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지씨 회원 가입 안내
경기도내에 위치한 국·공·사립 문화예술기관, 박물관, 미술관, 공연장 등 기관 회원부터 경기도 예술인 및 개인 회원까지 도내의 문화예술 소식과 정보를 발행해주실 수 있는 곳이라면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지지씨 회원은 경기도 문화예술 콘텐츠를 지지씨플랫폼에 직접 올려 도민들과 더욱 가까이 소통할 수 있습니다.
기관에서 발행하는 소식지, 사업별 보도자료, 발간도서 등 온라인 게재가 가능하다면 그 어떠한 콘텐츠도 가능합니다.
지지씨를 통해 더 많은 도민에게 문화예술 사업과 콘텐츠를 홍보하고, 네트워크를 구축하세요.
지지씨 회원으로 제휴를 희망하는 기관 및 개인은 해당 신청서를 작성하여 메일로 제출바랍니다.
지지씨 기관 회원 혜택
신청서 작성 및 제출안내
경기 문화예술의 모든 것, 지지씨는
기관 회원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립니다.
지지씨플랫폼 운영 가이드
지지씨는 회원 여러분의 게시물이 모두의 삶을 더욱 아름답게 해 줄 거라 믿습니다. 경기문화재단은 여러분이 작성한 게시물을 소중히 다룰 것입니다.
제1조(목적)
본 가이드는 재단법인 경기문화재단의 ‘온라인 아카이브 플랫폼 지지씨(www.ggc.ggcf.kr. 이하 ‘지지씨’)’의 기관회원(이하 ‘회원’)의 정의 및 권리와 의무를 규정하고, 회원의 생산자료에 관한 기록 저장과 활용에 관한 내용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본 가이드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지지씨’는 경기도 소재 문화예술기관의 생산자료 등록과 확산을 위해 경기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온라인 아카이브 플랫폼입니다.
② ‘회원’이란 소정의 가입 승인 절차를 거쳐 지지씨 글쓰기 계정(ID)을 부여받고, 지지씨에 자료 등록 권한을 부여받은 경기도 소재 문화예술기관 및 유관기관을 의미합니다.
‘생산자료(=콘텐츠)’란 ‘회원’이 지지씨 플랫폼 상에 게재한 부호, 문자, 음성, 음향, 그림, 사진, 동영상, 링크 등으로 구성된 각종 콘텐츠 자체 또는 파일을 말합니다.
제3조(가이드의 게시와 개정)
① 경기문화재단은 본 가이드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지지씨 플랫폼의 기관회원 등록 안내 페이지에 게시하여, 자유롭게 내려받아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② 본 가이드는 경기문화재단의 온라인 플랫폼 운영 정책 및 저작권 등 관련 법규에 따라 개정될 수 있으며, 가이드를 개정, 적용하고자 할 때는 30일 이전에 약관 개정 내용, 사유 등을 '회원'에 전자우편으로 발송, 공지합니다. 단, 법령의 개정 등으로 긴급하게 가이드를 변경할 경우, 효력 발생일 직전에 동일한 방법으로 알려 드립니다.
1. 본 가이드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탈퇴할 수 있습니다.
2. 경기문화재단의 고지가 있고 난 뒤 효력 발생일까지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았을 경우, 개정된 가이드를 승인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회원자격 및 가입)
① ‘지지씨’의 ‘회원’은 경기도 소재 문화예술기관과 유관기관으로 합니다. ‘회원’은 글쓰기 계정을 부여받은 후 지지씨에 생산자료를 등록하거나, 게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지지씨’의 가입 신청은 지지씨 누리집에서 가능합니다. 회원가입을 원하는 기관은 계정 신청서를 작성, 가입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1. 회원가입을 원하는 기관은 지지씨에서 내려받기 한 ‘온라인 콘텐츠 플랫폼 지지씨 계정 신청서’를 지지씨 공식 전자메일(ggc@ggcf.kr)로 제출, 승인 요청을 합니다.
2. 한 기관에 발급되는 계정은 부서별/사업별로 복수 발급이 가능합니다. 단, 사용자 편의 등을위해 기관 계정 관리자 1인이 복수 계정의 발급을 신청한 경우, 승인 불가합니다.
3. ‘회원’ 계정은 신청인이 속한 기관명/부서명/사업명 등의 한글로 부여됩니다.
