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기도 문화예술 매거진_ggc

우리에게 경기도는 어떤 의미인가요

2020-05-22 ~ 2020-06-10 / 경기도 브랜드 개발 위한 도민 참여이벤트 진행

우리에게 경기도는 어떤 의미인가요?

-“경기도는 ○○○다”…도, 대표상징물 개발 위한 도민의견 수렴-


○ 경기도 고유 정체성과 핵심가치를 찾기 위한 온라인 참여이벤트 진행

  - 경기도에 대해 직접 느끼고 경험한 순간을 사진 혹은 키워드로 표현


○ 경기도 브랜드 개발 홈페이지(https://brand.gg.go.kr) 통해 6월 10일까지 접수

  - 경기도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 제공




기도가 새로운 상징물(GI: Government Identity) 개발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사진 참여와 키워드 찾기 등 온라인 참여 이벤트 2건을 진행합니다. 경기도는 경기도의 정체성과 위상을 반영하고 도민의 자긍심을 높일 수 있는 새로운 상징물을 개발 중입니다. 상징물 개발에 필요한 도민 의견 수렴을 위해 도는 경기도 브랜드 개발 홈페이지(https://brand.gg.go.kr)를 오픈하고 이를 통해 도민 참여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사진 참여' 이벤트 ‘경기도와 함께한 순간들’은 실생활에서 경기도에 대해 경험하고 느낀 순간을 직접 촬영해 경기도 브랜드 개발 홈페이지에 응모하는 방식입니다. 접수분야는 ▲라이프스타일(내가 경험한 경기도의 첫인상, 내 주변의 경기도 모습 등) ▲자연경관(내가 좋아하는 경기도의 자연환경, 경치 등) ▲랜드마크(경기도를 대표할만한 건축물, 조각물 등) ▲디자인(내가 좋아하는 경기도 곳곳의 디자인) 등입니다.


‘경기도 키워드 찾기’ 이벤트는 경기도의 정체성을 반영하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내가 생각하는 경기도에 대해 자유롭게 표현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경기도는 ○○○이다”와 같이 경기도를 나타낼 수 있는 키워드와 그 이유를 작성하면 됩니다.




두 이벤트 모두 경기도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각 이벤트별 참가자 500명씩 추첨해 1만 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다음달 10일까지 경기도 브랜드 개발 홈페이지(https://brand.gg.go.kr)에서 접수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홍보콘텐츠담당관실(031-8008-3046)로 문의하면 됩니다.


곽윤석 경기도 홍보기획관은 “이번 이벤트는 경기도의 고유 정체성과 핵심가치를 찾아낼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는 대표상징물 개발의 기초자료 분석에 활용할 계획이므로 경기도에 관심 있는 많은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브랜드 개발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글쓴이
경기도 문화예술 매거진_ggc
자기소개
경기도의 문화예술 소식을 전하는 ggc 매거진입니다. 도내 다양한 문화예술 정보와 콘텐츠를 발빠르게 전하겠습니다. 오늘도 ggc 매거진에서 문화예술 한 스푼 함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