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지씨 회원 가입 안내
경기도내에 위치한 국·공·사립 문화예술기관, 박물관, 미술관, 공연장 등 기관 회원부터 경기도 예술인 및 개인 회원까지 도내의 문화예술 소식과 정보를 발행해주실 수 있는 곳이라면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지지씨 회원은 경기도 문화예술 콘텐츠를 지지씨플랫폼에 직접 올려 도민들과 더욱 가까이 소통할 수 있습니다.
기관에서 발행하는 소식지, 사업별 보도자료, 발간도서 등 온라인 게재가 가능하다면 그 어떠한 콘텐츠도 가능합니다.
지지씨를 통해 더 많은 도민에게 문화예술 사업과 콘텐츠를 홍보하고, 네트워크를 구축하세요.
지지씨 회원으로 제휴를 희망하는 기관 및 개인은 해당 신청서를 작성하여 메일로 제출바랍니다.
지지씨 기관 회원 혜택
신청서 작성 및 제출안내
경기 문화예술의 모든 것, 지지씨는
기관 회원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립니다.
지지씨플랫폼 운영 가이드
지지씨는 회원 여러분의 게시물이 모두의 삶을 더욱 아름답게 해 줄 거라 믿습니다. 경기문화재단은 여러분이 작성한 게시물을 소중히 다룰 것입니다.
제1조(목적)
본 가이드는 재단법인 경기문화재단의 ‘온라인 아카이브 플랫폼 지지씨(www.ggc.ggcf.kr. 이하 ‘지지씨’)’의 기관회원(이하 ‘회원’)의 정의 및 권리와 의무를 규정하고, 회원의 생산자료에 관한 기록 저장과 활용에 관한 내용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본 가이드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지지씨’는 경기도 소재 문화예술기관의 생산자료 등록과 확산을 위해 경기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온라인 아카이브 플랫폼입니다.
② ‘회원’이란 소정의 가입 승인 절차를 거쳐 지지씨 글쓰기 계정(ID)을 부여받고, 지지씨에 자료 등록 권한을 부여받은 경기도 소재 문화예술기관 및 유관기관을 의미합니다.
‘생산자료(=콘텐츠)’란 ‘회원’이 지지씨 플랫폼 상에 게재한 부호, 문자, 음성, 음향, 그림, 사진, 동영상, 링크 등으로 구성된 각종 콘텐츠 자체 또는 파일을 말합니다.
제3조(가이드의 게시와 개정)
① 경기문화재단은 본 가이드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지지씨 플랫폼의 기관회원 등록 안내 페이지에 게시하여, 자유롭게 내려받아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② 본 가이드는 경기문화재단의 온라인 플랫폼 운영 정책 및 저작권 등 관련 법규에 따라 개정될 수 있으며, 가이드를 개정, 적용하고자 할 때는 30일 이전에 약관 개정 내용, 사유 등을 '회원'에 전자우편으로 발송, 공지합니다. 단, 법령의 개정 등으로 긴급하게 가이드를 변경할 경우, 효력 발생일 직전에 동일한 방법으로 알려 드립니다.
1. 본 가이드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탈퇴할 수 있습니다.
2. 경기문화재단의 고지가 있고 난 뒤 효력 발생일까지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았을 경우, 개정된 가이드를 승인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회원자격 및 가입)
① ‘지지씨’의 ‘회원’은 경기도 소재 문화예술기관과 유관기관으로 합니다. ‘회원’은 글쓰기 계정을 부여받은 후 지지씨에 생산자료를 등록하거나, 게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지지씨’의 가입 신청은 지지씨 누리집에서 가능합니다. 회원가입을 원하는 기관은 계정 신청서를 작성, 가입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1. 회원가입을 원하는 기관은 지지씨에서 내려받기 한 ‘온라인 콘텐츠 플랫폼 지지씨 계정 신청서’를 지지씨 공식 전자메일(ggc@ggcf.kr)로 제출, 승인 요청을 합니다.