4. ‘회원’은 계정 발급 후 최초 로그인 시 비밀번호를 변경합니다.
5. 계정의 비밀번호는 가입 승인된 계정과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 보호 등을 위해 ‘회원’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③ ‘지지씨’ 가입 신청 방법은 내부 방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가입 신청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은 지지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④ 경기문화재단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 승인 불허 혹은 사후에 계정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과거 회원자격 상실 회원. 단, 경기문화재단과 회원 재가입 사전 협의, 승인받은 경우는 예외로 함
2. 정보의 허위 기재, 저작권 등 관련 법률을 위반한 저작물 게시 등 제반 규정을 위반한 경우
⑤ ‘회원’은 회원자격 및 지지씨에서 제공하는 혜택 등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⑥ ‘지지씨’는 계정과 생산자료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별표〕에 따라 ‘회원’을 구분합니다. 회원 구분에 따른 이용상의 차이는 없습니다.
제5조(회원 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언제든지 가입정보의 수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기관명, 부서명 등의 변경에 따른 계정 변경도 가능합니다. 단, 계정 변경시에는 계정(신청/변경)신청서를 다시 작성, 제출해야 합니다.
② ‘회원’은 계정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전자우편 등 기타 방법으로 재단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 제2항의 변경사항을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재단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6조(회원 탈퇴 및 정지‧상실)
① ‘회원’은 지지씨 공식 전자메일, 전화 및 경기문화재단이 정하는 방법으로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경기문화재단은 ‘회원’의 요청에 따라 조속히 탈퇴에 필요한 제반 절차를 수행합니다.
② ‘회원’이 탈퇴할 경우, 해당 ‘회원’의 계정 및 가입 시 작성, 제출한 개인정보는 삭제되지만, 탈퇴 이후에도 등록자료는 ‘지지씨’에서 검색, 서비스됩니다.
③ ‘회원’ 탈퇴 후에도 재가입이 가능하며, 탈퇴 전과 동일한 아이디를 부여합니다.
제7조(생산자료의 게시와 활용)
① ‘회원’은 글쓰기페이지(www,ggc.ggcf.kr/ggcplay/login)를 통해 계정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 ‘지지씨’에 접속합니다.
② ‘회원’은 ‘지지씨’ 에디터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해당 기관의 문화예술 관련 자료를 게시 및 수정,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단, 사업의 일몰, 기간의 종료, 추진부서의 변경 등의 사유로 삭제는 불가합니다.
③ ‘회원’은 ‘지지씨’에 게시한 해당기관의 자료를 뉴스레터, SNS 등 온라인 매체로 확산,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단, 타기관의 자료를 사용하는 경우 사전 사용 협의 및 출처를 밝혀야 합니다.
④ ‘회원’의 게시물은 도민 문화향수 확산을 위해 출처를 밝히고 뉴스레터나 SNS 등의 채널에 가공 없이 활용될 수 있습니다.
제8조(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경기문화재단에 알리고 재단의 안내를 따라야 합니다.
③ 본조 제2항의 상황에 해당하는 ‘회원’이 경기문화재단에 그 사실을 알리지 않거나, 알린 경우라도 경기문화재단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경기문화재단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9조(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에 대한 의무)
① 경기문화재단은 지지씨 계정 신청시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계정 관리자 이름 2. 사무실 연락처 3. 담당자 전자메일
② ‘회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보호법」 및 경기문화재단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보호됩니다.
③ 경기문화재단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지지씨’ 누리집 하단에 공개하며, 개정시 그 내용을 ‘회원’의 전자메일로 알립니다.
제10조(사용자 권리 보호)
① ‘회원’의 게시물이 저작권 등에 위배될 경우 경기문화재단은 사전 협의나 통보 없이 바로 삭제조치합니다. 이와 관련한 분쟁은 「저작권법」 및 「공공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 등을 따릅니다.
② 경기문화재단은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이거나, 관련 법령을 위배하는 등지지씨의 운영 정책에 부합되지 않는 경우, ‘회원’과 협의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지지씨’의 게시물로 기관의 명예훼손 등 권리침해를 당하셨다면, 경기문화재단 지지씨멤버스의 고객상담(VOC)을 통해 민원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이는 (사)한국인터넷자율정책기구(KISO)의 정책 규정을 따라 처리될 것입니다.
