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기문화재단

경기천년 장인발굴단 47

임현숙, 동두천, 기타

동두천 미용의 장인, 미용으로 활동하고 미용으로 봉사하다.

임현숙 장인







임현숙은 동두천 토박이이다.


동두천에서 태어나 이 곳에서 초,중,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일찍이 미용의 꿈을 안고 지금까지 동두천시 중앙로 “美.미장” 이라는 미용실을 운영하며 동두천을 대표하는 미용인으로 활동하고 있다.


일찍이 미용을 배우기 위하여 일본으로 건너가 1년여 동안 선진미용기술을 습득하였고 또 2005년부터는 경복대학교 미용예술학부 뷰티아트과 교수로 재직하면서 제자들 15명을 데리고 3개월 동안 프랑스 파리와 영국 런던를 다녀오기도 하였다.


그러면서 한편으로는 본업인 미용을 이용하여 남다른 봉사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1989년 미용을 시작하면서부터 마석의 신망애재활원(부랑아500명수용시설)을 한달에 한번 찾아가 미용봉사를 해왔고 1998년 동두천에 미용실과 미용학원을 오픈하고 현재까지 거동을 제대로 못하는 중증환자들의 가택을 방문하여 위생미용을 해 온지가 30년, 한 길을 걸어왔다.


또한 2005년 동두천시 송년음악회에서 최초로 헤어가위쇼를 동두천시민들에게 선보이고, 2007년 동두천시 자원봉사축제에서 최초 헤어웨딩쇼를 진행하여 동두천의 새로운 미용문화를 보여주었다.


동두천시연극협회 분장팀장으로 있으며 매년 경기도 아마추어 연극대회에 참여하여 헤어/특수분장을 담당하고 있다. 관내 중,고등학생들에게 동두천시청소년상담소 주관 진로박람회에서 미용관련 진로직업교육을 매년 진행하고 여성 농업인들에게 미용관련교양교육을 진행하였다.


매년 진행되고 있는 관내중학교 학생들의 전문직업인의 진로교육에 참여하여 미용분야의 특수성을 알리고 있다. 동두천시 아름다운 문화센타에서 미용전담강사로 근무하며 미용후배양성을 적극 지원하였다.


또한 어르신들에게 헤어/메이컵을 해주어 예쁘게 장수사진을 찍게 해 주었으며 1999년부터 2013년도까지 결혼식을 못하고 사시는 노인부부 500쌍에게 실버웨딩촬영 헤어/메이컵을 해주기도 하였다.


그 외에도 적십자 봉사단체인 평화로 적십자 봉사회장으로써 매주 일요일 마다 외국인 근로자들에게 한글을 가르치고 있으며 가정환경이 어려운 다문화가정 결혼식에도 헤어/메이컵을 해주는 등


미용장인으로써 지역사회에서 미용분야의 다양성을 보여주며 활동에 매진하고 있는 과연 동두천미용계의 장인이라 부를만 하다.











세부정보

  • 문의/ ggma@ggcf.or.kr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자기소개
경기 문화예술의 모든 것, 경기문화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