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기문화재단

2022 진심대면_한 사람을 위한 예술

05 김포_보이지 않는 음악을 만지다

2022 진심대면_한 사람을 위한 예술 05 보이지 않는 음악을 만지다


2022 진심대면 한사람을 위한 예술 05 보이지 않는 음악을 만지다 출처: 경기문화재단 공식 유튜브 채널 / 게시일: 2022.12.29

〈진심대면〉은 코로나19로 인해 그동안 너무나 당연한 일상으로 여겼던 대면의 문화예술 소통방식이 파쇄되었던 시대를 맞아‘어떤 예술을 할 것인가’보다‘어떤 사람에게, 어떤 방식으로 예술을 나눌 것인가’란 진중한 질문에 대한 답 중의 하나로 찾은 새로운 예술 소통 방식입니다.

예술인 또는 예술단체가 스스로 찾아 직접 선정한 ‘한 사람(또는 한 가족)’의 관객과 최선을 다해 온전한 시간을 공유하는 〈진심대면_한 사람을 위한 예술〉 프로젝트는 코로나19가 한창이던 2020년, 경기문화재단 예술백신 프로젝트사업의 하나로 시작되어 2021년까지 두 해 동안 총 89편의 프로젝트를 통해 일상의 모든 것에 예술의 순간이 존재하며 또한 어떤 누구도 문화예술이 가져다주는 행복에서 소외되지 말아야 한다는 마음을 전하고자 노력했습니다.

올해는 경기문화재단뿐만 아니라 도내 기초문화재단과 함께 협력하여 확장되어 이어지게 됐습니다. 2022년 〈진심대면_한 사람을 위한 예술〉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경기지회를 통하여 광주시문화재단, 김포문화재단, 성남문화재단, 안양문화예술재단, 용인문화재단 5개의 기초문화재단이 총 34개의 프로젝트를 함께했습니다.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자기소개
경기 문화예술의 모든 것, 경기문화재단
누리집
ggcf.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