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보기

경기문화재단

‘어린이를 위한 교육상자’ 3종 배포

경기도어린이박물관

경기문화재단 경기도어린이박물관(관장 표문송)이 11월 1일, 어린이를 위한 교육상자 3종의 접수 신청을 시작한다.


이번 교육상자는 작년 하반기 교육상자 접수 시 연령에 대한 문의가 많았던 점을 고려하여, 권장 연령을 구분하였다. 이중 일부는 박물관 유튜브 채널 ‘어박TV’에 게시된 교육 영상과 연계하여 구성함으로써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를 돕고 다양한 영상 콘텐츠도 함께 접할 수 있도록 했다.


<흙으로 그리는 소리>는 초등학생 대상의 프로그램으로, 경기창작센터 입주작가인 서혜민 작가와 함께 개발했다. 박물관 ‘에코 아틀리에’ 전시실과 연계하여 우리 주변의 소리를 자연 재료인 흙으로 표현하는 프로그램이다. ‘어박TV’에서 상자 사용법을 확인할 수 있으며, 11월 20일부터 인스타그램에서 후기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접수 : 11월 1일(월) 오전 10시~ / 수량 110개 / 선착순 접수


<반짝반짝 반딧불>은 6세 이상 어린이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페트병과 야광봉 등을 이용하여 나만의 반딧불 조명을 만들 수 있다. 11월 9일 오전 9시부터 100명을 대상으로 선착순 접수를 진행한다. 접수 : 11월 9일(화) 오전 9시~ / 수량 100개 / 선착순 접수


<손 인형극을 보고 놀아보자>는 4~6세 어린이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어박TV’에 게시된 손 인형극과 교육 영상 ‘냉장고 아뜰리에’, ‘손 인형극을 보고 놀아보자’와 연계해 개발했다. 집 안팎에서 찾을 수 있는 재료를 이용해 손 인형 만들기, 무대 배경 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다.


접수 : 11월 1일(월) 오전 9시~ 11월 3일(수) / 수량 190개 / 추첨, 선정


교육상자는 모두 ‘지지씨 멤버스’(https://members.ggcf.kr/)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각 상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어린이박물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교육상자 개요 

프로그램명

접수 일시/기간

대상

수량

참가비

흙으로 그리는 소리

11월 1일 오전 10시 ~

초3~6학년 (권장, 선착순)

110개

무료

반짝반짝 반딧불

11월 9일 오전 9시~

6세 이상 어린이 (권장, 선착순)

100개

무료

손 인형극을 보고 놀아보자

11월 1일 오전 10시 ~ 11월 3일

4~6세 어린이 (권장, 추첨)

190개

무료

※ 접수 일시는 박물관 운영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ID당 1회로 신청이 제한되며 체험재료는 1인용으로 발송됩니다.

※ 우편번호와 주소를 정확하게 기재하지 않은 경우에 발생하는 오배송은 박물관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자기소개
경기 문화예술의 모든 것,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
http://www.ggcf.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