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포천문화관광재단

포천문화관광재단 기획전시 <앤서니 브라운의 원더랜드 뮤지엄전>

2024-08-30 ~ 2024-10-13 / [포천반월아트홀] 기획전시

포천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이중효)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그림책 전시 <앤서니 브라운의 원더랜드 뮤지엄전>을 오는 8월 30일 금요일부터 10월 13일 일요일까지 포천반월아트홀 전시장에서 선보인다.이번 전시는 기획공연 <겁쟁이 빌리>와 동시에 개최되어 더욱 기대가 된다.


앤서니 브라운 작가는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그림책 작가로 1976년 첫 작품 <거울속으로>을 발표한 이후 50년 가까이 50여권의 그림책을 발간하고 있다. 작가는 가족, 전래동화, 인간애, 행복, 어둠, 상상과 꿈, 사회문제 등 어린이 독자는 물론 모든 세대가 두루 공감할 수 있는 광범위한 주제를 섬세하게 다루며 세계적인 그림책 작가이다.


이번 전시에서는 앤서니 브라운의 작품을 관람하고 미디어아트와 설치작품을 통해 이야기와 캐릭터를 생동감 있게 감상할 수 있으며, 전시 섹션으로는 ▲어니스트의 멋진하루 ▲겁쟁이 윌리, 빌리 ▲미술간에 간 윌리 ▲꿈꾸는 윌리 ▲꼬마곰과 고릴라 ▲가족 ▲작품에 숨겨진 디테일 ▲도서공간 ▲체험공간으로 구성된다.


재단 관계자는 “앤서니 브라운의 작품은 그림 속에 여러 디테일을 숨기는 기법으로 유명하다. 그림 속 숨어 있는 이미지를 찾다 보면 함께 온 사람들과 자연스럽게 대화를 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만든다”라며 “친구와 가족 사이의 대화는 무한한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영양분으로 앤서니 브라운 작품관의 핵심 요소”라고 설명했다.


전시를 통해 아이들은 창의력, 상상력, 집중력, 사고력 향상 등 다양한 학습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앤서니 브라운 작가의 예술관을 느낄 수 있다. 전시는 연령제한 없이 누구나 관람 가능하며, 입장료는 5,000원 이며, 36개월 미만 유아는 무료이다. 2024년 포천문화관광재단 그림책 전시 <앤서니 브라운의 원더랜드 뮤지엄전> 티켓은 포천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www.pcfac.or.kr) 혹은 인터파크티켓(ticket.interpark.com)을 통해 예매를 할 수 있고 현장 예매도 가능하다.


포천문화관광재단 이중효 대표이사는 “아이들과 가족들을 위해 마련한 그림책 전시를 통해 앤서니 브라운 작가의 예술관을 느끼길 바라며, 온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행복한 추억이 되길 바란다”라며 “특히 8월 31일(토)은 포천반월아트홀 앤서니 브라운 작가의 날로 기획전시<앤서니 브라운의 원더랜드 뮤지엄전>, 기획공연<겁쟁이 빌리>가 동시 개최되는 날로 많은 시민들이 포천반월아트홀에 방문해서 공연과 전시를 관람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 밖의 자세한 사항은 포천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포천문화관광재단 공연전시팀(031-535-3607)으로 문의하면 된다.

세부정보

  • 앤서니 브라운의 원더랜드 뮤지엄전/ 앤서니 브라운 작가의 그림책 전시

글쓴이
포천문화관광재단
자기소개
누리집
pcfac.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