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보기

경기문화재단

브라키오의 새로운 초대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공룡존 새 단장



경기문화재단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공룡 숲으로의 초대》 전시장과 박물관 편의시설이 리뉴얼 오픈했다.


《공룡 숲으로의 초대》는 2016년 개관 상설전시로, 개관 5주년을 맞아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공룡 콘텐츠를 강화하여 생생한 공룡 시대를 경험할 수 있도록 새롭게 변신하였다.


공룡존으로 입장한 어린이는 수천만 년 전 동두천에도 공룡이 살았을까를 상상하며 공룡 화석을 관람하고, 상상 속의 동두천 공룡을 직접 만드는 체험을 할 수 있다. 특히, 가상으로 공룡에게 쫒기는 대형 미디어 전시는 공룡시대의 생생함을 느끼기에 부족함이 없다. 또한 증강현실(AR) 앱 ‘공룡이 나타났다-ARsaurus’을 활용, 공룡과 사진을 찍고, 공룡 퀴즈 풀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또한, 8월 중순 문을 연 ‘카페 포레스트’는 박물관의 주제인 숲과 생태뿐 아니라 지구 환경을 소중히 하는 세계 시민으로서의 책임에 대한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삼을 수 있도록 운영예정이다. 카페 포장 고객에게는 사탕수수로 만든 종이컵과 생분해되는 용기를 제공하여 환경보호를 실천하고, 공정무역 커피를 사용하여 윤리적 소비를 확산시키고자 한다.


박물관은 9월 1일(수)~9월 30일(목)까지 한 달 동안 공룡존 리뉴얼 오픈을 기념하여 전시 연계 체험 프로그램 <내가 바로 공룡 수집가!>를 무료 운영한다. 더불어 9월 6일까지 인스타그램 이벤트 <박물관 상품은 내가 만든다>를 진행 중이며, <공룡이 나타났다-ARsaurus> 앱 인증 사진 이벤트도 예정되어 있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자기소개
경기 문화예술의 모든 것,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
http://www.ggcf.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