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기문화재단

제8회 경기공연예술페스타: G-PAFe 2021②

2021-11-28 ~ 2021-12-04 / 베스트콜렉션과 창작쇼케이스


경기도 대표 공연예술 페스티벌인 ‘경기공연예술페스타G-PAFe’가 광주에서 열립니다. 올해로 8회를 맞는 G-PAFe는창작과 유통 활성화를 위한 아트마켓이자 경기도 공연단체의 축제입니다. G-PAFe 2021을 3회에 걸쳐 소개합니다.

제8회 경기공연예술페스타 올해의 컨셉은 “공연예술 X 회복”이다. 베스트콜렉션, 창작쇼케이스, 아트마켓 등을 통해 창작자들이 다시 무대로 돌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시민들은 이들이 펼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다시 문화예술을 향유하고 이를 통해 삶의 질을 회복할 것이다. 위드 코로나로 전환되는 시점에 이번 페스타가 공연예술 시장 회복을 위한 신호탄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베스트콜렉션 : 경기도 상주단체 2021 최고의 작품 엄선

베스트콜렉션으로 선정된 4개 작품은 이번 페스티벌의 하이라이트로 꼽을 수 있다. 베스트콜렉션은 평 론가, 연출가, 공연·축제기획자로 구성된 작품선정위원회에서 경기도 상주단체의 작품 중 2021년 최고 의 작품 4편을 엄선하여 무대에 올리는 프로그램이다. 올해의 베스트콜렉션은 <나와 할아버지>, <아 무것도 없는 왕국>, <엄마를 찾아 떠나는 아리의 모험>과 <판타지아 1950> 등이다.




‘공연배달서비스 간다’의 연극 <나와 할아버지>는 2013년 초연 당시 전석 매진을 기록한 작품이다. 연출가 민준호의 실제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 작품은 주인공 ‘준희’와 ‘할아버지’의 이야기를 담백하게 풀어내고 있다. ‘간다’ 특유의 재기발랄함이 가득한 작품은 리얼리티 가득한 대사로 생동감과 감동을 선사할 것이다. ‘공연배달서비스 간다’는 한국예술종합학교 졸업생들로 시작해 현재, 대한민국 공연계에서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젊은 극단 중 하나이다.




국악크로스오버그룹 ‘고래야’가 펼치는 <판타스틱 1950>. 페르시아의 왕자, 인도의 향불, 아리조나의 카우보이 등 1950년대 유행했던 이국풍 고전가요를 ‘고래야’ 특유의 색깔로 편곡해 선보인다. 팬데믹 상황으로 활기를 잃어버린 우리의 일상에 다시 한 번 여행의 설렘을 불러일으키며 판타지세계를 펼칠 예정이다. ‘고래야’는 3명의 한국 전통음악 연주자와 보컬, 기타, 퍼커션 등으로 이루어진 국악 기반의 크로스오버 그룹이다. 2010년 데뷔 이래 한국 전통 악기의 개성을 잃지 않으면서 전 세계의 다양한 전통음악과 대중음악을 접목하며 새로운 스타일의 음악을 창조해가고 있다. 에든버러 페스티벌, 캐나다 문디알 몬트리올, 뉴욕 써머스테이지 등 전 세계 주요 페스티벌에서 초청 공연을 가지며 신화를 만들어 가고 있다.




