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기문화재단

경기도-경기문화재단, 예술 현장과 ‘소통’하다

2022-07-12 ~ 2022-07-12 / <제1회 예술인 소통 회의> 개최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은 예술 현장의 목소리를 담은 새로운 경기도형 예술인 지원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지난 7월 12일 경기상상캠퍼스에서 <제1회 예술인 소통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성별, 권역별, 장르별로 구성된 예술인 운영위원 10명과 경기도 및 경기문화재단 관계자로 구성되었으며, 특히 위원장을 예술인이 맡아 그 의미가 깊다. 운영위원으로 자리한 경기도 예술인들은 지난 <찾아가는 예술인 정담회>에 참여했던 예술인들로 보다 생생한 논의가 진행될 수 있었다.


주요 논의 내용은 예술인 창작활동 유지를 위한 생활복지 실현, 예술인 지원사업 다양화 방안, 예술인 공동체 육성 방안 등 2021년 예술인 전수조사 시 도출된 세 가지 정책과제에 대한 구체적 실행방안이다.


경기문화재단 대표이사가 직접 소개한 18가지 실행과제는 지난 5월에 진행된 <찾아가는 예술인 정담회>를 통해 동·서·남·북 권역별 예술인에게 들었던 현장의 목소리를 기반으로 한 것이다. 이는 거버넌스형 민관협력을 통해 문화예술 정책을 추진하고자 하는 적극적인 행보로 평가된다.


경기문화재단 관계자는 “경기도 예술인이 진정으로 원하고 꼭 필요한 지원 정책이 무엇인지 만들어가는 중요한 자리였으며, 예술 현장과의 양방향적 소통을 통해 예술 현장과 거리를 좁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고 말했다. 아울러 “향후 이와 같은 예술인 소통 회의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며, 이 자리가 의견 수렴을 넘어 정책적인 변화를 이끌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자기소개
경기 문화예술의 모든 것, 경기문화재단
누리집
www.ggcf.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