본 약관은 경기문화재단 대표이사의 승인을 얻은 날부터 시행됩니다.
대분류 | 외부기관 | 경기문화재단 |
---|---|---|
중분류 | 뮤지엄(박물관,미술관)/협회/문화예술공공기관/시군청 담당부서 등 | 본부/기관 |
아이디 | 사업부서명/사업명 | 사업부서명/사업명 |
글쓴이 노출 | 아이디와 동일(한글) | 아이디와 동일(한글) |
콘텐츠 등록/수정 요청
01. 콘텐츠 등록 및 수정 요청서 양식 다운로드
콘텐츠 직접 등록 및 수정이 어려우실 경우, 해당 요청서 양식을 다운로드 하신 후 작성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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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 콘텐츠 등록 및 수정 요청 안내
상단에서 다운로드하신 해당 요청서 양식 파일을 지지씨 관리자 이메일로 제출해 주세요.
영은미술관
제7회 공간프로젝트_유대(紐帶)하는 예술창구 나오미 군지_정석희_허산展
2024-04-01 ~ 2024-12-31 /
제7회 공간프로젝트_유대(紐帶)하는 예술창구展_ 영은미술관 유휴공간 나오미 군지 섹션_2024
영은미술관은 제7회 공간프로젝트를 통해 미술관의 진입로 및 관내 유휴공간에 현대미술작품을 전시하여 장소의 확장된 의미뿐만 아니라 환경을 주제로 한 다양한 예술 세계를 선보이고자 한다. 이번 프로젝트의 주제이자 제목은 『유대(紐帶)하는 예술창구』이며, 전시의 문턱을 낮추고 문화예술을 활성화시킴으로써 시민들의 일상에 감각적으로 개입하고자 한다. 프로젝트에 참여한 허산작가는 환경위기, 나오미군지작가는 자연과 물질, 그리고 정석희작가는 사회적 이슈 등 주변을 향한 관심을 키워드로 삼아 각기 다른 예술세계를 작품 안에서 다룬다.
나오미 군지_봄 바람 Spring Breeze_캔버스에 유채_90.9×72.7cm_2022
"생물은 언젠가 죽는다. 그래서 세상의 일부가 되는 것이고 '누구'라는 의미는 과정에 불과하게 된다. 그리고 순간 순간은 다시는 오지 않을 일장춘몽(一長春夢)이며 무상(無常)이다. 또 같은 것은 존재하지 않고 돌아오지 않는다. 그러나 눈에 안 보인다고 해서 없는 것이 아니다. 결국! 모든 것이 다 연결 되어 있고 부분이며 전체인 것이 아닐까 한다." (나오미 군지 작가노트 중) ● 나오미 군지(Naomi Gunji, 郡司直美)는 '生과 死', '빛과 그림자(木漏日)', 그리고 '백(白)과 공(空)' 이라는 세 가지 갈래의 주제를 두고 작업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자연채광이 들어오는 복도 벽면에 스텐레스 스틸작업과 캔버스회화를 함께 전시하였다. 스텐레스 스틸(Stainless steel)은 거울처럼 주변을 흡수하여 작업 안으로 끌어오는 성질을 가진 재료이며, 전시를 감상하는 관람객까지 들여와 작품과 하나가 되는 시각적 경험을 선사한다. 인공적 재료 위에 그려진 자연은 이질적으로 보일 수 있으나, 최종적으로는 작품을 둘러싼 환경까지 영역을 확장하여 조화를 이룬다. 자연, 물질, 그리고 주변까지 시선을 열어볼 수 있는 경험을 통해 우리 모두가 예술과 상생(相生)하길 바라는 작가의 소망을 느껴보길 희망한다.
