직면해있는 그들의 사연을 바탕으로 오디오극 프로젝트를 진행하였다.


전다운/ 연출 및 배우

김광호, 김영현/ 배우

손지원, 이경구/ 참여자





-



4. 소상공인을 위한 쌍학시장 거리공연

밴드 양동메아리는 양동쌍학재래시장의 개장을 축하하며, 지역 주민과 소통하였다.


양동메아리/ 지역사회로부터 소외된 취약계층에게 다양한 문화와 공연을 제공함으로써 나눔 복지를 실현하고, 지역의 음악 동호인들을 발굴하여 건전한 여가활동과 지역민들의 정서순화에 힘쓰고 있다.





-



5. 찾아가는 힐링콘서트

부천실용문화협동조합은 상동풍물의 거리 상점가와 고양시 능곡시장에서 색소폰, 어쿠스틱밴드, 포크송 등 상점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잠시나마 힐링의 시간을 선사했다.


부천실용문화협동조합/ 부천시 실용문화예술인 단체로, 문화예술 기획, 전시, 공연사업, 지역의 문화예술 행사

참여 및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



6. 말하는대로 맘먹은대로

(코로나19 피해 중년소상공인을 위한 위로 버스킹콘서트)

노는여자(노래하는 여자)는 침체되어 있는 전통시장을 찾아가 코로나19로 피해를 보고 지쳐있는 소상공인에게 트롯트와 7080 노래를 통기타로 편곡하여 위로와 힐링을 주었다.


노는여자/ 통기타와 베이스, 심벌, 카혼, 카바사등으로 이루워진 어쿠스틱 밴드이다. 통기타와 노래를 사랑하고 관객분들과 소통을 좋아하며, 주로 7080가요, 발라드, 포크락, 트롯트, 팝송 등을 팀의 색깔에 맞게 편곡한다.



-



7. 성국이와 함께하는 소상공인 버스킹 콘서트 "희망을 위하여"

뮤지션 이성국은 단대전통시장에서 훌라댄스 팀, 가수 효성과 함께 훌라댄스 공연, 사람이 꽃보다 아름다워 등의 공연을 선보였다.



-



8. 코로나19극복, 소상공인을 위한 문화공감버스킹,

힘내라 소상공인

고객과 매촐 감소로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희망과 용기를 제공하고자 뮤지션

이재선은 골목 상권에서 버스킹을 진행하였다. 10인의 색소폰 연주자와 함께 침체되었던 분위기를 색소폰 공연으로 일깨웠다.



-



9. 코로나 19 극복 소상공인, 사업장의 이야기가 담긴 배경음악

진동현은 코로나19 극복 프로젝트로 소상공인 사업장만의 이야기가 담긴 영상을 제작하고 스토리텔링 마케팅을 펼쳤다. 용인 카페 '토텐'과의 인터뷰를 통하여 온라인 홍보를 진행했다.



-



10. 코로나19 소상공인을 위한 거리 버스킹

최정애는 용문천년시장 내에서 소상공인을 위한 선소리타령 공연을 선보였다. 우리 고유의 국악

으로 소상공인에게 잠시나마 기쁨과 즐거움을 줄 수 있었다.



-



11.  김포오일장에 놀러놀러오세요

김미진은 코로나19로 지친 김포오일장의 소상공인을 위하여 상인 인터뷰 및 음악 공연을 진행

하고 유투브에 업로드하였다.



-



12. 코로나19 피해상인을 위한 마술을 활용한 오프라인 마케팅교육


한만호는 평택시 소사벌 인근 상가를 대상으로 한 마케팅 마술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마술을 마케팅과 접목하여 비즈니스 마술 트릭을 전수함으로써 코로나19로 인해 줄어든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었다.



-



13. 코로나19 피해 요식업계 소상공인들을 위한 도자물컵제작 및 기부

도예가 한세리는 작업실 인근의 소상공인들에게 물컵을 제작하여 기부하였다.



-



14. 코로나19 소상공인을 위한 거리 버스킹

(예술로 함께 피어나는 기적)

한돌국악예술원은 광주시 경안동 시장에서 소상공인을 위한 거리 버스킹을 진행하였다. 사물놀이패의 공연으로 모두가 따뜻해지는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한돌국악예술원/ 전통 음악의 보존과 계승, 재창조로 우리 음악의 현대적 발전을 도모하며, 국민 모두가 함께

하는 실용적인 음악과 생활 속의 전통 음악을 추구한다.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코로나19 예술백신TFT
자기소개
코로나19 상황 속 문화예술계 지원 및 도민의 문화향유 기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