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보기

경기문화재단 코로나19 예술백신TFT

주민센터 기타강좌 교육영상 제작 공유로 비대면 기타강좌 교육 수행

김미숙



기타를 배우기 원하는 많은 시민들을 위해 <주민센터 기타강좌 교육영상 제작 공유로 비대면 기타강좌 교육 수행> 프로젝트가 진행되었다. 이 프로젝트는 주민센터, 보건소와 경기도여성비젼센터 등의 기타 동아리, 성당의 기타반 들을 직접 방문해 약 200여명의 강습생에게 기타 강좌를 진행하는 것을 내용으로 한다. 또한 기타공부를 하고 있는 전 국민들을 대상으로 유튜브 채널을 만들어 기타 강좌 영상을 제작해 배포했다.


특히 영상의 시작은 “코로나로 힘든 상황에서 힘내세요”라는 인사말로 시작해 기타주법, 전주, 간주, 노래방법 등을 강의하는 기타수업을 진행했다. 또한 공유된 영상은 관람자들이 댓글을 남기거나 직접 카톡, 통화 등을 통해 창작자에게 피드백을 보내 함께 발전하는 계기가 되었다. 영상제작을 위해 기타 초급 강좌 4곡와 일반곡 3개로 총 6개의 곡을 준비했다. 그리고 곡별로 2, 3개의 영상을 제작해 총 13개의 영상을 악보와 함께 제작해 공유했다.


코로나19의 확산으로 비록 더 많은 사람들을 만나며 함께 기타를 배울 수 없었지만, 유튜브 등 비대면 강의와 같은 새로운 교육방법을 구상해 집에서도 쉽게 기타를 배울 수 있었다. 유튜브의 댓글 "은혜로운 믿음과 소망과 사랑으로 가족과 행복이 넘치도록 축복합니다. 코로나도 이겨 내시고요. 힘내세요, 선생님. 기타 연주 너무 멋있어요. 성공하길 기원합니다"와 같이 많은 시민들은 기타 강좌 영상을 집에서 감상하면서 기타를 쉽게 배우며 자신들의 지친 일상을 위로하는 기회가 될 수 있었다.


(유튜브 영상 링크 : https://www.youtube.com/channel/UCZfbn3MEAfH3l3T6DvN1GIQ )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코로나19 예술백신TFT
자기소개
코로나19 상황 속 문화예술계 지원 및 도민의 문화향유 기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