2. 한 기관에 발급되는 계정은 부서별/사업별로 복수 발급이 가능합니다. 단, 사용자 편의 등을위해 기관 계정 관리자 1인이 복수 계정의 발급을 신청한 경우, 승인 불가합니다.
3. ‘회원’ 계정은 신청인이 속한 기관명/부서명/사업명 등의 한글로 부여됩니다.
4. ‘회원’은 계정 발급 후 최초 로그인 시 비밀번호를 변경합니다.
5. 계정의 비밀번호는 가입 승인된 계정과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 보호 등을 위해 ‘회원’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③ ‘지지씨’ 가입 신청 방법은 내부 방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가입 신청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은 지지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④ 경기문화재단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 승인 불허 혹은 사후에 계정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과거 회원자격 상실 회원. 단, 경기문화재단과 회원 재가입 사전 협의, 승인받은 경우는 예외로 함
2. 정보의 허위 기재, 저작권 등 관련 법률을 위반한 저작물 게시 등 제반 규정을 위반한 경우
⑤ ‘회원’은 회원자격 및 지지씨에서 제공하는 혜택 등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⑥ ‘지지씨’는 계정과 생산자료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별표〕에 따라 ‘회원’을 구분합니다. 회원 구분에 따른 이용상의 차이는 없습니다.
제5조(회원 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언제든지 가입정보의 수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기관명, 부서명 등의 변경에 따른 계정 변경도 가능합니다. 단, 계정 변경시에는 계정(신청/변경)신청서를 다시 작성, 제출해야 합니다.
② ‘회원’은 계정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전자우편 등 기타 방법으로 재단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 제2항의 변경사항을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재단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6조(회원 탈퇴 및 정지‧상실)
① ‘회원’은 지지씨 공식 전자메일, 전화 및 경기문화재단이 정하는 방법으로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경기문화재단은 ‘회원’의 요청에 따라 조속히 탈퇴에 필요한 제반 절차를 수행합니다.
② ‘회원’이 탈퇴할 경우, 해당 ‘회원’의 계정 및 가입 시 작성, 제출한 개인정보는 삭제되지만, 탈퇴 이후에도 등록자료는 ‘지지씨’에서 검색, 서비스됩니다.
③ ‘회원’ 탈퇴 후에도 재가입이 가능하며, 탈퇴 전과 동일한 아이디를 부여합니다.
제7조(생산자료의 게시와 활용)
① ‘회원’은 글쓰기페이지(www,ggc.ggcf.kr/ggcplay/login)를 통해 계정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 ‘지지씨’에 접속합니다.
② ‘회원’은 ‘지지씨’ 에디터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해당 기관의 문화예술 관련 자료를 게시 및 수정,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단, 사업의 일몰, 기간의 종료, 추진부서의 변경 등의 사유로 삭제는 불가합니다.
③ ‘회원’은 ‘지지씨’에 게시한 해당기관의 자료를 뉴스레터, SNS 등 온라인 매체로 확산,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단, 타기관의 자료를 사용하는 경우 사전 사용 협의 및 출처를 밝혀야 합니다.
④ ‘회원’의 게시물은 도민 문화향수 확산을 위해 출처를 밝히고 뉴스레터나 SNS 등의 채널에 가공 없이 활용될 수 있습니다.
제8조(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경기문화재단에 알리고 재단의 안내를 따라야 합니다.
③ 본조 제2항의 상황에 해당하는 ‘회원’이 경기문화재단에 그 사실을 알리지 않거나, 알린 경우라도 경기문화재단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경기문화재단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9조(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에 대한 의무)
① 경기문화재단은 지지씨 계정 신청시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계정 관리자 이름 2. 사무실 연락처 3. 담당자 전자메일
② ‘회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보호법」 및 경기문화재단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보호됩니다.
③ 경기문화재단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지지씨’ 누리집 하단에 공개하며, 개정시 그 내용을 ‘회원’의 전자메일로 알립니다.
