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기문화재단

경기문화재단이 경기도 예술인에게, “여러분, 이 힘든 시기에 어떻게 지내고 있으신가요?

2021-08-31 ~ 2021-11-05 / 2021 경기도 예술인·예술단체 전수조사, 8.31.~11.05





코로나19로 많은 예술인들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요즘,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이 도내 예술인의 생활을 들여다보고 실질적인 정책수요를 파악하기 위한 <2021 경기도 예술인·예술단체 전수조사>를 추진한다. 경기도 예술인의 생활·창작 여건 및 지역·장르별 실태를 파악하기 위해 시행되는 이번 전수조사는 11월 5일(금)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경기문화재단은 이번 전수조사에 앞서 도내 예술인 및 예술단체와 총7차례에 걸쳐 라운드테이블을 진행했다. 예술인들이 생각하는 예술인의 정의와 범위가 무엇인지, 예술인 지원을 위해 경기도와 재단이 파악해야하는 정보들은 무엇인지 등, 문화예술 정책을 둘러싼 주요 이슈들에 대한 논의를 바탕으로 설문을 설계했다. 이번 조사에는 경기도 예술인들의 생활 여건과 창작 환경, 예술인이 경기도와 재단에 바라는 점 등 실효성 있는 경기도형 예술지원정책 수립을 위해 꼭 필요한 다양한 질문을 담을 수 있었다.


한편 재단에서는 전수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경기도 예술인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예술인의 경력 관리 및 네트워킹이 가능한 온라인 시스템을 마련할 예정이다. 또한 도내 예술인들의 지역별, 유형별 현황을 비교 분석,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경기예술인 지원정책 수립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고자 한다.


경기문화재단 관계자는 “예술인들의 환영과 공감을 받는 예술인 지원정책은 무엇보다 경기도 예술인의 삶을 정확히 아는 것에서 비롯된다고 생각한다. 경기도 예술인 전수조사를 통해 도내 예술인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자 한다.”며, “공모지원사업 신청 절차 간소화와 도내 창작시설 대관료 감면 등 전수조사 참여자들께 제공 가능한 다양한 혜택도 논의 중이니 많은 예술인들의 참여를 부탁드린다. 앞으로 예술인들이 우리 재단을 ‘가깝고 든든한 동반자’로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소통 창구와 지원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 예술인·예술단체 전수조사>는 경기도 거주 예술인, 경기도 소재 예술단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 링크 또는 QR코드 접속을 통해 참여하는 예술인에게 답례품 제공 등 다양한 이벤트로 경기도 예술인들에게 소소한 즐거움도 함께 선사할 예정이다.


 QR코드 찍고, 모바일로 접속하여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설문 참여 링크 : http://ezsurvey.kr/art/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자기소개
경기 문화예술의 모든 것, 경기문화재단
누리집
http://www.ggcf.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