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기문화재단

경기상상캠퍼스 입주단체 그루버, ‘2022 핸드아티코리아’ 부스 참가

경기상상캠퍼스 홍보 및 아트샵 부스 운영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 경기상상캠퍼스는 입주단체(그루버)들과 함께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2 핸드아티코리아’ 부스에 참가한다. 이번 부스는 경기상상캠퍼스에 입주해 있는 문화예술 창업창직 단체들의 판로 개척을 목적으로, 경기상상캠퍼스 디자인 1978에서 진행 중인 팝업 전시 ‘그루그루팜’의 컨셉으로 부스를 구성했다. 현장에서는 7개 입주단체의 상품 및 다채로운 이벤트를 만나볼 수 있다.


「그루버 부스」에서는 핸드아티코리아에 참여하는 7개의 경기상상캠퍼스 입주단체 상품들과 더불어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일러스트를 기반으로 한 디자인 제품들을 판매하는 ‘씨드앤그로우’, 탐조서적과 용품을 판매하며 생태문화를 기획하는 ‘탐조책방’, 원예 활동으로 작품을 만들어내는 ‘퍼플스모크트리’, 나무를 통해 자연을 위한 제품과 교육을 기획하는 ‘이서우드’, 자연과의 만남을 재미있는 놀이로 만들어가는 ‘토비누리’, 다시 쓰고 거듭 쓰는 제로웨이스트를 실천하는 ‘재재상점’, 업사이클 공예품 판매 및 체험을 진행하는 ‘썬스코’가 참여한다.


「경기상상캠퍼스 홍보 부스」는 문화예술과 자연이 어우러진 복합문화공간 ‘경기상상캠퍼스’를 소개하는 공간으로 구성된다. 이곳 부스에서는 스탬프 투어, 만족도 조사 이벤트 및 그루버 상품 구매 이벤트가 진행된다. 「경기상상캠퍼스 아트샵 부스」에서는 경기상상캠퍼스 온·오프라인 아트샵에서 판매하는 제품들을 접할 수 있다. 핸드아티코리아에 참여하지 않은 경기상상캠퍼스 입주단체 상품 및 경기상상캠퍼스 굿즈, 키트 등의 상품이 포함되어 있다. 


담당자는 “핸드아티코리아를 통해 경기상상캠퍼스와 그루버들이 협업해 좋은 시너지를 내보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향후 입주단체들의 활발한 대외진출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경기상상캠퍼스는 서울대 농생대 부지를 리모델링해 만들어진 ‘복합문화공간’으로, 총 53개의 문화예술 창업창직 단체가 입주해 있다. 그루버(groover)는 작은숲(grove), 즐기다(groove)와 ‘er’의 합성어로 숲속에서 함께 모여 즐기는 사람을 의미한다.


경기상상캠퍼스와 그루버들이 참가하는 ‘2022 핸드아티코리아’는 7월 28일부터 7월 3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된다.


문의 경기상상캠퍼스 누리집 바로가기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자기소개
경기 문화예술의 모든 것, 경기문화재단
누리집
www.ggcf.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