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기문화재단

경기도미술관의 낭만 가득한 예술 체험

2024-12-28 ~ 2024-12-29 / “겨울, 낭만, 미술관”

▶ 경기도미술관에서 예술 작품과 함께 즐기는 낭만적인 겨울의 풍경

▶ 2024년 마지막 주말(12월 28일~29일) 체험, 공연, 강연으로 이어지는 다채로운 즐길거리



경기문화재단 경기도미술관(관장 전승보)에서는 깊어 가는 겨울을 만끽하며 미술관을 즐길 수 있는 <겨울, 낭만, 미술관>을 운영한다. 경기도미술관 안팎의 겨울 풍경을 감상하며 전시를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다양한 체험, 공연, 강연을 통해 낭만적인 겨울 미술관의 매력을 만끽할 수 있는 기회이다.


안산 화랑유원지에 위치한 경기도미술관은 계절마다 달라지는 풍광과 함께 예술을 감상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로 꼽힌다. 특히 겨울에는 호수 위로 펼쳐지는 설경과 빛나는 윤슬 위를 떠다니는 오리떼를 만나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현재 진행 중인 민화와 K팝아트를 다룬 특별전 《알고 보면 반할 세계》를 관람하며 미술관 창밖으로 펼쳐진 낭만적인 겨울 풍경도 함께 즐겨보기를 권한다.


겨울 동안 경기도미술관 로비에서는 관람객의 모습을 담은 캐리커처 체험에 크리스마스 감성을 더한 프로그램과 새해 소망을 비는 소망나무가 마련되어 있다. 체험은 2025년 1월까지 운영되며, 미술관을 찾은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 가능하다. 또한, 올해 출시한 스마트경기도미술관 앱 내려받기 이벤트도 진행 중이며, 이벤트에 참여한 관람객에게는 기념품이 제공된다.


2024년 마지막 주말, 12월 28일(토)에는 문화가 있는 주간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 미술자료실에서는 <소원을 담은 비누 모빌 만들기> 체험이 오전 11시부터 12시, 오후 1시부터 2시까지 2회 운영되며,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 오후 2시부터는 로비에서 <음악이 있는 미술관 - Season of Harmony>**가 진행된다. 어린아이부터 장년층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잔잔하고 따뜻한 느낌의 곡들을 보컬과 기타 연주로 선보이는 공연이다.
  • 오후 3시부터는 전승보 관장이 직접 강연하는 문화자원봉사자의 날 특강 <현대미술, 생각하지 못했던 감각들>이 진행된다. 이는 미술관을 위해 봉사하는 문화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마련된 연말 특별 프로그램이다.
  • 12월 29일(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미술자료실에서 <우드 이니셜 키링 만들기> 체험이 진행된다.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 가능하다.


진행되는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세부 내용은 경기도미술관 누리집(gmoma.ggcf.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겨울, 낭만, 미술관>의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함께 낭만적인 겨울 풍경을 즐길 수 있는 경기도미술관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바로가기 경기도미술관 누리집 

세부정보

  • 겨울, 낭만, 미술관

    일시/ 2024.12.28.~12.29.

    장소/ 경기도미술관(안산시 단원구 동산로 268)

    문의/ 031-481-7032/7036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자기소개
경기 문화예술의 모든 것, 경기문화재단
누리집
https://www.ggcf.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