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지씨 회원 가입 안내
경기도내에 위치한 국·공·사립 문화예술기관, 박물관, 미술관, 공연장 등 기관 회원부터 경기도 예술인 및 개인 회원까지 도내의 문화예술 소식과 정보를 발행해주실 수 있는 곳이라면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지지씨 회원은 경기도 문화예술 콘텐츠를 지지씨플랫폼에 직접 올려 도민들과 더욱 가까이 소통할 수 있습니다.
기관에서 발행하는 소식지, 사업별 보도자료, 발간도서 등 온라인 게재가 가능하다면 그 어떠한 콘텐츠도 가능합니다.
지지씨를 통해 더 많은 도민에게 문화예술 사업과 콘텐츠를 홍보하고, 네트워크를 구축하세요.
지지씨 회원으로 제휴를 희망하는 기관 및 개인은 해당 신청서를 작성하여 메일로 제출바랍니다.
지지씨 기관 회원 혜택
신청서 작성 및 제출안내
경기 문화예술의 모든 것, 지지씨는
기관 회원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립니다.
지지씨플랫폼 운영 가이드
지지씨는 회원 여러분의 게시물이 모두의 삶을 더욱 아름답게 해 줄 거라 믿습니다. 경기문화재단은 여러분이 작성한 게시물을 소중히 다룰 것입니다.
제1조(목적)
본 가이드는 재단법인 경기문화재단의 ‘온라인 아카이브 플랫폼 지지씨(www.ggc.ggcf.kr. 이하 ‘지지씨’)’의 기관회원(이하 ‘회원’)의 정의 및 권리와 의무를 규정하고, 회원의 생산자료에 관한 기록 저장과 활용에 관한 내용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본 가이드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지지씨’는 경기도 소재 문화예술기관의 생산자료 등록과 확산을 위해 경기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온라인 아카이브 플랫폼입니다.
② ‘회원’이란 소정의 가입 승인 절차를 거쳐 지지씨 글쓰기 계정(ID)을 부여받고, 지지씨에 자료 등록 권한을 부여받은 경기도 소재 문화예술기관 및 유관기관을 의미합니다.
‘생산자료(=콘텐츠)’란 ‘회원’이 지지씨 플랫폼 상에 게재한 부호, 문자, 음성, 음향, 그림, 사진, 동영상, 링크 등으로 구성된 각종 콘텐츠 자체 또는 파일을 말합니다.
제3조(가이드의 게시와 개정)
① 경기문화재단은 본 가이드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지지씨 플랫폼의 기관회원 등록 안내 페이지에 게시하여, 자유롭게 내려받아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② 본 가이드는 경기문화재단의 온라인 플랫폼 운영 정책 및 저작권 등 관련 법규에 따라 개정될 수 있으며, 가이드를 개정, 적용하고자 할 때는 30일 이전에 약관 개정 내용, 사유 등을 '회원'에 전자우편으로 발송, 공지합니다. 단, 법령의 개정 등으로 긴급하게 가이드를 변경할 경우, 효력 발생일 직전에 동일한 방법으로 알려 드립니다.
1. 본 가이드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탈퇴할 수 있습니다.
2. 경기문화재단의 고지가 있고 난 뒤 효력 발생일까지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았을 경우, 개정된 가이드를 승인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회원자격 및 가입)
① ‘지지씨’의 ‘회원’은 경기도 소재 문화예술기관과 유관기관으로 합니다. ‘회원’은 글쓰기 계정을 부여받은 후 지지씨에 생산자료를 등록하거나, 게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지지씨’의 가입 신청은 지지씨 누리집에서 가능합니다. 회원가입을 원하는 기관은 계정 신청서를 작성, 가입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1. 회원가입을 원하는 기관은 지지씨에서 내려받기 한 ‘온라인 콘텐츠 플랫폼 지지씨 계정 신청서’를 지지씨 공식 전자메일(ggc@ggcf.kr)로 제출, 승인 요청을 합니다.
