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지씨 회원 가입 안내
경기도내에 위치한 국·공·사립 문화예술기관, 박물관, 미술관, 공연장 등 기관 회원부터 경기도 예술인 및 개인 회원까지 도내의 문화예술 소식과 정보를 발행해주실 수 있는 곳이라면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지지씨 회원은 경기도 문화예술 콘텐츠를 지지씨플랫폼에 직접 올려 도민들과 더욱 가까이 소통할 수 있습니다.
기관에서 발행하는 소식지, 사업별 보도자료, 발간도서 등 온라인 게재가 가능하다면 그 어떠한 콘텐츠도 가능합니다.
지지씨를 통해 더 많은 도민에게 문화예술 사업과 콘텐츠를 홍보하고, 네트워크를 구축하세요.
지지씨 회원으로 제휴를 희망하는 기관 및 개인은 해당 신청서를 작성하여 메일로 제출바랍니다.
지지씨 기관 회원 혜택
신청서 작성 및 제출안내
경기 문화예술의 모든 것, 지지씨는
기관 회원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립니다.
지지씨플랫폼 운영 가이드
지지씨는 회원 여러분의 게시물이 모두의 삶을 더욱 아름답게 해 줄 거라 믿습니다. 경기문화재단은 여러분이 작성한 게시물을 소중히 다룰 것입니다.
제1조(목적)
본 가이드는 재단법인 경기문화재단의 ‘온라인 아카이브 플랫폼 지지씨(www.ggc.ggcf.kr. 이하 ‘지지씨’)’의 기관회원(이하 ‘회원’)의 정의 및 권리와 의무를 규정하고, 회원의 생산자료에 관한 기록 저장과 활용에 관한 내용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본 가이드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지지씨’는 경기도 소재 문화예술기관의 생산자료 등록과 확산을 위해 경기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온라인 아카이브 플랫폼입니다.
② ‘회원’이란 소정의 가입 승인 절차를 거쳐 지지씨 글쓰기 계정(ID)을 부여받고, 지지씨에 자료 등록 권한을 부여받은 경기도 소재 문화예술기관 및 유관기관을 의미합니다.
‘생산자료(=콘텐츠)’란 ‘회원’이 지지씨 플랫폼 상에 게재한 부호, 문자, 음성, 음향, 그림, 사진, 동영상, 링크 등으로 구성된 각종 콘텐츠 자체 또는 파일을 말합니다.
제3조(가이드의 게시와 개정)
① 경기문화재단은 본 가이드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지지씨 플랫폼의 기관회원 등록 안내 페이지에 게시하여, 자유롭게 내려받아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② 본 가이드는 경기문화재단의 온라인 플랫폼 운영 정책 및 저작권 등 관련 법규에 따라 개정될 수 있으며, 가이드를 개정, 적용하고자 할 때는 30일 이전에 약관 개정 내용, 사유 등을 '회원'에 전자우편으로 발송, 공지합니다. 단, 법령의 개정 등으로 긴급하게 가이드를 변경할 경우, 효력 발생일 직전에 동일한 방법으로 알려 드립니다.
1. 본 가이드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탈퇴할 수 있습니다.
2. 경기문화재단의 고지가 있고 난 뒤 효력 발생일까지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았을 경우, 개정된 가이드를 승인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회원자격 및 가입)
① ‘지지씨’의 ‘회원’은 경기도 소재 문화예술기관과 유관기관으로 합니다. ‘회원’은 글쓰기 계정을 부여받은 후 지지씨에 생산자료를 등록하거나, 게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지지씨’의 가입 신청은 지지씨 누리집에서 가능합니다. 회원가입을 원하는 기관은 계정 신청서를 작성, 가입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1. 회원가입을 원하는 기관은 지지씨에서 내려받기 한 ‘온라인 콘텐츠 플랫폼 지지씨 계정 신청서’를 지지씨 공식 전자메일(ggc@ggcf.kr)로 제출, 승인 요청을 합니다.
