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기문화재단

<문장 채굴자: 인공지능과 함께 글쓰기> 참여자 모집

9월 16일(금)~9월 25일(일)까지 경기문화재단 누리집에서 접수

경기문화재단은 오는 9월 16일(금) 오전 10시부터 9월 25일(일) 오후 11시까지 2022 경기시민예술학교 <문장 채굴자 : 인공지능과 함께 글쓰기>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경기시민예술학교는 디지털 예술교육 프로그램을 2021년부터 진행해왔다. 2022년 <문장 채굴자 : 인공지능과 함께 글쓰기>는 경기문화재단과 언메이크랩이 협력해 운영하며 예술가, 교육가, 일반인을 대상으로 인공지능 기술을 창작과 접목하는 실험적 워크숍이다.


<문장 채굴자 : 인공지능과 함께 글쓰기>는 텍스트 생성 인공지능(GPT-3)과 함께 글쓰기를 실험하는 프로그램이며, 회차별 세부내용에 따라 강연 및 워크숍, 발표, 토론의 형태로 다양하게 이루어진다. 기계학습과 데이터셋(자료집합체)을 이해하고 자연어 처리 인공지능 모델의 논리를 익히며, 참여자 각자 미니픽션이나 시를 생성해 본인이 작업한 글쓰기를 발표하는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디지털 문해력(리터러시)를 갖추고자 하는 성인이라면 예술가나 교육자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총 5회차로 구성되었으며, 10월 1일(토)부터 10월 29일(토)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경기도 수원시 인계동에 위치한 경기문화예술교육랩에서 진행된다.


참여 신청은 9월 16일(금)부터 9월 25일(일)까지 경기문화재단 누리집에서 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은 이유와 간략한 자기소개를 작성해야 한다. 모집인원은 15명이며, 신청 인원이 정원을 초과하는 경우 마감된다. 프로그램 참여 동기가 명확하고, 컴퓨터 및 클라우드의 기본 사용 능력을 갖추었으며 전체 회차에 참석 가능한 신청자를 우선으로 선정한다. 본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되며, 참여자는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할 수 있는 개인 노트북을 반드시 소지해 참여해야 한다.


프로그램 회차별로 언메이크랩(송수연, 최빛나), 김승범(미디어아트 작가, 서울예술대학 겸임교수), 남현지(문학연구자, 작가) 등 시각, 미디어, 기술 분야의 전문가가 함께할 예정이다. 평소 기술문화와 기계학습에 관심 있는 성인에게는 새로운 창작 환경을 경험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경기시민예술학교 <문장 채굴자 : 인공지능과 함께 글쓰기>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여 신청 방법은 경기문화재단 누리집(ggcf.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청 및 문의 경기문화재단 누리집 바로가기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자기소개
경기 문화예술의 모든 것, 경기문화재단
누리집
www.ggcf.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