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지씨 회원 가입 안내
경기도내에 위치한 국·공·사립 문화예술기관, 박물관, 미술관, 공연장 등 기관 회원부터 경기도 예술인 및 개인 회원까지 도내의 문화예술 소식과 정보를 발행해주실 수 있는 곳이라면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지지씨 회원은 경기도 문화예술 콘텐츠를 지지씨플랫폼에 직접 올려 도민들과 더욱 가까이 소통할 수 있습니다.
기관에서 발행하는 소식지, 사업별 보도자료, 발간도서 등 온라인 게재가 가능하다면 그 어떠한 콘텐츠도 가능합니다.
지지씨를 통해 더 많은 도민에게 문화예술 사업과 콘텐츠를 홍보하고, 네트워크를 구축하세요.
지지씨 회원으로 제휴를 희망하는 기관 및 개인은 해당 신청서를 작성하여 메일로 제출바랍니다.
지지씨 기관 회원 혜택
신청서 작성 및 제출안내
경기 문화예술의 모든 것, 지지씨는
기관 회원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립니다.
지지씨플랫폼 운영 가이드
지지씨는 회원 여러분의 게시물이 모두의 삶을 더욱 아름답게 해 줄 거라 믿습니다. 경기문화재단은 여러분이 작성한 게시물을 소중히 다룰 것입니다.
제1조(목적)
본 가이드는 재단법인 경기문화재단의 ‘온라인 아카이브 플랫폼 지지씨(www.ggc.ggcf.kr. 이하 ‘지지씨’)’의 기관회원(이하 ‘회원’)의 정의 및 권리와 의무를 규정하고, 회원의 생산자료에 관한 기록 저장과 활용에 관한 내용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본 가이드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지지씨’는 경기도 소재 문화예술기관의 생산자료 등록과 확산을 위해 경기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온라인 아카이브 플랫폼입니다.
② ‘회원’이란 소정의 가입 승인 절차를 거쳐 지지씨 글쓰기 계정(ID)을 부여받고, 지지씨에 자료 등록 권한을 부여받은 경기도 소재 문화예술기관 및 유관기관을 의미합니다.
‘생산자료(=콘텐츠)’란 ‘회원’이 지지씨 플랫폼 상에 게재한 부호, 문자, 음성, 음향, 그림, 사진, 동영상, 링크 등으로 구성된 각종 콘텐츠 자체 또는 파일을 말합니다.
제3조(가이드의 게시와 개정)
① 경기문화재단은 본 가이드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지지씨 플랫폼의 기관회원 등록 안내 페이지에 게시하여, 자유롭게 내려받아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② 본 가이드는 경기문화재단의 온라인 플랫폼 운영 정책 및 저작권 등 관련 법규에 따라 개정될 수 있으며, 가이드를 개정, 적용하고자 할 때는 30일 이전에 약관 개정 내용, 사유 등을 '회원'에 전자우편으로 발송, 공지합니다. 단, 법령의 개정 등으로 긴급하게 가이드를 변경할 경우, 효력 발생일 직전에 동일한 방법으로 알려 드립니다.
1. 본 가이드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탈퇴할 수 있습니다.
2. 경기문화재단의 고지가 있고 난 뒤 효력 발생일까지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았을 경우, 개정된 가이드를 승인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회원자격 및 가입)
① ‘지지씨’의 ‘회원’은 경기도 소재 문화예술기관과 유관기관으로 합니다. ‘회원’은 글쓰기 계정을 부여받은 후 지지씨에 생산자료를 등록하거나, 게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지지씨’의 가입 신청은 지지씨 누리집에서 가능합니다. 회원가입을 원하는 기관은 계정 신청서를 작성, 가입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1. 회원가입을 원하는 기관은 지지씨에서 내려받기 한 ‘온라인 콘텐츠 플랫폼 지지씨 계정 신청서’를 지지씨 공식 전자메일(ggc@ggcf.kr)로 제출, 승인 요청을 합니다.
2. 한 기관에 발급되는 계정은 부서별/사업별로 복수 발급이 가능합니다. 단, 사용자 편의 등을위해 기관 계정 관리자 1인이 복수 계정의 발급을 신청한 경우, 승인 불가합니다.
3. ‘회원’ 계정은 신청인이 속한 기관명/부서명/사업명 등의 한글로 부여됩니다.
4. ‘회원’은 계정 발급 후 최초 로그인 시 비밀번호를 변경합니다.
