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보기

경기문화재단

겨울을 즐겁게 지내는 방법, 경기도어린이박물관에서 알아볼까요?

경기도어린이박물관


전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경기도어린이박물관(gcm.ggcf.kr)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겨울을 즐겁게 지내는 방법,

경기도어린이박물관에서 알아볼까요?


경기문화재단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은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가족과 함께 즐겁고 의미 있는 겨울을 보낼 수 있는 겨울방학 특별 프로그램 <겨울 타고 놀자>를 진행합니다. 이달 26일부터 내년 1월 1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겨울을 즐겁게 보낼 수 있는 방법’을 주제로 하여 미술·과학·음악 등을 연계한 4가지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이번 겨울방학 특별 프로그램은 올해 10월 새로 문을 연 기획전시 ‘다 같이 놀자, 동네 세 바퀴’와 관련하여, 겨울 놀 거리를 떠올렸을 때 스키, 썰매 등 단순히 겨울철 놀 거리가 아닌 겨울 동안 ‘할 수 있는’ 놀 거리를 생각해봄으로써 어린이들이 계절을 만끽하고 놀이에 대해 보다 넓은 범위에서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고자 했습니다.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이 제안하는 겨울을 즐겁게 보내는 방법은 총 4가지로,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다. 첫 번째 방법은 옛이야기 듣기입니다. <옛이야기를 들어봐>는 전래동화를 바탕으로 제작한 손인형극 ‘은혜 갚은 두꺼비’를 보고 종이 ‘두꺼비’ 손 인형을 만들어보는 프로그램입니다.




두 번째 방법은 겨울 노래 즐기기로, <오르골과 함께 노래를 불러봐>는 겨울 노래들을 들어보고 이를 종이 악보에 옮긴 후 수동 오르골로 직접 연주해 보는 프로그램이다.




세 번째 방법은 바깥놀이 준비하기입니다. <따뜻한 손을 준비해>는 우리 몸을 따뜻하게 할 수 있는 방법들을 생각해 보고 추운 겨울날 바깥놀이에 필요한 준비물인 손난로를 만들어보는 프로그램입니다.




네 번째 방법은 놀잇감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팽이를 돌려봐>는 나무 팽이를 꾸미고 다른 질감을 가진 판 위에서 팽이를 돌려보며 놀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각 계절을 어떻게 즐겁게 보낼 수 있을지 폭넓게 생각하고, 신규 기획전시와 함께 어린이들의 놀 권리와 놀이 환경에도 관심을 가지는 계기를 갖게 되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온라인 사전 예약과 현장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어린이박물관 홈페이지(https://gcm.ggcf.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박물관 입장권을 구매해야 한다. 박물관 입장권은 경기도어린이박물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예매할 수 있으며, 주말에는 온라인 100% 사전 예매제로 운영됩니다.


(문의 : 경기도어린이박물관 031-270-8601~2)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자기소개
경기 문화예술의 모든 것,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
http://www.ggcf.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