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기문화재단

[오늘의 경기] 봄나무 산책

안녕하세요, 경기문화재단입니다.


오늘의 경기는 '봄나무와 산책'을 주제로 여행을 떠나봅니다.


다가오는 4월 5일은 식목일입니다.

이날은 나무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우리 주변에 푸르른 자연을 가꾸자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봄꽃 향기가 가득한 이 시기에, 나무와 숲의 아름다움을 직접 체험하며 자연의 소중함을 느껴보는 건 어떨까요?

봄의 생생한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경기도의 봄 산책 명소를 소개해 드립니다.



🌳화담숲

🌸경기도 광주시 도척면 도척윗로 278-1 화담숲은 우리 숲의 생태계를 복원하는 데 중점을 두고, 16개의 테마원으로 조성된 생태수목원입니다. 화담숲의 계곡을 따라 걸으면 물소리, 새소리, 흙 내음을 벗 삼아 화담을 나누며 자연을 만끽해 볼 수 있는데요. 산책길에는 봄을 대표하는 노란 산수유와 벚꽃, 수선화 등이 언덕을 따라 피어나 봄이 왔음을 산뜻하게 알려줍니다.


🌳연인산도립공원

🌸경기도 가평군 조종면 상판리 산1-2 연인산도립공원은 가평군의 철쭉 명소로 유명한 자연공원입니다. 연인산 곳곳에 푸른 잣나무가 숲을 이루고 있는 곳은 대부분 옛 화전터였는데요. 지금도 등산로를 따라가다 보면 옛 집터의 흔적을 곳곳에서 발견할 수 있습니다. 올해에는 명품계곡길체험, 소릿길 따라 전문 숲해설가와 함께 숲속여행 등 자연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맞춤형 숲해설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합니다.


🌳양평 삼산리 잣나무숲

🌸경기도 양평군 양동면 삼산리 산95-1 양평의 삼산리 잣나무숲은 대한민국 100대 명품숲으로 선정된 곳입니다. 잣나무의 나뭇가지가 짙푸른 터널을 이루고, 산책길에는 수많은 야생화가 화사하게 얼굴을 내밀고 있습니다. 정상에 오르면 작은 마을이 눈 아래로 보이고, 멀리 원주 쪽으로는 비로봉을 비롯한 치악산 능선이 병풍처럼 펼쳐집니다. 시야가 확보되는 맑은 날에는 여주 쪽 남한강이 느긋하게 흐르며 반짝거립니다.

🌳광교산 솔향기숲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고기동 산58-1 일대 광교산 솔향기숲은 산의 능선이 매우 한적하면서도 완만하고 사방에 수목이 우거져 있어, 오붓하게 산행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숲의 이름처럼 등산로를 따라 걸으면 솔향이 솔솔 불어와 기분 좋은 향긋함을 느낄 수 있는데요. 인근에는 광교호수공원도 함께 위치해 있어, 상쾌한 등산 후 벚꽃놀이도 만끽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의 아름드리 숲속에서 행복한 봄나무 산책을 마음껏 거닐어 보는 건 어떨까요?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자기소개
경기 문화예술의 모든 것, 경기문화재단
누리집
https://www.ggcf.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