5. 계정의 비밀번호는 가입 승인된 계정과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 보호 등을 위해 ‘회원’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③ ‘지지씨’ 가입 신청 방법은 내부 방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가입 신청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은 지지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④ 경기문화재단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 승인 불허 혹은 사후에 계정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과거 회원자격 상실 회원. 단, 경기문화재단과 회원 재가입 사전 협의, 승인받은 경우는 예외로 함
2. 정보의 허위 기재, 저작권 등 관련 법률을 위반한 저작물 게시 등 제반 규정을 위반한 경우
⑤ ‘회원’은 회원자격 및 지지씨에서 제공하는 혜택 등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⑥ ‘지지씨’는 계정과 생산자료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별표〕에 따라 ‘회원’을 구분합니다. 회원 구분에 따른 이용상의 차이는 없습니다.
제5조(회원 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언제든지 가입정보의 수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기관명, 부서명 등의 변경에 따른 계정 변경도 가능합니다. 단, 계정 변경시에는 계정(신청/변경)신청서를 다시 작성, 제출해야 합니다.
② ‘회원’은 계정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전자우편 등 기타 방법으로 재단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 제2항의 변경사항을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재단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6조(회원 탈퇴 및 정지‧상실)
① ‘회원’은 지지씨 공식 전자메일, 전화 및 경기문화재단이 정하는 방법으로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경기문화재단은 ‘회원’의 요청에 따라 조속히 탈퇴에 필요한 제반 절차를 수행합니다.
② ‘회원’이 탈퇴할 경우, 해당 ‘회원’의 계정 및 가입 시 작성, 제출한 개인정보는 삭제되지만, 탈퇴 이후에도 등록자료는 ‘지지씨’에서 검색, 서비스됩니다.
③ ‘회원’ 탈퇴 후에도 재가입이 가능하며, 탈퇴 전과 동일한 아이디를 부여합니다.
제7조(생산자료의 게시와 활용)
① ‘회원’은 글쓰기페이지(www,ggc.ggcf.kr/ggcplay/login)를 통해 계정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 ‘지지씨’에 접속합니다.
② ‘회원’은 ‘지지씨’ 에디터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해당 기관의 문화예술 관련 자료를 게시 및 수정,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단, 사업의 일몰, 기간의 종료, 추진부서의 변경 등의 사유로 삭제는 불가합니다.
③ ‘회원’은 ‘지지씨’에 게시한 해당기관의 자료를 뉴스레터, SNS 등 온라인 매체로 확산,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단, 타기관의 자료를 사용하는 경우 사전 사용 협의 및 출처를 밝혀야 합니다.
④ ‘회원’의 게시물은 도민 문화향수 확산을 위해 출처를 밝히고 뉴스레터나 SNS 등의 채널에 가공 없이 활용될 수 있습니다.
제8조(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경기문화재단에 알리고 재단의 안내를 따라야 합니다.
③ 본조 제2항의 상황에 해당하는 ‘회원’이 경기문화재단에 그 사실을 알리지 않거나, 알린 경우라도 경기문화재단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경기문화재단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9조(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에 대한 의무)
① 경기문화재단은 지지씨 계정 신청시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계정 관리자 이름 2. 사무실 연락처 3. 담당자 전자메일
② ‘회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보호법」 및 경기문화재단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보호됩니다.
③ 경기문화재단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지지씨’ 누리집 하단에 공개하며, 개정시 그 내용을 ‘회원’의 전자메일로 알립니다.
제10조(사용자 권리 보호)
① ‘회원’의 게시물이 저작권 등에 위배될 경우 경기문화재단은 사전 협의나 통보 없이 바로 삭제조치합니다. 이와 관련한 분쟁은 「저작권법」 및 「공공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 등을 따릅니다.
② 경기문화재단은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이거나, 관련 법령을 위배하는 등지지씨의 운영 정책에 부합되지 않는 경우, ‘회원’과 협의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지지씨’의 게시물로 기관의 명예훼손 등 권리침해를 당하셨다면, 경기문화재단 지지씨멤버스의 고객상담(VOC)을 통해 민원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이는 (사)한국인터넷자율정책기구(KISO)의 정책 규정을 따라 처리될 것입니다.
본 약관은 경기문화재단 대표이사의 승인을 얻은 날부터 시행됩니다.
대분류 | 외부기관 | 경기문화재단 |
---|---|---|
중분류 | 뮤지엄(박물관,미술관)/협회/문화예술공공기관/시군청 담당부서 등 | 본부/기관 |
아이디 | 사업부서명/사업명 | 사업부서명/사업명 |
글쓴이 노출 | 아이디와 동일(한글) | 아이디와 동일(한글) |
콘텐츠 등록/수정 요청
01. 콘텐츠 등록 및 수정 요청서 양식 다운로드
콘텐츠 직접 등록 및 수정이 어려우실 경우, 해당 요청서 양식을 다운로드 하신 후 작성하여
지지씨 관리자에게 등록·수정을 요청해주세요.