2. 한 기관에 발급되는 계정은 부서별/사업별로 복수 발급이 가능합니다. 단, 사용자 편의 등을위해 기관 계정 관리자 1인이 복수 계정의 발급을 신청한 경우, 승인 불가합니다.
3. ‘회원’ 계정은 신청인이 속한 기관명/부서명/사업명 등의 한글로 부여됩니다.
4. ‘회원’은 계정 발급 후 최초 로그인 시 비밀번호를 변경합니다.
5. 계정의 비밀번호는 가입 승인된 계정과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 보호 등을 위해 ‘회원’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③ ‘지지씨’ 가입 신청 방법은 내부 방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가입 신청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은 지지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④ 경기문화재단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 승인 불허 혹은 사후에 계정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과거 회원자격 상실 회원. 단, 경기문화재단과 회원 재가입 사전 협의, 승인받은 경우는 예외로 함
2. 정보의 허위 기재, 저작권 등 관련 법률을 위반한 저작물 게시 등 제반 규정을 위반한 경우
⑤ ‘회원’은 회원자격 및 지지씨에서 제공하는 혜택 등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⑥ ‘지지씨’는 계정과 생산자료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별표〕에 따라 ‘회원’을 구분합니다. 회원 구분에 따른 이용상의 차이는 없습니다.
제5조(회원 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언제든지 가입정보의 수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기관명, 부서명 등의 변경에 따른 계정 변경도 가능합니다. 단, 계정 변경시에는 계정(신청/변경)신청서를 다시 작성, 제출해야 합니다.
② ‘회원’은 계정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전자우편 등 기타 방법으로 재단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 제2항의 변경사항을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재단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6조(회원 탈퇴 및 정지‧상실)
① ‘회원’은 지지씨 공식 전자메일, 전화 및 경기문화재단이 정하는 방법으로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경기문화재단은 ‘회원’의 요청에 따라 조속히 탈퇴에 필요한 제반 절차를 수행합니다.
② ‘회원’이 탈퇴할 경우, 해당 ‘회원’의 계정 및 가입 시 작성, 제출한 개인정보는 삭제되지만, 탈퇴 이후에도 등록자료는 ‘지지씨’에서 검색, 서비스됩니다.
③ ‘회원’ 탈퇴 후에도 재가입이 가능하며, 탈퇴 전과 동일한 아이디를 부여합니다.
제7조(생산자료의 게시와 활용)
① ‘회원’은 글쓰기페이지(www,ggc.ggcf.kr/ggcplay/login)를 통해 계정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 ‘지지씨’에 접속합니다.
② ‘회원’은 ‘지지씨’ 에디터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해당 기관의 문화예술 관련 자료를 게시 및 수정,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단, 사업의 일몰, 기간의 종료, 추진부서의 변경 등의 사유로 삭제는 불가합니다.
③ ‘회원’은 ‘지지씨’에 게시한 해당기관의 자료를 뉴스레터, SNS 등 온라인 매체로 확산,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단, 타기관의 자료를 사용하는 경우 사전 사용 협의 및 출처를 밝혀야 합니다.
④ ‘회원’의 게시물은 도민 문화향수 확산을 위해 출처를 밝히고 뉴스레터나 SNS 등의 채널에 가공 없이 활용될 수 있습니다.
제8조(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경기문화재단에 알리고 재단의 안내를 따라야 합니다.
③ 본조 제2항의 상황에 해당하는 ‘회원’이 경기문화재단에 그 사실을 알리지 않거나, 알린 경우라도 경기문화재단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경기문화재단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9조(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에 대한 의무)
① 경기문화재단은 지지씨 계정 신청시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계정 관리자 이름 2. 사무실 연락처 3. 담당자 전자메일
② ‘회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보호법」 및 경기문화재단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보호됩니다.
③ 경기문화재단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지지씨’ 누리집 하단에 공개하며, 개정시 그 내용을 ‘회원’의 전자메일로 알립니다.
제10조(사용자 권리 보호)
① ‘회원’의 게시물이 저작권 등에 위배될 경우 경기문화재단은 사전 협의나 통보 없이 바로 삭제조치합니다. 이와 관련한 분쟁은 「저작권법」 및 「공공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 등을 따릅니다.
