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기문화재단

용인문화원, 제21회 포은문화제 개최

2025-10-18 ~ 2025-10-19 / 용인 정몽주묘소 일원에서 각종 체험과 공연 열릴 예정


용인문화원은 포은 정몽주 선생의 충절과 학덕을 기리고 선현들의 지고한 정신문화를 계승하고자 제21회 포은문화제를 개최한다. 이번 문화제의 메인 슬로건은 “전통과 현대가 만나는 가치탐험_내안의 포은을 찾아서”로, 전통과 현대의 조화를 이루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올해 포은문화제 볼거리로는 조선시대 국장행렬의 장엄함을 경험할 수 있는 전국 유일의 퍼레이드 '천장행렬'과 용인 마지막 대장장이 김영환의 퍼포먼스 및 사일런트 댄스 체험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어린이 백일장을 통한 과거시험 체험과 팝핀현준 등의 축하공연으로 알찬 공연 프로그램이 관람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용인의 로컬 전통주와 농특산물 그리고 다양한 먹거리 푸드트럭도 준비된다. 즐길거리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지난해 큰 인기를 끌었던 포은스쿨이 시즌3 ‘벼슬놀이’ 를 새롭게 선보이며, 승경도게임, 사자보이즈 퀴즈, 짚신던지기,대나무놀이터, 활쏘기 등 다채로운 체험부스가 마련된다. 관람객들은 다양한 체험을 통해 전통문화를 직접 느끼고 참여할 수 있다.


문의 용인문화원 누리집 바로가기 

세부정보

  • 제21회 포은문화제

    일시/ 2025년 10월 18일(토)~19일(일) 10:00~18:00

    장소/ 포은 정몽주 묘소 일원(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모현면 능곡로 45))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자기소개
경기 문화예술의 모든 것, 경기문화재단
누리집
www.ggcf.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