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기문화재단

2021 경기장애아동가족 예술교육프로젝트 '포르르와르르사르르' 참가 신청 접수

경기문화재단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은 9월 28일(화)부터 10월 8일(금)까지 ‘경기 배리어프리(barrier-free) 예술월간 프로그램’으로 장애아동가족 비대면 예술교육프로젝트 <포르르와르르사르르> 참가 신청을 받는다.


경기문화재단에서 10월 한 달 동안을 <경기 배리어프리(barrier-free) 예술 월간>으로 지정, ‘모두를 위한 축제’라는 슬로건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를 통해 장애인의 문화예술 활동, 향유에 대한 인식 개선 및 예술의 공공적 가치에 대해 담론화할 예정이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장애아동의 예술적 체험이 축소될 수밖에 없는 상황에서 <포르르와르르사르르>는 예술의 비언어적이고 직관적인 요소를 바탕으로 이들의 참여 범위가 확장될 수 있는 비대면 놀이 현장을 제공, 장애아동과 가족들이 예술교육을 경험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려는 취지에서 시작되었다. 프로젝트 참가 장애아동가족에게 5종의 예술교육 놀이키트를 배포한 후, 온라인으로 놀이키트의 활용 방안을 장애아동 가족에게 공유하는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신청은 9월 28일(화)부터 10월 8일(금)까지이며, 선착순으로 300가족을 선정하며, 한 가족 당 한 개의 키트만 신청 가능하다. 교육 키트는 띠리리제작소, 예술장돌뱅이, 구은정 작가 등이 제작하였고, 비대면 워크숍 일정은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자기소개
경기 문화예술의 모든 것, 경기문화재단
누리집
http://www.ggcf.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