‘브러쉬시어터’의 연극 <아무것도 없는 왕국>은 객석과 무대의 경계를 허물어 관객과 배우들이 함께 공연을 만들어가는 ’이머시브 씨어터‘ 형식의 어린이 체험 연극이다. 주인공 빨간머리 소녀로부터 시작하는 이야기는 하늘을 날고 있는 학, 거대한 동물들, 정글과 사막, 바다와 우주가 펼쳐지는 신비로운 세계에서 스크린과 무대를 오가며 탐험의 세계를 보여준다. 빨간머리 소녀를 따라 거대한 판타지의 세계를 감각적으로 경험하며 극에 몰입하게 될 것이다. 한국의 픽사를 꿈꾸며 창단된 ’브러쉬시어터‘는 에든버러 프린지 페스티벌 이후 세계가 주목하는 어린이 공연 기반의 전문극단이다. ’우리 안의 어린아이를 깨우다‘라는 콘셉트 아래 드로잉아트, 프로젝션 맵핑 등 창의적 영상과 소품을 활용하며 독창적 작품 세계를 펼쳐나가고 있다. 터키 이즈미르국제연극제, 캐나다 토론토주니어페스티벌 등 최근 2년간 14개 국가 66개 도시에서 초청받아 200회 이상의 해외 공연 이력이 있다.




’사단법인 아리수‘의 퓨전국악 창작극 <엄마를 찾아 떠나는 아리의 모험>. 숲속 마을에 사는 작은 병아리를 주인공으로 굶주린 엄마를 위해 음식을 구하러 떠났다가 숲속 동물, 회오리 바람, 무서운 정복자 등을 만나며 일어나는 고난과 역경의 스토리가 흥미진진하게 펼쳐진다. ’아리수‘는 동화적 스 토리 위에 현대적으로 해석한 한국의 전통민요, 판소리, 마술 등의 장치를 더해 새로운 장르의 극작 품을 만들어 가고 있는 전통음악그룹이다.


베스트콜렉션 공연 일정

일시

공연명

팀명

장소

11.28.(일) 17시

연극 <나와 할아버지>

공연배달서비스 간다

대극장

11.30.(화) 19시30

음악극 <판타지아 1950>

고래야

대극장

12.3.(금) 16시/ 19시30

연극 <아무것도 없는 왕국>

브러쉬시어터

대극장

12.4.(토) 15시

연극 <엄마를 찾아 떠나는 아리의 모험>

(사)아리수

소극장

창작쇼케이스 : 참신하고 실험적인 신작 탄생의 순간

경기공연예술페스타 창작쇼케이스는 경기문화재단 2021 지금예술창작지원사업에 선정된 우수한 창작 신작을 발표하는 자리이다. 경기도 공연예술전문단체의 창작 저변 확대와 실직적인 제작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기획되었으며 연극, 음악, 무용, 전통 분야의 총 12개 작품이 다양한 형식의 쇼케이스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올해 창작쇼케이스에는 ‘프로젝트 타브’의 <오늘도 잘 곳 없음>, ‘세컨드윈드스테이지’의 <그 사라짐에 대하여> 등 연극, 무용, 음악, 전통 분야의 실험적인 작품들이 11월 28일부터 12월 1일까지 하루에 3 편씩, 총 4일간 남한산성아트홀 소극장무대에서 펼쳐진다.


창작쇼케이스 공연 일정

일시

공연명

팀명

장소

11. 28(일) 17시

11. 28(일) 17시

11. 28(일) 17시

연극 <오늘도 잘곳 없음>

연극 <동백당, 빵집의 사람들>

연극 <별찌 이야기>

프로젝트 타브

진주

김PD

소극장

소극장

소극장

11. 29(월) 19시

11. 29(월) 19시

11. 29(월) 19시

무용 <메아리>

무용 <그 사라짐에 대하여>

음악 <어루만지는 시간>

신현아

세컨드윈드 스테이지

양선용

소극장

소극장

소극장

11. 30(화) 19시

11. 30(화) 19시

11. 30(화) 19시

인형극 <노래 숲을 지켜줘>

연극 <끈>

연극 <로맨틱 러시아>

연희공방 음마갱깽

창작집단 숨비

극단배다

소극장

소극장

소극장

12. 1(수) 19시

12. 1(수) 19시

12. 1(수) 19시

무용

연극 <클래식, 노동, Two Job>

연극 <아홉수(No.9)>

정소희

보에바이

장병욱

소극장

소극장

소극장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자기소개
경기 문화예술의 모든 것, 경기문화재단
누리집
http://www.ggcf.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