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보기

지지씨가이드

양주_송암스페이스센터

우주에 가까워지는 공간


사설 천문관 중 최고의 규모를 자랑하는 송암스페이스는 2007년을 시작으로 올해 11년을 맞이했다. 계명산 중턱에 있는 송암스페이스는 크게 4곳으로 나눌 수 있다. 플라네타리움과 챌린저 러닝센터가 마련되어있는 스페이스센터, 천문대까지 올려주는 알비레오 케이블카, 우주와 지구를 이어주는 천문대, 밤하늘 별을 보기 위해 찾은 손님을 배려한 스타 하우스다.



산책로를 따라 잔디광장을 지나면 커다란 돔을 끼고 있는 스페이스센터가 보인다. 우주선 내부에 들어온 것처럼 어두운 조명에 형광을 띄는 복도를 따라 들어가면 실제 밤하늘을 재현한 플라네타리움 체험과 간접적인 우주 탐험체험을 할 수 있는 교육센터 챌린저 러닝센터가 있다.




스페이스센터를 나와 오른쪽으로 올라가면 레스토랑과 카페 ‘나무’가 있고 별을 즐기기 위해 늦은 시간 이곳을 찾은 손님의 밤을 책임지는 스타 하우스가 있다.


 


스페이스센터 정문으로 나오면 원형 광장 위로 케이블카 승차장이 보인다. 케이블카 알비레오는 오후 1시 이후 정각마다 운영된다. 케이블카를 타고 천문대로 올라가다 보면 저 멀리 북한산과 사자바위가 모습을 드러낸다. 케이블카에서 내려 천문대로 들어가니 로봇들이 신나는 음악과 함께 반겨준다.




이곳에선 로봇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50분가량 우주에 관련된 교육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고, 영상강의실에서는 은하계에 관해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또 보조관측실로 올라가면 직접 태양 관찰이 가능하다. 태양 빛이 얼마나 강한지 알아보기 위해 종이를 이용한 실험을 간단히 보여주며 관람객 한 명, 한 명 모두 망원경을 통해 태양을 관찰할 수 있도록 해놓았다.




주 관측실로 자리를 옮기니 매우 큰 망원경이 자리 잡고 있었다. 국내 기술로 제작된 주 망원경으로 날이 좋을 땐 낮에도 금성을 관측할 수 있으며 밤에는 모든 행성과 별자리를 관측할 수 있다. 날씨가 흐려 관측이 불가한 날에는 언더그라운드 페이스로 자리를 옮겨보자. LED로 된 별과 행성을 관람할 수 있는 대체프로그램이 마련되어있다.






글과 사진_고연주





information

  • 송암스페이스센터

    주소 / 경기도 양주시 장흥면 권율로185번길 103

    문의/ 031-894-6000

    영업시간/ 토, 공휴일 11:00 - 21:30

    / 일반 (가족) 관람은 토요일만 입장 및 관람이 가능

    티켓 매표시간/ 토요일 11:00 – 19:30 / 공휴일 11:00 – 19:00

    휴관/ 일, 월요일

    홈페이지/ http://www.starsvalley.com/

    기타요금

    / 스타이용권 (플라네타리움 / 천문대 / 케이블카 왕복 1회권) 어른 32,000원 초중고 28,000원 4세~유치원 25,000원

    / 천문대이용권 (천문대 / 케이블카 왕복 1회권) 어른 25,000원 초중고 23,000원 4세~유치원 21,000원

    / 첼린저러닝센터 예약문의 (30~35명 예약제 - 초등학교 4학년 이상) 입장권 5,000원 (단순입장만 가능)

글쓴이
지지씨가이드
자기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