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보기

경기문화재단 코로나19 예술백신TFT

내 친구들을 위한 컬러링북 제작

임지현

코로나 19의 여파로 사회적 거리 두기가 확산되며 실내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아졌다. 일상생활의 장기적인 제약은 '코로나 블루'라는 이름의 우울감과 무기력증을 발생시켰다. 본 프로젝트는 이러한 사회현상을 극복하기 위한 공공예술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작업의 중요한 소재가 되는 자연현상을 컬러링 도안으로 제작하여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한다.




컬러링북은 온라인 콘텐츠로 쉽게 배포 가능하며, 실내에서 할 수 있는 자율적 활동이면서 함께, 그리고 혼자서 충분히 즐길 수 있다. 색을 칠하며 집중하는 시간은 뇌에 건강한 자극을 주어 불안과 우울감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다.


성인들을 위한 컬러링 난이도를 설정하여 청년, 어르신 등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사용되고 함께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 또한, 외부활동이 어렵기 때문에 친숙하게 접할 수 있는 자연적 소재를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일상의 소중함을 담은 메시지를 담고자 하였다.


자연풍경, 도시 생활, 식물 등의 소재로 총 10개의 이미지 도안을 실었고, 유기적인 이미지 패턴을 중점적으로 누구나 편안하고 익숙한 이미지 도안을 만들려고 노력하였다. 만날 수 없는 지인들에게는 이미지 파일의 형태로, 가까운 지인들에게는 출력한 컬러링북을 전달하였다.





information

  • 임지현/ 작가. 최근의 개인전 《선명한 방향으로 가는 법》(2019), 《자신의 작용; What it does》(2017)을 비롯하여 다수의 그룹전에 참여하였다.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코로나19 예술백신TFT
자기소개
코로나19 상황 속 문화예술계 지원 및 도민의 문화향유 기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