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기문화재단

경기도민이 고른 ‘평범하게 위대한 우리책 100선’ 재발간

경기문화재단


자세한 정보는 경기문화재단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경기도민이 고른 ‘평범하게 위대한 우리책 100선’ 재발간




경기문화재단이 지난해 ‘경기 정명 천년’을 맞아 출간했던 경기그레이트북스 시리즈3 ‘평범하게 위대한 우리 책 100선’을 일반서점에서 볼 수 있게 됐습니다.


경기문화재단은 지난달 도서출판 정한책방과 판권협약을 맺고 ‘평범하게 위대한 우리 책 100선’(이하 우리 책 100선)을 전국 서점에서 판매하기로 했습니다.


재단은 지난해 경기100선 선정위원회를 구성, 국내 필자가 쓴 우리 책 200선을 1차 선정하고 도민 여론조사를 통해 ‘우리 책 100선’을 최종 선정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64인의 전문가 서평을 책으로 엮어 낸 바 있습니다.


` ‘우리 책 100선’안에는 인간애를 바탕으로 한 공정과 정의, 민주주의, 인문·과학정신을 담았고 통일, 미래, 사람, 공간, 문화유산, 지역성의 가치가 반영됐습니다. 특히 이 책은 국내 저명한 오피니언 리더들이 도민들이 선정한 100선의 책을 읽고 각자의 리뷰를 남김으로써 읽고 싶은 책에 대한 사전 정보는 물론 자연스럽게 보다 넓고 깊은 독서로의 안내를 도와줍니다. 또한 각 분야의 최신 콘텐츠를 담고 있어 이 책 한권으로 최근의 경향을 한눈에 파악해 볼 수 있습니다.




독서인구의 감소 추세에서도 독서모임이나 동네책방, 작은도서관 등을 중심으로 한 소규모 독서 모임은 활발히 진행 중입니다. 무슨 책을 어떻게 읽어야 할지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이 책은 훌륭한 길라잡이가 되어 줄 것입니다.

세부정보

  • 도서명 : 평범하게 위대한 우리 책 100선

    엮은이 / : 경기문화재단

    페이지 / : 456쪽

    정 가 : / 19,800원

@참여자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자기소개
경기 문화예술의 모든 것, 경기문화재단
누리집
http://www.ggcf.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