제10조(사용자 권리 보호)
① ‘회원’의 게시물이 저작권 등에 위배될 경우 경기문화재단은 사전 협의나 통보 없이 바로 삭제조치합니다. 이와 관련한 분쟁은 「저작권법」 및 「공공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 등을 따릅니다.
② 경기문화재단은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이거나, 관련 법령을 위배하는 등지지씨의 운영 정책에 부합되지 않는 경우, ‘회원’과 협의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지지씨’의 게시물로 기관의 명예훼손 등 권리침해를 당하셨다면, 경기문화재단 지지씨멤버스의 고객상담(VOC)을 통해 민원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이는 (사)한국인터넷자율정책기구(KISO)의 정책 규정을 따라 처리될 것입니다.
본 약관은 경기문화재단 대표이사의 승인을 얻은 날부터 시행됩니다.
대분류 | 외부기관 | 경기문화재단 |
---|---|---|
중분류 | 뮤지엄(박물관,미술관)/협회/문화예술공공기관/시군청 담당부서 등 | 본부/기관 |
아이디 | 사업부서명/사업명 | 사업부서명/사업명 |
글쓴이 노출 | 아이디와 동일(한글) | 아이디와 동일(한글) |
콘텐츠 등록/수정 요청
01. 콘텐츠 등록 및 수정 요청서 양식 다운로드
콘텐츠 직접 등록 및 수정이 어려우실 경우, 해당 요청서 양식을 다운로드 하신 후 작성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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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 콘텐츠 등록 및 수정 요청 안내
상단에서 다운로드하신 해당 요청서 양식 파일을 지지씨 관리자 이메일로 제출해 주세요.
영은미술관
꽃의 정원, 낙원을 거닐다 Promenade, Flower Garden 김경화展 / KIMKYUNGHWA / 金景華 / painting
2024-10-09 ~ 2024-12-29 / 영은미술관 2024 특별기획전Ⅳ
김경화_서로가 서로에게 빛 되어... We are lights for each other_ 리넨에 유채_162×390.9cm_2020
영은미술관은 모든 동식물이 잠드는 계절이 다가오기 전 가을을 맞이하여 전시장에 세상의 모든 색들을 담은 작품들로 가득 채워 관람자들에게 예술의 풍성함을 전달하고자 한다. 사랑과 꽃이 가득했던 환경에서 유년 시절을 보낸 김경화 작가는 꽃을 작품의 매개체로 삼아 오직 자연에서만 느낄 수 있는 고유의 색을 작가만의 예술적 언어로 가감 없이 표현한다.
김경화_고운 기억은 일어서게 한다 Beautiful memory wakes me up_ 리넨에 유채_130.3×324cm_2019
김경화_빛으로 들어온 사랑 Light embraces love_ 리넨에 유채_130.3×324cm_2019
계절에 의지하여 피었다가 사라지는 자연의 흐름을 순간적으로 포착하여 화폭에 담는 과정은 그리 쉽지 않다. 그리고 시간이 멈춘 듯 시들지 않은 꽃은 보편적인 아름다움에 집중하는 경향이 있으나, 이 전통적인 소재가 일차원적으로 읽히지 않도록 작가는 붓질에 한땀한땀 노력을 기울여 우리의 감각을 일깨워주고자 한다. 투박하지만 빠른 필치로 느려진 물감의 터치는 화려한 색감을 나타냄과 동시에 현대적 미감을 작품 안에 녹여냈다. 자연의 결들을 평면적으로 그려낸 방법 또한 그 어떠한 부분도 소외되지 않길 바라는 작가의 미적 철학을 반영한다.