② 경기문화재단은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이거나, 관련 법령을 위배하는 등지지씨의 운영 정책에 부합되지 않는 경우, ‘회원’과 협의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지지씨’의 게시물로 기관의 명예훼손 등 권리침해를 당하셨다면, 경기문화재단 지지씨멤버스의 고객상담(VOC)을 통해 민원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이는 (사)한국인터넷자율정책기구(KISO)의 정책 규정을 따라 처리될 것입니다.
본 약관은 경기문화재단 대표이사의 승인을 얻은 날부터 시행됩니다.
대분류 | 외부기관 | 경기문화재단 |
---|---|---|
중분류 | 뮤지엄(박물관,미술관)/협회/문화예술공공기관/시군청 담당부서 등 | 본부/기관 |
아이디 | 사업부서명/사업명 | 사업부서명/사업명 |
글쓴이 노출 | 아이디와 동일(한글) | 아이디와 동일(한글) |
콘텐츠 등록/수정 요청
01. 콘텐츠 등록 및 수정 요청서 양식 다운로드
콘텐츠 직접 등록 및 수정이 어려우실 경우, 해당 요청서 양식을 다운로드 하신 후 작성하여
지지씨 관리자에게 등록·수정을 요청해주세요.
02. 콘텐츠 등록 및 수정 요청 안내
상단에서 다운로드하신 해당 요청서 양식 파일을 지지씨 관리자 이메일로 제출해 주세요.
경기틴즈뮤지컬
티人즈터뷰-“뮤지컬과 함께하는 토요일만 기다려져요”
“그런 거 아세요? 틴즈를 시작한 이후부터 항상 토요일만 기다려지고, 끝나면 아쉽고…“
<경기틴즈뮤지컬>에서 청소년들이 뮤지컬과 함께 끼를 펼치기 시작한 지도 벌써 두 달이 지났습니다!
최근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대면 수업이 중단되고 비대면으로 수업이 진행되고 있는데요. 그러나 <경기틴즈뮤지컬> 청소년들의 열정은 여전히 불타오르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경기틴즈뮤지컬> 수업이 진행되는 토요일만이 기다려진다는 <경기틴즈뮤지컬 김포>의 윤채빈 학생을 만나보았습니다!
Q.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A. 안녕하세요. <경기틴즈뮤지컬 김포>에서 교육을 받고 있는 윤채빈이라고 합니다.
Q. 최근 코로나19로 인하여 교육이 다시 비대면으로 전환되어서 너무 아쉬우실 것 같은데 어떠신가요?
A. 8월 22일부터 저희가 비대면 수업을 했는데 그냥 많이 아쉽고, 빨리 보고 싶어요. 아무래도 뮤지컬이다 보니까 대면으로 수업하는 것이 비대면 수업보다 더 큰 도움이 되거든요. 그래서 빨리 코로나19가 다시 잠잠해지고 대면 수업이 이루어졌으면 좋겠습니다.
Q. 어떤 계기로 <경기틴즈뮤지컬>을 신청했는지 궁금해요.
A. 우선 현재 제 꿈이 배우에요. 그래서 관련 활동을 찾아보고 있었는데, 어느 날 저희 어머니께서 ‘맘카페‘에 게시된 <경기틴즈뮤지컬> 공고를 보고 이런 활동이 있다고 제게 말씀해주셨어요. 처음에는 자신감이 없어서 “아 어떡하지, 해볼까?”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가, 춤과 노래에도 평소에 관심이 있다 보니 자신 있게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Q. 그렇다면 뮤지컬 배우가 아니라 배우에 관심이 있으신 거예요?
A. 네. 원래는 배우가 꿈이라서 “연기 수업도 받을 수 있지 않을까?” 해서 하게 되었는데 (수업을 받다 보니) 슬슬 뮤지컬 배우에도 관심이 기울여져 가는 것 같아요.
△ 본문과 무관한 이미지 이제
<경기틴즈뮤지컬>과 나는 뗄레야 뗄 수 없는 사이!
