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기문화재단 코로나19 예술백신TFT

마리오네트 거리공연

2020-05-15 ~ 2020-08-14 / 세렌디피티(SERENDIPITY)


마리오네트 공연은 인형사(Puppeteer)가 각기 다른 인형(Marionette)을 통해 무언극으로 진행하는 옴니버스식 구조의 줄-인형극이다. 인형마다 가지고 있는 다양한 이야기를 통해 남녀노소를 떠나 관객에게 행복한 ‘순간’을 선물하는 따뜻한 공연을 만들고자 하였다.


안산시의 골목 상권에서 버스킹으로 마리오네트 인형극을 계획하였다. 가볍지만 단단한 소재를 활용하여 인형들의 무게를 줄이는 연구를 진행하고, 인형을 채색하는 방법과 인형을 활용한 다양한 표현 방법에 대한 연습을 진행하였다.








공연은 날씨 문제로 작은 규모로 진행되었지만, 이번 사업을 통해 거리에서 시민들을 만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 지나가면서, 또는 근처의 건물에서 공연을 지켜보는 관람객들이 있어 감사한 공연이 되었다.






세부정보

  • 세렌디피티(SERENDIPITY)/ “우연히 발견한 행복”이란 뜻으로, 다양한 기술과 예술을 기반으로 관객분들에게 ‘뜻밖의 행복’을 전달하며 성장해 나아가고 있는 예술 단체이다. 주요 활동 분야는 거리-마리오네트(Marionette) 공연으로, 2018년 거리예술 시즌제 ‘가을’에 선정된 대표작 는 2년의 시간동안 다양한 지역과 무대에서 150,000명이 넘는 관객과 추억을 공유 하였다.

@참여자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코로나19 예술백신TFT
자기소개
코로나19 상황 속 문화예술계 지원 및 도민의 문화향유 기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