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보기

경기문화재단 코로나19 예술백신TFT

아이들과 함께 나눈 예술백신

아이들과


1. 놀이터에서 만난 희망 메시지

코로나19로 인해 내, 외부 활동이 제한되어 대다수 가정의 어린이들은 가정에서 온종일 시간을 보낸다.

아이들을 위해 기획된 이 프로젝트는 야외 놀이터에서 실행 가능한 이동식 교실을 꾸며

아이들의 메시지를 현장에서 함께 그림이나 만들기를 통해 제작하여 참여 어린이 가정에 전달하였다.


정주희


 



-



2. 어린이들과 주민들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음악회

거리두기로 인해 밖에서 놀지도 못하고, 예술공연을 보지 못해 안타까웠던 아이들을 위해 이 음악회가 진행됐다.

어린이집 강당에서 진행된 이 음악회에서 아이들은 마스크를 착용하고 노래도 따라 부르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소희경





-



3. 행복 꽃 피우는 빅플라워 만들기

이 프로젝트는 만들기 체험 등 예술 활동을 자주 접하기 어려운 의료봉사자들에게

미술공예 작품제작 기회를 제공하고 빅플라워 등 아트월 활용법을 설명하면서

색다른 미술활동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진행되었다.


황정경


 



-



4. 코로나로 지친 ‘내 마음도 토닥도닥’

안전수칙 잘 지키며 참여한 아이들은 다양한 예술 활동을 통해 지금의 감정을 말로 또는 몸으로 표현해보고,

예전의 당연했던 우리의 삶이 얼마나 소중했는지 다시 한번 알게 되는 시간을 가졌다.


공연예술창작소 공감do





-



5. 동네놀이터 연극놀이

코로나19로 인해 야외활동이 중단된 아이들에게 접근성이 용이한 동네 놀이터에서 진행된 이 프로젝트는 창의력, 발표력, 협동심, 집중력, 상호간의 이해력을 기를 수 있는 역동적인 연극놀이를 진행하면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열어주었다. 


김준호





-



6. 우리집 명작극장

이 프로젝트는 우선 엄마들이 주체가 되어 만들어가는 인형극으로 참여를 원하는 엄마들 6명이 모였다. 이들은 수 차례의 워크숍을 통해 집에서 아이들과 재활용품을 이용해 종이 인형극을 만드는 방법을 함께 탐구했다.


극단우체국



-



7. 인형극 <꿀꿀이와 삐에로의 분리수거여행>

지속적인 코로나19로 외부 활동이 감소된 어린이들과 그들을 돌보는 가족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이 인형극은 시민들이 거리에 나와 공연을 보면서 답답한 현실을 잊고 마음껏 웃고 즐길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이지아





-



8. 2020 희망배달 버스킹 공연

아파트 단지에서 진행한 이 버스킹 공연은 타악 길놀이로 공연의 시작을 알리고

전통 및 현대무용과 함께 아파트단지에서 현대 발레를 하는 어린이들의 찬조 공연으로 이어졌다.

아파트 주민들은 베란다에서도 공연을 감상하는 등 새로운 관람 형태를 즐길 수 있었다.


황규선무용단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코로나19 예술백신TFT
자기소개
코로나19 상황 속 문화예술계 지원 및 도민의 문화향유 기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