2. 한 기관에 발급되는 계정은 부서별/사업별로 복수 발급이 가능합니다. 단, 사용자 편의 등을위해 기관 계정 관리자 1인이 복수 계정의 발급을 신청한 경우, 승인 불가합니다.
3. ‘회원’ 계정은 신청인이 속한 기관명/부서명/사업명 등의 한글로 부여됩니다.
4. ‘회원’은 계정 발급 후 최초 로그인 시 비밀번호를 변경합니다.
5. 계정의 비밀번호는 가입 승인된 계정과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 보호 등을 위해 ‘회원’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③ ‘지지씨’ 가입 신청 방법은 내부 방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가입 신청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은 지지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④ 경기문화재단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 승인 불허 혹은 사후에 계정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과거 회원자격 상실 회원. 단, 경기문화재단과 회원 재가입 사전 협의, 승인받은 경우는 예외로 함
2. 정보의 허위 기재, 저작권 등 관련 법률을 위반한 저작물 게시 등 제반 규정을 위반한 경우
⑤ ‘회원’은 회원자격 및 지지씨에서 제공하는 혜택 등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⑥ ‘지지씨’는 계정과 생산자료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별표〕에 따라 ‘회원’을 구분합니다. 회원 구분에 따른 이용상의 차이는 없습니다.
제5조(회원 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언제든지 가입정보의 수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기관명, 부서명 등의 변경에 따른 계정 변경도 가능합니다. 단, 계정 변경시에는 계정(신청/변경)신청서를 다시 작성, 제출해야 합니다.
② ‘회원’은 계정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전자우편 등 기타 방법으로 재단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 제2항의 변경사항을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재단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6조(회원 탈퇴 및 정지‧상실)
① ‘회원’은 지지씨 공식 전자메일, 전화 및 경기문화재단이 정하는 방법으로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경기문화재단은 ‘회원’의 요청에 따라 조속히 탈퇴에 필요한 제반 절차를 수행합니다.
② ‘회원’이 탈퇴할 경우, 해당 ‘회원’의 계정 및 가입 시 작성, 제출한 개인정보는 삭제되지만, 탈퇴 이후에도 등록자료는 ‘지지씨’에서 검색, 서비스됩니다.
③ ‘회원’ 탈퇴 후에도 재가입이 가능하며, 탈퇴 전과 동일한 아이디를 부여합니다.
제7조(생산자료의 게시와 활용)
① ‘회원’은 글쓰기페이지(www,ggc.ggcf.kr/ggcplay/login)를 통해 계정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 ‘지지씨’에 접속합니다.
② ‘회원’은 ‘지지씨’ 에디터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해당 기관의 문화예술 관련 자료를 게시 및 수정,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단, 사업의 일몰, 기간의 종료, 추진부서의 변경 등의 사유로 삭제는 불가합니다.
③ ‘회원’은 ‘지지씨’에 게시한 해당기관의 자료를 뉴스레터, SNS 등 온라인 매체로 확산,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단, 타기관의 자료를 사용하는 경우 사전 사용 협의 및 출처를 밝혀야 합니다.
④ ‘회원’의 게시물은 도민 문화향수 확산을 위해 출처를 밝히고 뉴스레터나 SNS 등의 채널에 가공 없이 활용될 수 있습니다.
제8조(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경기문화재단에 알리고 재단의 안내를 따라야 합니다.
③ 본조 제2항의 상황에 해당하는 ‘회원’이 경기문화재단에 그 사실을 알리지 않거나, 알린 경우라도 경기문화재단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경기문화재단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9조(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에 대한 의무)
① 경기문화재단은 지지씨 계정 신청시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계정 관리자 이름 2. 사무실 연락처 3. 담당자 전자메일
② ‘회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보호법」 및 경기문화재단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보호됩니다.