Q. <경기틴즈뮤지컬>의 분위기는 어떤지 궁금해요.
A. 굉장히 빨리 모두가 함께 친해져서 되게 화목하고 단란해요. 그리고 서로 부족한 점도 챙겨주고 있습니다.
Q, 최근에 했던 활동들 간단하게 소개해주세요.
A. 일단 저희가 할 공연의 대본이 나왔어요. 그래서 대본 리딩 등을 최근에 진행하고 있는데요. 이전에는 춤 같은 것들의 원리와 이론을 배우고 과제를 하는… 그런 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Q. <경기틴즈뮤지컬>을 통해 중점적으로 얻어가고 싶은 것이 있나요?
A. 제가 처음에 목표로 두었던 연기는 계속해서 전문적으로 배워나가고 있어서 이러한 점은 채워진 것 같고요. 어떻게 해야 뮤지컬이라는 요소가 잘 진행될 수 있는지, 어떤 과정을 통해서 뮤지컬이 완성되는지, 팀워크는 어떻게 완성되는지 등에 대해 중점적으로 알아보고 싶습니다.
Q. <경기틴즈뮤지컬>을 시작한 이후 자신의 삶에 있어서 변화한 점이 있나요?
A. 이게 평소라면 그냥 지나칠 만한 토요일인데 계속 토요일만 기다려지는 것 같아요. 혹시 눈치 없는 일월화수목금 아시나요? 약간 그런 느낌이라서 계속 기대되고 끝나면 아쉽고 기대되고 끝나면 아쉽고의 반복인 것 같아요.
△ 뮤지컬 <레베카>의 홍보 포스터
윤채빈 학생이 생각하는 뮤지컬
Q. 자신에게 있어서 뮤지컬은 어떤 의미인가요.
A. 솔직한 심정을 말하면 연극 같은 경우는 노래와 춤 없이 대사로만 하는 공연 예술이잖아요. 관객이 보기에는 살짝 지루한 면이 있을 수 있는데 뮤지컬은 춤과 노래로 공연을 하다 보니까 더 활기찬 것 같습니다. 그리고 지루함 없이 쇼처럼 즐길 수 있음과 동시에 즐거움과 감동을 같이 주는 예술이라고 생각합니다.
Q. 연기해보고 싶은 넘버가 있나요?
A. 네. 있어요. <레베카>에서 옥주현님이 하셨던 되게 유명한 넘버가 있는데, 그걸 정말 연기해보고 싶어요.
Q. 팀워크라는 말을 많이 쓰셨는데 뮤지컬에서의 팀워크는 어떤 의미인지 궁금해요.
A. 뮤지컬에서 일단 모두 자신이 주목받았으면 하는 느낌이 있잖아요. 그런데 그런 느낌을 받으면서도 서로 합을 잘 맞춘다면 서로 더욱 주목받을 수 있는 것 같아요. 제가 옆 사람을 서포트 해줄 수도 있고, 그 사람이 저를 서포트 해줄 수도 있는데 이런 과정 속에서 재미있는 것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뮤지컬에서 팀워크가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Q. 자신을 키워드로 나타낸다면 무엇으로 나타낼 수 있을까요?
A. 세 가지 키워드가 있는데요. 먼저 저는 약간 자유롭게, 선생님이 알려주셨던 것을 토대로 무대를 만드는 게 제일 좋다고 생각하거든요. 그래서 첫 번째 키워드는 ‘자유’라고 생각합니다. 두 번째는 항상 긍정적으로 생각하려고 노력하기 때문에 ‘긍정‘이라고 생각합니다. 세 번째는 협동인데, 아까 말했던 것처럼 팀워크죠. 자유롭지만 틀에서 벗어나지 않고 무대를 더 빛나게 해주는 그런 협동이 좋은 것 같아요.
Q. 앞으로 어떤 각오로 틴즈에 임하고 싶으신가요.
A. 성실하고 착실하지만 내 할 일은 정말 잘한다는 마음을 가지고, 좋은 팀워크가 이어지도록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로 하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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