02. 콘텐츠 등록 및 수정 요청 안내
상단에서 다운로드하신 해당 요청서 양식 파일을 지지씨 관리자 이메일로 제출해 주세요.
경기상상캠퍼스
건강하고 맛있는 비건디저트 <카페라케이크>
경기상상캠퍼스 그루버를 만나다④
2019년 그루버에게 묻는 19가지 질문들
- 네번째 이야기-
'카페라케이크'의 인터뷰 전문은 경기상상캠퍼스 블로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경기상상캠퍼스(이하 상상캠퍼스·상캠)에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40여팀의 그루버들이 활동 중이다. 그 중 목공, 수공예, 베이킹 등 생활문화 기반의 공방을 운영하는 '손살이공방' 6팀이 「생활1980」 1층에 모여 상상캠퍼스의 메이킹문화를 이끌고 있다. '비건베이킹'이라는 도전적인 분야로 상캠에 입주한 <카페라케이크>에게 19개의 질문을 던져보았다.
* 그루버(Groover) : '작은 숲'과 '즐기다'의 합성어로 숲 속에서 함께 모여 즐기는 사람이라는 의미를 담은 경기상상캠퍼스 입주단체
/ 카페라케이크를 소개해주세요.
카페라케이크는 건강한 디저트를 만드는 공간이에요. 기본적으로 유기농 제품을 쓰고, 버터나 우유, 달걀이 들어가지 않는 ‘비건’ 디저트를 만들어요. 내가 먹는 케이크라는 생각으로,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케이크를 만들고 있어요.
/ 특별히 비건 디저트를 만들게 된 계기가 있나요?
저는 비건은 아니고, 환경과 도덕적인 신념에 의해 비건을 ‘지향’하고 있는 편이에요. 게다가 저는 원래 단음식을 좋아하지 않거든요. 일반 케이크에 들어가는 재료들을 별로 좋아하지 않았어요. 하지만 케이크를 만드는 행위 자체는 정말 즐겁더라고요. 그래서 내가 먹고 싶은 케이크를 만들어봐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렇게 비건 베이킹을 접하게 되었고, 제가 이전에 알고 있던 베이킹 지식과 비건 재료를 접목해 ‘맛있는 비건 디저트’를 지향하며 만들어가고 있어요.
/ 비건 디저트는 일반 디저트와 어떻게 다른가요?
비건 디저트는 일반 디저트보다 만드는 방법이 훨씬 쉬워요. 일반 디저트는 계량과 비중, 속도가 매우 중요하거든요. 하지만 비건 디저트는 포도씨유나 아몬드우유 같은 식물성 재료를 쓰기 때문에, 풀어야 하는 것들이 없어요. 그러니까, 액체재료와 가루재료를 잘 계량해서 섞어주기만 하면 되죠. 게다가 맛도 크게 차이가 없어요. “이게 비건이야?” 할 정도죠.
/ 카페라케이크 제품을 만날 수 있는 곳이 있다면 소개해주세요.
저는 주문제작으로 제품을 만들어요. 제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에서 디자인을 보시고, 전화로 상담한 후 제작에 들어가요. 오프라인으로는 매월 상캠에서 열리는 <그루버 마켓>에서 만나볼 수 있어요. 마켓에서는 티라미수나 브라우니, 쿠키들을 만들어서 판매하고 있어요.
/ <그루버마켓>에 대해서 좀 더 설명 부탁드려요.
<그루버 마켓>은 상캠에 입주하고 있는 그루버들이 매월 둘째주 토요일날 생활1980 건물 1층에서 여는 마켓이에요. 미니 아트샵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평소에는 각자의 공간에서 판매하던 것들을, 방문하는 분들이 쉽게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마련한 행사예요. 저의 경우, 앞서 말씀드린 대로 주문제작만 하고 있기 때문에 <그루버 마켓>은 카페라케이크 제품에 대해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예요. 비건 디저트가 뭔지, 어떤 맛이 나는지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소소하게 맛볼 수 있는 것들을 가지고 나가죠.
/ 클래스도 운영한다고 들었어요. 어떤 수업을 하고 계시나요?
케이크, 쿠키, 타르트 등, 전반적인 비건 디저트 수업을 들을 수 있어요. 개별과 그룹 수업을 모두 해요. 원하는 시간대를 저랑 협의해서 진행하기 때문에 자유롭게 수업을 들을 수 있어요. 매월 마지막 주 목요일은 고정으로 원데이 베이킹 클래스를 진행해요.
/ 카페라케이크를 운영하면서 가장 감동받았던 순간이 있다면요?