③ 경기문화재단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지지씨’ 누리집 하단에 공개하며, 개정시 그 내용을 ‘회원’의 전자메일로 알립니다.
제10조(사용자 권리 보호)
① ‘회원’의 게시물이 저작권 등에 위배될 경우 경기문화재단은 사전 협의나 통보 없이 바로 삭제조치합니다. 이와 관련한 분쟁은 「저작권법」 및 「공공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 등을 따릅니다.
② 경기문화재단은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이거나, 관련 법령을 위배하는 등지지씨의 운영 정책에 부합되지 않는 경우, ‘회원’과 협의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지지씨’의 게시물로 기관의 명예훼손 등 권리침해를 당하셨다면, 경기문화재단 지지씨멤버스의 고객상담(VOC)을 통해 민원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이는 (사)한국인터넷자율정책기구(KISO)의 정책 규정을 따라 처리될 것입니다.
본 약관은 경기문화재단 대표이사의 승인을 얻은 날부터 시행됩니다.
대분류 | 외부기관 | 경기문화재단 |
---|---|---|
중분류 | 뮤지엄(박물관,미술관)/협회/문화예술공공기관/시군청 담당부서 등 | 본부/기관 |
아이디 | 사업부서명/사업명 | 사업부서명/사업명 |
글쓴이 노출 | 아이디와 동일(한글) | 아이디와 동일(한글) |
콘텐츠 등록/수정 요청
01. 콘텐츠 등록 및 수정 요청서 양식 다운로드
콘텐츠 직접 등록 및 수정이 어려우실 경우, 해당 요청서 양식을 다운로드 하신 후 작성하여
지지씨 관리자에게 등록·수정을 요청해주세요.
02. 콘텐츠 등록 및 수정 요청 안내
상단에서 다운로드하신 해당 요청서 양식 파일을 지지씨 관리자 이메일로 제출해 주세요.
경기틴즈뮤지컬
청소년 뮤지컬의 배역 오디션, 그 현장 속으로
2021년 1월 선보일 뮤지컬 공연을 위한 ‘배역 오디션’이 오산 연습실에서 진행됐습니다. 기대를 가지고 찾아간 오디션 현장은 노래 소리와 농구공 소리로 가득했습니다. 안무, 연기, 노래 모두 열심히 연습하는 친구들이 보였습니다.
음악 복습 후 개별 오디션이 진행되는 순서였습니다. 지정곡 노래, 수업시간에 배운 안무, 지정 대사 연기 등을 아낌없이 보여주고 오는 오디션 현장이었습니다.
그동안 저는 오디션에 참가하기 위해 대기 중인 친구들을 잠시 만나봤습니다. 농구공을 들고 간단한 안무와 대사를 연습하고 있던 남자 친구들. 심정을 묻는 질문에 “원하는 배역이 배정되길 바라는 마음이다”, “후회 없이 보여주고 싶은 생각”이라며 긴장보다는 당찬 포부를 보여줬습니다!
오디션을 끝내고 온 친구들도 만나보았는데요, 오디션장에 들어가기 전부터 열심히 연습하던 박성훈(18) 학생을 만나봤습니다!
Q. 오디션을 끝마친 소감이 어떤가요?
A. 실수를 해서 아쉽고, 너무 긴장해서인지 다리가 후들거리네요. 그래도 보여줄 건 다 보여줬습니다!
Q. 원하는 배역은 누구인가요?
A. 저는 강호와 교장선생님 역할을 하고 싶습니다. 교장선생님은 대사 연습을 많이 하다 보니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강압적인 것 같지만, 허술하기도 하고 학생들을 위한 마음만큼은 가득한 교장선생님의 역할이 매력있더라구요. 결정을 잘 못 내리는 우유부단한 성격이 저와 비슷한 것 같았어요. 그래서 더 연기를 잘 할 자신이 있습니다.
