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기문화재단

[오늘의 경기] 러닝 코스

경기도를 상쾌하게 내달리기

안녕하세요, 경기문화재단입니다.


오늘의 경기는 따스한 봄바람 따라 러닝 여행을 떠나봅니다.


연일 따스한 기운이 감도는 요즘입니다. 살랑이는 봄바람을 가르며 앞으로 나아가고 싶은 기분이 든다면, 신발 끈을 꽉 묶고 길 위로 나서보는 것은 어떨까요? 푸르름이 짙어가는 경기도의 풍경 속에서 상쾌한 공기를 마시며 마음껏 달린 후, 차오르는 활력을 느껴보세요! 숨 가쁘게 살아내던 일상을 뒤로하고, 오롯이 나에게 집중하며 재충전할 수 있는 경기도의 특별한 러닝 코스들을 소개합니다!



🛣️산곡천 러닝 코스

🏃‍♂️‍➡️하남검단산역 - 산곡천 - 당정뜰(왕복 약 6km)

하남 검단산에서 발원해 한강으로 유입되는 산곡천 옆에는 쾌적한 러닝 트랙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맨발 산책이 가능한 황톳길 산책로가 함께 있어 걷기 운동을 하기에도 좋은데요. 길을 따라 쭉 뛰다 보면 당정뜰에 이르는 초록빛의 메타세콰이어 길이 반깁니다. 산곡천 주변에 피어난 봄꽃들을 구경하며 기분 좋은 러닝 어떠세요?



🛣️소사벌레포츠타운

🏃‍♂️‍➡️시설 내외부 트랙(왕복 약 5km)

소사벌레포츠타운은 우레탄으로 이뤄진 러닝 전용 트랙이 조성되어 있는 전문 체육 시설입니다. 평평하고 탄탄한 재질 덕분에 트랙을 달릴 때 안정감을 느낄 수 있어, 특별히 마라톤을 준비하는 분들이 훈련을 위해 찾기에 제격인데요. 시설 외부에 위치한 무장애 코스에서는 좀 더 난이도가 있는 훈련까지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안산호수공원 러닝 코스

🏃‍♂️‍➡️안산호수공원 순환(왕복 약 7km)

안산호수공원은 시원한 호수를 따라 달릴 수 있는 러닝 코스로, 주변에 자연경관이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평지와 오르막이 적절히 조화되어 있어, 초보자부터 중급자까지 즐기기 좋은 코스인데요. 개운한 러닝을 즐긴 후, 인근에 있는 경기도미술관에 방문해 새롭게 개막하는 전시 《주름들》을 관람해 보는 건 어떨까요?



🛣️성남 탄천 러닝 코스

🏃‍♂️‍➡️분당 중앙공원 - 야탑역 - 탄천 야경길(왕복 약 10km)

성남 탄천 러닝 코스는 강변을 따라 시원하게 뻗은 코스로, 평탄한 길과 아름다운 경관이 특징입니다. 탄천을 따라 이어지는 길은 정비가 잘 되어있어 속도 유지에 용이하고, 중간중간 쉼터와 공중화장실, 운동시설도 잘 갖춰져 있어 초보 러너들에게도 부담이 없는데요. 요즘 같은 봄 날씨엔 특히 찾는 이들이 많아, 함께 뛰는 기분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경기도의 다양한 러닝 코스에서 기분 좋은 바람을 가로지르며 해방감을 느껴보는 건 어떠세요?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자기소개
경기 문화예술의 모든 것, 경기문화재단
누리집
https://www.ggcf.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