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기문화재단 코로나19 예술백신TFT

거리에서 만나는 문화예술 공연, 버스킹

버스킹, 거리공연

1.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슬기로운 음악생활


바이올린/ 김소진, 진찬주

첼로/ 송은영

피아노/ 윤여길

소프라노/ 김민숙

바리톤/ 임상순




-



2. 코로나19극복 소상공인들과 주민들을 위한

<동두천역해금버스킹>

한국사에 지정학적, 분단역사적 의미가 있는 북부 안보도시 동두천, 특별히 유일하게 백마고지역까지 운행했던 경원선이 중단되는 시점에 동두천역 주민들과 동두천역을 경유하는 주민들에게 동두천역의 유의미성을 격려하고자 한 해금 공연이다.





-



3. 서머 버스킹 @ 파주

파주 엘씨디 공단 인근 엘씨디파크 내 야외공간에서 진행된 버스킹 공연이다.





-



4. 코로나 물러나 다리밑 버스킹

코로나로 지친 행인들을 관객 삼아 탄천 길 다리밑 공간에서 연주하는 버스킹 공연이다. 우선 다리밑은 그 자체의 울림이 있기 때문에 연주 버스킹 시 필요한 음향장비가 필요하지 않아 전기를 쓰지 않아도 되고 주변 상권과 산책로에 소음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다. 둘째로는 사람들이 자칫 어둡고 위험하다고 느껴 빨리 지나치고 싶어 할 수 있는 탄천 다리 밑 공간을 조금이나마 예술적인 공간으로 인식의 변화를 유도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



5. Bridge over troubled water

역곡역 다행광장에서 진행된 클래식 버스킹 공연이다.





-



6. 우리동네 뮤지컬 집합소

수원 화홍문 용연 앞, 행궁동 공방거리, 남문로데오청소년광장에서 진행된 공연으로,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 영웅, 이순신, 빨래, 웃는 남자, 더 라스트 키스, 프랑켄슈타인, 벤허, 팬텀, 레미제라블, 내 마음의 풍금 등 많은 뮤지컬의 대표적인 넘버를 청년 뮤지컬 배우들이 관객과 소통하였다.



-



7. 힘내요, 대한민국!

코로나19로 인해 힘들어하는 경기도 안산시민들을 위해 기획된 공연이다. 당초 퍼커션과 기타 듀오로 프로그램을 계획했으나 좀 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들려드리기 위해 대금주자도 함께하였다. 프로그램은 다양한 연령층의 시민들을 위해 트로트, 가요 뿐 아니라 팝, 애니메이션 O.S.T.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



8. “다함께 힐링하자 룰루랄라 ~”

고잔동 소생정원(단원고 옆쪽 도로변에 쓰레기가 잔득 버려졌던 장소에 고잔동 주민들이 직접 정원사가 되어 꽃과 나무를 가꾸어 가고 있는 도로변의 숲속정 원)에서 산책나온 고잔동 주민들과 함께하는 심리방역프로그램으로 치유(힐링) 클래식 버스킹공연을 진행하였다.  가곡, 뮤지컬곡, 영화음악등 대중적인 곡을 선별하여 진행하였다.



-



9. 코로나로 지친 용인시민들에게 청각 힐링과 시각 힐링을

2020년 5월 24일, 용인 동백호수공원에서 진행된 버스킹 공연이다.



-



10. 人 ; 한숨

코로나 19의 답답한 상황에 홀가분하게 거리를 걷는 자유로움을 표현한 무용 버스킹 공연이다.




-



11. 금촌통일시장 문화버스킹

프로젝트 공구이오의 레파토리 <팔도비빔판>을 경기도 파주 전통시장 중 하나인 금촌통일시장에서 공연하였다.


문화발전소 깃듦




-



12. 블루홀

코로나19로 인하여 사회적 거리두기, 여행자제 등으로 항공길이 막히고 자유롭게 세계를 여행하기 너무 어려워지는 현실이다. 날씨는 점점 따듯해지고 바다가 그리워지는 시기... 답답함을 피해 나간 집 앞 공원 산책길에서 시원한 바다를 만날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파란 쓰레기통 속에서 아름답고 신비한 바다를 만날 수 있는 블루홀 체험 다이빙, 많은 관객이 모이는 공연이 아닌 관객 한명을 위한 1:1 체험 공연으로 코로나에 대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거리공연을 기획하였다.


꿈꾸는 유랑




-



13. 놀이터 버스킹

연극을 바탕으로 주위를 관찰 하고 상상해서 기발한 놀이를 함께 만들고 그 놀이를 친구들과 또는 가족과 함께 하며 소통하고 공감 을 통해 인간성 회복을 하고자 프로젝트가 기획되었다.


최수경




-



14. 코로나19 극복 행복한 주민생활을 위한 거리마임극

코로나19로 학교에 가지 못하는 아이들이 집에서 생활하는 모습과 이웃간의 갈등을 담은 내용의 거리마임공연(버스킹)은 코로나 19로 아이들과 엄마, 지역 주민들 모두 힘든 시기에 행복한 프로젝트로 공연을 통해 즐거움을 주고 위로가 되고자 하였다. 또한 지역사회 카페거리 내 상가들을 응원하고, 거리 활성화를 목적으로 공연되었다.


극단 유쾌한씨어터




-



15. 희망나눔프로젝트

희망의 문구가 담긴 희망엽서는 디자이너가 직접 문구를 쓰고 3종류로 디자인 및 제작하여 엽서 뒷면에는 시민들이 직접 편지 내용을 채울 수 있게 한다. 희망노래 버스킹은 어쿠스틱 기타연주자와 성악가가 엽서나눔이 진행되는 동안 시민들에게 희망을 노래한다.


홍성현




-



16. 다 어울림

태국의 무용 씨위차위, 몽골 무용 호석텅, 미얀마 무용 눼우그뱌, 퓨전 글로벌 댄스 아리랑 등 다양한 문화권의 무용을 공연하였다.


다모의료앤문화관광 협동조합





-



17. 미사호수공원 스트릿댄스 버스킹


이준학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코로나19 예술백신TFT
자기소개
코로나19 상황 속 문화예술계 지원 및 도민의 문화향유 기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