Q. 연습은 얼마나, 어떻게 진행하셨나요?
A. 많은 시간 투자해 연습을 했습니다. 노래와 연기, 안무 중에서는 노래에 가장 큰 비중을 두고 연습했던 것 같아요.
그리고 또 오디션장을 나오던 김수빈(15) 학생을 인터뷰했습니다. 인터뷰와 오디션에 흥미로워하던 밝은 수빈 학생은 오디션장에서도 밝았다고 합니다.
Q. 오디션을 끝마친 소감은 어떠신가요?
A. 실수가 많았지만, 밝게 하고 와서 다행이에요!
Q. 배정되길 원하는 배역과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저는 유은혜 선생님이요! 학생들에게 잘 대하고 지혜로운 모습의 유은혜 선생님이 좋았어요. 친절하면서도 강할 떈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공과 사를 구분하는 반전 매력이 인상적이에요. 저와 다른 캐릭터라서 새로운 도전으로 연기해보고 싶습니다.
Q. 연습은 얼마나, 어떻게 진행하셨나요?
A. 정말 많은 시간 연습했습니다. 가장 어려웠던 부분은 춤이었어요. 발레동작이 정말 어려워서 오랜 시간 연습했습니다.
수빈 학생은 축제에서 뮤지컬 공연을 한 경험이 있었고, 이를 본 선생님의 추천으로 경기틴즈 뮤지컬에 참가했다고 합니다. 노래 쪽으로 진로를 생각하고 있는 수빈 학생은 경기틴즈뮤지컬을 통해 좋은 경험을 쌓고, 교수님들께 많이 배워가고 싶다는 마음을 보였습니다. 연습실에서 늘 즐겁고 설레는 표정을 지닌 수빈 학생의 뮤지컬을 응원합니다!
수빈 학생의 추천으로 김선미 (14) 학생도 만나봤습니다. 오디션을 마치고 온, 그리고 대기 중이던 또래 친구들도 옆에서 한 마디 씩 도와주었습니다.
Q. 오디션을 하고 난 소감을 말씀해주세요!
A. 정말 떨렸어요. 아쉬움이 남기도 해요. 옆에 있던 선미 양의 친구들도 모두 공감했습니다.
Q. 가장 하고 싶은 배역과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A. 강지혜와 유은혜 역을 하고 싶습니다. 뮤지컬에서 비중이 크고, 대사도 많기 때문이에요.
Q. 오디션을 위한 연습은 얼마나, 어떻게 진행하셨나요?
A. 노래, 안무, 연기를 하루씩 나눠서 진행했어요. 가장 어려웠던 건 안무 중에 발레였어요.
재미있을 것 같아서 뮤지컬에 도전한 선미 친구. 모든 친구들의 바람대로 배역이 배정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인터뷰를 마쳤습니다:)
4시까지 모든 오디션이 마무리됐습니다. 이후에는 평소와 같이 수업 시간을 진행했습니다.
남학생들은 농구, 여학생들은 치어리딩 수업을 함께했습니다.
남학생들의 농구 수업은 먼저 몸풀기와 지난 동작 복습으로 시작했습니다. 스포츠 뮤지컬인만큼 팀워크를 강조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동작을 서로 맞춰보고, 소리 내서 카운트하는 열정적인 모습이었습니다!
농구공을 사용한 동작 농구공을 떨어뜨리지 않고 안무를 해내기 위해 열심히 연습하는 친구들의 모습입니다.
농구공을 들고 스텝을 밟는 동작을 학습했습니다.
여학생들은 넘버 경기송을 따라 부르며 익혔습니다. 칸막이를 두고 마스크를 쓰고 함께 노래를 따라 불렀습니다.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서로 합을 맞추고 열심히 연습하는 경기틴즈뮤지컬의 친구들이었습니다. 두 달 정도 남은 최종 뮤지컬 공연을 바라며, 친구들은 오늘도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배역 배정 이후에는 또 어떤 모습일지, 다음 시간부턴 배역별 인터뷰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ggc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