제7회 공간프로젝트_유대(紐帶)하는 예술창구展_ 영은미술관 유휴공간 허산 섹션_2024
허산_Knock Knock Anthropocene No.4_혼합재료_54×37×32.5cm_2023
"지구와 나는 일대일의 관계이다. 내가 돌보지 않으면 나를 대신해서 신경을 써 줄 그 어떤 사람도 조직도 국가도 존재하지 않는다. 지구와 나는 일대일의 관계이다. 나는 발을 땅에 붙이고 숨 쉬고 먹고 마시고 태어나서 지금까지 단 한순간도 지구와 떨어져서 살아본 적이 없다. 지구와 나는 일대일의 관계이다. 나의 마음은 지구와 분리할 수 없는 구조를 가지고 있다. 지구를 돌보는 것은 나의 마음을 보호하는 것과 같은 일이다." (허산 작가노트 중) ● 허산(HUR SHAN, 許山) 작가는 환경에 대한 문제의식을 중심으로 작업을 전개하여, 동시대를 함께 살아가는 모든 이들이 매일 발을 내딛는 지구의 현재 상황에 대한 관심을 환기한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2도」, 「3도」, 그리고 「Knock! knock!」 총 3점의 작품을 3개의 호흡으로 나눠서 전시한다. 마치 경고를 하듯이 까만 배경과 이와 대조되는 흰색 글자는 작가의 생각과 의도를 직관적으로 보여준다. 온실가스 및 탄소배출, 기후위기, 지구온난화, 그리고 생태계 위협 등 이러한 이슈들이 얼마나 시급하며 우리가 위급한 상황에 놓였는지 직면하게 만들고, 실천해야 할 다음 단계에 대한 즉각적인 사고의 발현을 요구한다. 작가는 모두의 손에 달린 작은 선택이 어두운 미래를 막을 수 있는 움직임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
제7회 공간프로젝트_유대(紐帶)하는 예술창구展_ 영은미술관 유휴공간 정석희 섹션_2024
정석희_안과 밖_단채널 영상_00:02:25, 가변크기_2012
정석희_The stage_영상, 35개의 회화이미지_00:01:51, 가변크기_2022
"'안과 밖'은 한 개인의 의식 속에 잠재하고 있는 불분명한 감정과 정서의 혼돈 등을 일상의 삶 속에 투영하고 있으며, 노동, 정치, 고립과 자유 등 물리적이고 심리적인 은유가 드로잉과 영상으로 담담하게 그려진다. 인물의 의식의 흐름에 따라 소소한 사건들은 진행되고 있으며, 화면은 실제영상과 드로잉의 이미지가 혼합, 병치 되어 보여진다. 그것은 현실과 비현실의 경계를 넘나들며 자유롭게 흘러가지만, 우리가 인식하고 있는 안과 밖의 경계에 대한 끊임없는 나의 질문이자 대답이다. 'The Stage'은 한 개인의 특정한 이야기를 통해, 그것이 모든 인간의 운명적인 속성을 내포하고 있으며, '내'가 그 시간, 그 공간에 없었더라면, 혹은 있었더라면 하는 가정을 통해 인간의 가변적인 상황의 서사를 가볍고 단순한 인간의 움직임과 시간의 흐름으로 담담하게 서술하고 있다." (정석희 작가노트 중) ● 정석희(JUNG SEOK HEE, 鄭奭熙) 작가는 우리들이 겪어온 동시대적 이슈와 사회의 어두운 이면을 작품 안에 지속적으로 다루고, 근본적인 소통을 시도한다. 회화뿐만 아니라 이를 미디어화한 영상회화를 통해 현대사회에서 다뤄야하는 담론을 수면 위로 드러냈으며, 이 담론은 현대인들이 살아가면서 부딪히는 필연적인 사건을 넘어 실존적인 고민까지 뻗어나가는 동기로서 역할 한다. 또한, 우리는 전시장에서 완성된 결과물만 늘상 보았다. 이와 반대로 작가의 영상은 회화의 지난 시간들을 축척하여 보여줌으로써 과정으로서의 예술을 가능케 하고, 작가의 메시지를 심도 있게 반영하여 예술적 세계관을 더욱 생동감 있게 표현한다. 통상적으로 대중들은 현대미술작가를 자신만의 예술세계에 빠져서 세상 밖의 이야기에 관심이 없는 즉 고립된 사람이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이러한 관념을 골절시키듯 대부분의 작가들은 사회적 흐름과 이슈를 누구보다 깊게 탐구하고 고찰하는 자세를 갖고 있다. 다만, 자신의 작품을 소통의 창구로 삼아서 대중들과 다변화된 방식으로 소통하는 것이다. 예술은 더 나은 세상으로 나아갈 표현의 수단이며, 예술가는 우리들과 같은 시간을 공유하며 같은 고민을 짚어냄으로써 더 많은 이들이 예술의 진면목을 발견하길 소망한다.
Vol.20240402g | 제7회 공간프로젝트_유대(紐帶)하는 예술창구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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