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보기

경기문화재단 코로나19 예술백신TFT

예술로 온라인으로 온 가족 함께 웃어요

예술 놀이 by 아트컴퍼니 행복자 플러스

아트컴퍼니 행복자 플러스는 뮤지컬 두 편과 예술교욱, 연극놀이, 리미티드 애니메이션 영상을 제작하였다.


뮤지컬 <익스트림 씨어터 뮤지컬 할머니엄마>

아시테지 올해의 우수작 선정, 한문협 공연예술유통 활성화 우수공연에 선정된 ‘익스트림 씨어터 뮤지컬<할머니 엄마>’는 09 CJ Book Fair 올해의 그림책 100선정의 이지은 작가, 아시테지 어린이연극제 연극상의 홍경숙 연출, 아시테지 어린이 연극제 무대상의 박성찬 감독 등, 다방면에서 활약 중인 뛰어난 제작진들이 협업한 융, 복합극이다. <할머니 엄마>는 바쁜 아빠와 엄마를 대신해 손녀를 키워주는 엄마 같은 할머니와 손녀 예은이를 통해 코로나로 지쳐있는 이 시대 가족들의 관계 회복, 치유와 화합을 이야기하고자 한다. 또한 코로나로 침체된 공연계에 활력을 불어 넣고, 웃음 소리가 사라진 극장 대신, 무관중 생중계라는 조금은 낮선 방법이지만, 집에서도 문화예술향유를 즐기고픈 관객들을 위해, 공연 중간, 중간에 운동회 코드를 심어두어, 웃음과 환희, 행복한 만족감이 넘쳐 나도록 하였다.




“엄마 가지마, 우왕~~” “아이고~ 우리 지은이 눈물에 엄마, 배 타고 회사 가겠네” 운동회 날 아침, 할머니는 오늘도 예은이를 달래랴 진땀을 뺍니다. “엄마랑 줄다리기, 달리기해야 되는데 나는 누구랑 해?” “예은이한테 할머니가 있잖아, 할머니 젊었을 때 별명이 황소였어. 달리기는 또 얼마나 잘했느니 다들 날쌘 말이라고 불렀다니깐~” 소희랑 동진이를 제치고 일등 할 꿈에 부푼 예은이는 할머니의 손을 잡고 유치원으로 달려갑니다. 과연 오늘, 예은이랑 할머니는 힘센 황소, 날쌘 말처럼 새싹 유치원 가족 운동회의 스타가 될 수 있을까요?



청소년 창작 뮤지컬 <용기없는 일주일>

코로나 19로 인해심신이 지친 전국의 수많은 청소년들에게 무관중 생중계 시리즈를 통해,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활력과 열정을 불어 넣어주고자 하였다. 청소년들에게 공연 선택의 폭을 확대하고, 시의성 있는 주제를 통해 사회적 의미를 고찰하고자 하였다. ‘청소년 창작 뮤지컬 – 용기 없는 일주일’은 청소년 필독서 선정 소설 정은숙 작가의 동명 소설 용기 없는 일주일을 각색한 작품이다.




대외적으로 학교 폭력이 금지되어 있는 평화고등학교에서 반 아이들에게 은밀한 따돌림을 받아 온 박용기가 빵을 사오다 교통사고가 난 것을 기점으로 사건은 시작된다. 영화감독이 꿈인 보미를 중심으로 재비과 치승은 제3의 아이를 찾게 되고, 그 과정을 통해 학폭, 왕따, 방관의 문제들이 일부 문제학생들에게만 국한된 것이 아닌, 반 아이들 모두의 문제라는 것. 그리고 박용기의 교통 사고와 무관하지 않음이 드러나며 학급 멘붕에 빠지게 되는데...


우리 집에 놀러 와! (블랙라이트 클라쓰 편)

집에서도 혼자가 아니라 함께 뛰고 노래하고 소통함을 느끼며 예술로 놀 수 있도록 한다. 아이와 함께 하는 시간 동안 무엇을 어떻게 할지 고민하는 어른들에게 양질의 예술교육으로 고민을 덜어주고, 아이가 본래 모습 그대로 성장하는 데에 예술이 도움이 되는 방향에 대해 온라인을 통해 소통한다. 어둠이 무서운 친구들에게 신비로운 빛, 블랙라이트를 선물하여 어느새 어둠 속에서 노는 것을 즐기고 기다리게 될 것이다.




우리 집에는 온갖 환상적인 물건들로 가득 차 있다. 블랙라이트 세상에서 우리 집은 더 이상 집이 아니다. 여긴 어딜까? 바다, 하늘, 우주, 땅 속, 궁궐, 장난감 나라, 몬스터 연구소. 블랙라이트 빛만 비추면 환상의 공간, 상상의 세계로 변신하는 우리 집. 우리 집 대.탐.험


짜링언니의 극장놀이

행복자 극장에 살고 있는 나이 들지 않는 요정 짜링 언니 오늘도 연극이 끝나고 난 뒤 몰래 나와 친구들과 한바탕 축제를 벌인다.




오늘은 종이접기로 커다란 성을 만들고 내일은 손가락으로 멍멍이 얼굴을 만들어 봐야지 아무도 없는 극장안은 어느새 공연에 참여 했던 다양한 소품들이 살아 움직인다. 극장에서만 만들 수 있고 볼 수 있는 다양한 체험들, 우리 모두 짜링 언니와 함께 신나는 극장 모험을 떠나보자.


프로젝트의 모든 영상은 아래 링크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information

  • 아트컴퍼니 행복자(幸福者)플러스/ 아트컴퍼니 행복자 플러스는 인간 성장을 위한 힐링극 시리즈, 예술장르 협연의 야외극 시리즈, 창작 활성화의 뮤지컬 시리즈 등 예술을 통한 관객과의 막힘없는 소통으로 시대 화두를 모색하고자 한다.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코로나19 예술백신TFT
자기소개
코로나19 상황 속 문화예술계 지원 및 도민의 문화향유 기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