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기틴즈뮤지컬

하이틴즈가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

하이틴즈가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


안녕하세요, 하이틴즈 박현정입니다. 어느덧 공연 발표가 가까워지면서 하이틴즈 활동도 매듭이 지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콘텐츠는 경기틴즈를 위한 응원 그리고 제가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하이틴즈의 꿈과 지원동기

우선 저는 경기틴즈뮤지컬에 참여하는 친구들처럼 꿈이 공연 분야예요. 고등학교 때 뮤지컬, 연극 동아리를 하면서 배우라는 꿈을 키워나갔고 토요학교-‘꿈을 노래하는 나는 주인공’이라는 프로그램에 참여한 적이 있었어요. 그때 당시는 제대로 된 홍보가 없어 아쉬웠는데 작년 여름 경기틴즈뮤지컬 하이틴즈 모집공고를 보고서 이번엔 그들의 무대에 관객들이 가득하길 바라면서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하이틴즈 느낀 점

하이틴즈로서 취재를 하면서 가장 많이 보았고 느꼈던 것은 열정과 협동심이었어요. 경기틴즈뮤지컬 오산의 <내일을 향해 슛!>이라는 작품 속에서 화합을 중요시하는 것처럼 실제 공연을 위해 다른 이들과 소통하며 관계성을 키우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답니다. 팀을 나눠 군무를 배우고 이후 합동 연습을 했을 때 그 멋진 장면이 아직도 뚜렷하게 기억나요! 또한, 한 달에 한 번씩 콘텐츠 기획 회의를 하면서 의사소통능력과 기획력도 훨씬 높아지게 되었어요. 직접 콘텐츠를 구상할 초반에는 감도 오지 않았고 어렵다고만 생각했는데 기획 회의를 통해서 점차 나아지게 되었어요. 의견을 공유하고 피드백하는 과정에서 새로운 아이디어가 나올 때가 있는데 그 순간마다 소통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깨달은 계기가 되었답니다. 혹시 이 글을 보는 여러분도 이러한 능력과 깨달음을 얻어 가고 싶은 욕구가 있다면 올해 경기틴즈뮤지컬 하이틴즈에 지원해보세요~!


★큰 그림을 그리는 법

흔히 예체능 분야를 진로로 확고히 정하는 것이 어려워요. 고3 입시 준비를 하면서 현실의 벽에 부딪힐 수도 있고 스스로 확신이 부족하면 막히기 마련이죠. 이것을 극복할 방법을 지금 소개할게요. 바로 큰 그림을 그리는 거예요. 저도 고1 때부터 뮤지컬 배우를 꿈꾸다 고3 원서를 쓸 시기에 정말 많은 고민을 하게 되었어요. 연극영화과를 가려기에 실기 시험 준비는 되어있지 않은 상태였고 더군다나 확신까지 없었어요. 다시 말해 적기가 아니라는 생각을 했고 다른 학과를 알아보다 ‘기획’의 키워드가 있는 학과를 알게 되었고 지원했어요. 그때 했던 생각은 “내가 지금 연기를 하지 못한다면 나중에 내가 기획한 공연의 무대에 직접 서자!”였습니다. 그때 어린 나이에 바람을 담아서 생각했던 것이 결국 큰 그림이었고 그 꿈을 위해서 지금도 달려나가고 있답니다! 혹여나 대학 입시에 가까워진 나이대에 어린 날의 저처럼 비슷한 고민을 하고 있다면 꿈을 포기하지 말고 ‘나는 어떻게 그려볼까?’ 깊게 생각하면서 큰 그림을 그리는 법을 습득해보길 바랍니다. 파이팅!


■마지막 이야기

드디어 1월 29일에 스포컬 <내일을 향해 슛!>의 막이 열립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공연은 할 수 없게 되었지만 6개월이라는 시간 동안 땀 흘리며 열심히 연습한 경기틴즈뮤지컬 오산 친구들을 온라인으로나마 응원해 주시고 즐겁게 관람해 주세요~!




★공연개요

작품명: 내일을 향해 슛!

공연 형식: 비대면 언택트 리딩 공연

생중계 플랫폼: 오산문화재단경기틴즈뮤지컬 유튜브

공연 일자: 2021.01.29

공연 시간: 19:00

관람 시간: 1시간 10분


Teaser

https://www.youtube.com/watch?v=a_STCrVBsQw&t=2s


결과발표회 - 01.29.19:00 공개

https://www.youtube.com/watch?v=k_OPEJA0F94


Making Film - 01.29.20:00 공개

https://youtube.com/watch?v=Vc71uLVKEt4&feature=share














글쓴이
경기틴즈뮤지컬
자기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