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기문화재단

부천_아리아리정선 상동점

푸짐하고 건강한 정선의 맛 그대로



부천 상동에 위치한 아리아리정선은 ‘곤드레밥 맛집’으로 입소문을 탄 집이다. 각종 모임과 식사를 하러 온 손님들이 늘 시끌벅적 가게를 메운다. 인기 비결은 강원도 정선군과 협약을 맺어 정선에서 나는 곤드레 나물로만 요리를 하기 때문. 정선군의 곤드레 나물과 더덕은 평지에서 자라는 나물과 맛이 다르다. 하나하나 손으로 채취해 그 맛이 유지가 된다.





기본 곤드레 정식을 주문하면 1인용 솥에 담긴 곤드레밥과 기본 반찬이 나온다. 기본 정식에 제육이나 주꾸미 등을 추가한 메뉴도 있다. 솥뚜껑을 열면 푸짐하게 담긴 곤드레 나물이 밥 위에 살포시 얹어 있다. 푸릇푸릇한 곤드레밥을 맛있게 먹는 방법은 사장님이 직접 개발한 두 가지 소스에 비벼 먹는 것이다. 된장비빔장과 간장 소스인데, 입맛에 맞게 밥을 비벼 김에 돌돌 말아 싸 먹으면 최고로 맛있다. 밥과 곁들여 나오는 기본 반찬은 셀프 코너에서 더 가져다 먹을 수 있다. 아리아리정선의 재방문율이 높은 이유는 집에서 누구나 먹을 수 있는 요리는 지양하기 때문이다. 가지, 우엉, 잡채, 두부, 도라지, 샐러드 등 조미료를 최소화하여 재료 본연의 맛을 느끼도록 조리한 제대로 된 한 끼 식사를 제공한다. 반찬은 그때그때 직접 장을 본 식재료로 깐깐하게 조리한다. 




아리아리정선에 들어서면 테이블마다 팔걸이가 있는 편안한 의자가 있고, 자리도 칸막이로 분리되어 있다.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고, 음식 본연의 색을 살리기 위해 전구 색까지 신경 썼다. 손님들은 식사를 마치고 다들 배를 두드리며 가게를 나간다고 한다. 만족스러운 식사를 했다는 의미. 간혹 반찬을 팔지 않겠느냐는 제의도 들어와 판매도 시작했다는데 푸짐하게 넣어주는 곤드레 나물과 아낌없이 제공되는 반찬까지, 아리아리정선이 승승장구하는 데는 이유가 있다.


글•사진 민미령

세부정보

  • 아리아리정선 상동점

    주소/ 경기도 부천시 상동로 87

    문의/ 032 329 9363

    운영/ 매일 11:00-22:00

    가격/ 곤드레 정식 10,000원 곤드레 제육정식 13,000원 곤드레 숯불돼지갈비정식 16,000원

    주차/ 주차가능

@참여자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자기소개
경기 문화예술의 모든 것, 경기문화재단
누리집
https://www.ggcf.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