김경화_나의 길 그리고 나의 삶 my path, my life_ 리넨에 유채_521.2×972cm_2024
김경화 작가의 그림은 통상적으로 많이 알고 있는 정물화가 아니다. 중세 이후 알려진 정물화(靜物, still-life)는 해골, 꽃병, 커튼 등이 등장하여 사물이 가진 유한성과 허무함을 세밀한 붓필을 통해 사실적으로 표현하고, 인생의 덧없음을 뜻하며 회의(懷疑)의 단면을 비춘다. 이에 반해, 작가가 묘사한 꽃, 찻잔, 그리고 이것들이 한데 모여진 작업실은 차분하고도 희망찬 분위기를보여준다. 각각 대상이 사진 고유의 색을 표현하는 방법도 섬세하게 설계되어 모든 색들은 화합하듯이 약간의 충돌도 없이 전체가 조화롭다. 이러한 이유로 인해, 어디서든 눈에 띄는 작가의 예술세계는 관람자를 작품 안으로 이끄는 힘을 갖고 있으며, 그 안에 담긴 작가의 따스한 마음까지 전달되는 것이 아닐까.
김경화_꽃밭에서... In the flower garden_ 리넨에 유채_53×45.5cm×20_2024
이번 전시에서 가장 특별한 부분은 24점으로 이루어진 대작 「나의 길 그리고 나의 삶」(2024)이다. 제 자리를 찾아간 것처럼 벽면 전체를 안정적으로 채운 작품은 24라는 숫자에서도 유추가 가능하듯 작가의 인생과 서사를 은유하고 있다. 화폭 안에 흐릿하게 보이는 바다의 수평선과 커튼처럼 양쪽 끝을 장식하는 나무와 꽃, 그리고 누군가를 위한 테이블과 의자가 중앙에 위치한다. 작가는 나폴레옹의 인생을 3단계의 의자로 비유한 소설에서 영감을 받았는데, 그려지지 않은 나머지 1개의 의자는 작품의 건너편에 서 있는 우리의 인생을 상징한다. 이로써 전시장에 초대된 모든 이들도 작품을 통해서 삶을 되돌아보길 바라는 의도를 담았다. 작가는 살아가면서 겪는 크고 작은 일화들이 언젠가 열매를 맺고 꽃으로 피어나길 바라며, 작품에 숨겨진 이야기를 통해 깊게 잠자고 있던 꿈과 희망을 일깨우기를 소원한다.
김경화_꽃의 정원_낙원을 거닐다展_영은미술관 제3전시장_2024
김경화_꽃의 정원_낙원을 거닐다展_영은미술관 제3전시장_2024
"조형적으로 볼 때 김경화의 작품은 밝고 화려하게 보인다. 밝은 원색과 약간의 파스텔 톤으로 꾸며진 화면의 중심을 차지하는 화병 속에서 분출하듯이 전개되는 꽃들은 다양한 인간 군상의 은유적 표현인 것처럼 생명력과 아름다움 떠올리게 해주고 있으며, 다가가서 보았을 때 꽃잎 하나하나는 부드럽게 만질 수 있을 것처럼 느껴진다. 색채에 있어서도 화면은 물감의 혼색이 많지 않음으로써 채도가 높고 화사한 느낌을 주며 생명력을 담은 꽃들의 모습과 색채가 전해주는 긍정적인 에너지로 인해 보는 사람들에게 기쁨, 치유, 희망을 전해주기에 모자람이 없어 보인다. 그리고 대형 화면 속에 꽃들과 함께 표현되는 그 주변의 과일, 책, 찻잔 등의 소품들은 이 꽃들에 생명을 불어넣어 주는 주체로서 작가의 존재를 감지하게 해준다. 이번 출품작들 가운데 100호 캔버스가 여러 점 연결된 대형 파노라마 화면을 보여주는 「나의 가는 길은」(2021)과 「정금 같이 되리라」(2021) 등의 작품은 작가의 주요 모티브인 꽃이 놓인 작업실의 사적 공간에 관람객들의 시선을 초대하고 있다." (하계훈(미술평론가)의 '희망과 치유의 꽃' 중에서) ■ 영은미술관
Vol.20241009d | 김경화展 / KIMKYUNGHWA / 金景華 / pain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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