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보기

경기문화재단 코로나19 예술백신TFT

방구석콘서트_토리스 뭐하니?

토리스

2020년 8월 3일 유튜브채널 국악아카펠라토리스에 공개된 국악 아카펠라 콘서트이다.





<방구석콘서트_토리스 뭐하니?> 프로그램 순서


1. 희망가


2. 홀로아리랑


3. 개타령


4. 뱃노래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거리두기가 시행되고, 사람과 사람의 접촉이 제한되고, 동시에 문화예술축제, 공연, 예술교육 모든 것이 중단되었다. 우리는 모두 조용한 일상을 보내고 있다. 이러한 시기에 수준높은 국악아카펠라 공연을 유튜브를 통해 집에서 볼 수 있는 공연을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만나 본 <방구석콘서트_토리스 뭐하니?>를 관람한 관객들은 오랜만의 콘서트 소식과 더욱 업그레이드 된 신곡에 반가움을 표현했다.


information

  • 국악아카펠라 그룹 <토리스>/ 각 지역마다 가지고 있는 음악적 특징을 뜻하는 토리들이 모여 음악을 만든다는 뜻의 토리스는 판소리, 경기민요, 서도민요, 아카펠라 전문가로 구성된 국내 유일의 국악아카펠라그룹이다. 2009년 국내 대표 창작국악대회인 21C한국음악프로젝트 대상 수상을 시작으로, 국악과 아카펠라의 융합으로 주목 받은 후 세상 어디에도 없는 새로운 형식의 음악을 창조하며 활동해 왔으며, K팝과 같은 세계로 나가는 ‘K클래식’ 국악 창작을 목표로, 국악이 익숙한 장년층에겐 온기 가득한 아카펠라 음악을, 아카펠라가 익숙한 청소년들과 외국인에겐 우리 국악의 신선함과 흥겨움을, 모두가 한자리에서 신명나게 즐길 수 있는 국악을 만드는데 역점을 두고 있다.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코로나19 예술백신TFT
자기소개
코로나19 상황 속 문화예술계 지원 및 도민의 문화향유 기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