하나로 손꼽을 순 없을 것 같아요. 손님들이 긍정적인 리뷰를 해주실 때 가장 기쁘거든요. 우리 아이가 아토피때문에 케이크를 한번도 먹어본 적이 없는데, 카페라케이크에서 주문한 케이크는 아무 문제없이 잘 먹었다고, 다음에도 꼭 주문하겠다고 말씀해주시는 분들이 계세요. 그런 말을 들으면 뿌듯하고 감동하는 것 같아요. 더 잘해야겠다는 생각도 들고요.
/ 상캠은 어떻게 입주하게 되었어요?
친구가 근처에 산책하기 좋은 숲속 공간이 있다고 알려줘서, 강아지랑 처음 방문했어요. 그런데 숲만 있는게 아니라, 창작 공간들도 있더라고요. 그때 당시 저도 수원 금곡동에 공방을 운영중이었는데, 상캠에 들어와서 활동하면 좋겠다고 생각해서 사무실에 문의했어요. 그런데 마침, 그루버 입주 설명회가 다음날 열린다고 하더라고요. 그렇게 다음 날 설명회와 투어를 듣고, 서류를 넣어 신청하게 되었어요.
/ 상캠에 와서 겪은 변화가 있나요?
상캠에서 처음으로 어린이를 대상으로 수업을 했어요. 이전에는 성인을 대상으로만 했었거든요. 상캠에는 어린이들이 많이 오는 공간이다보니, 어린이를 포함해서 다양한 분들이 많이 관심가져주세요. 처음에는 제가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수업을 할 수 있을까 망설였어요. 베이킹수업을 어린이들과 진행하는게 어려운점이 많지만 상캠에 입주하면서 어린이 대상 수업을 도전해보았어요.
/ 상캠에서 활동하면 좋은점은 무엇인가요?
제일 좋은 점은 그루버인 것 같아요. 그루버라는 이름으로 서로서로 친밀하게 연대하기 쉬운 연결고리가 되는 것 같아요. 정보를 교환하거나, 협업을 생각해볼 수 있어요. 여기에 같이 계신 그루버들이 상캠의 가장 큰 장점 같아요. 두번째는 환경. 공기가 좋고, 자유롭고. 내가 하고 싶을 때 자유롭게 작업할 수 있고, 약간 피곤하면 얼마든지 리프레시 할 수 있는 환경인게 정말 좋아요. 상캠은 확실히 많은 기회를 얻을 수 있는 곳인 것 같아요. 여기에 들어왔기 때문에, 온라인으로 어떻게 판매할지에 대한 교육도 받을 수 있었고, 다른 선생님들께 정보도 얻을 수 있었거든요.
/ 앞으로 카페라케이크가 걸어가게 될 길은 어떤 모습일까요?
조금 더 자연으로 가고 싶어요. 경기상상캠퍼스에서 3년이라는 시간동안 입주하고, 다른 곳으로 옮기게 된다면. 더 외곽지역으로 터를 잡고, 디저트를 만드는 활동에 몰두하면 좋을 것 같아요. 판매에 열을 올리기 보다는 디저트를 만들고, 새로운 맛을 연구해 보려고 해요. 조금 더 자연에 가까워지지 않을까 생각해요. 이런 생각을 하게 된 이유는 상캠의 모습과 분위기가 많은 역할을 했던 것 같아요.
'카페라케이크'의 인터뷰 전문은 경기상상캠퍼스 블로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2019 경기상상캠퍼스 입주그루버 | 카페라케이크
카페라케이크는 건강한 디저트를 추구하는 케이크공방입니다. 기념일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플라워케이크, 파티케이크, 돌케이크 등을 비롯, 건강한 비건라이프를 추구하는 분들과 알러지 때문에 케이크 선택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한 비건케이크를 제작합니다. 케이크는 물론 쿠키, 타르트 등 다양한 디저트를 직접 만들어보고 배울 수 있는 다양한 클래스도 운영합니다. 상상캠퍼스를 찾아주시는 분들과 함께 카페라케이크는 달콤한 이야기를 구워내는 공간이 되길 바랍니다.
http://blog.naver.com/mynici
instagram@cafelacake_cakebaker
글 · 사진 | 사만키로미터
<40000km>는 지구 한 바퀴의 거리를 의미합니다. 네 명의 젊은이가 모여 온 땅 위에서 흘러나 오는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겠다는, 듣기에는 화려한 포부가 담겨져 있지만 사실 저희는 콩나물국밥을 좋아하는 소박한 청년들입니다. 어느 집단이나 공동체, 개인이 존재하는 곳에는 나름의 생활방식이 나타나게 마련이고 우리는 그것을 ‘문화’라고 일컫습니다. 그리고 여기에는 출판, 문화기획, 디자인, 워크숍 등의 이름으로 <40000km>만의 문화가 있습니다.
http://40000.tistory.com
instagram@40000km_z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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