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기문화재단

작가의 방 : 김용관《Clouds Spectrum》전시

2023-12-18 ~ 2024-05-05 / 경기문화재단-인천국제공항공사와 공공예술 협력사업




                            출처: 경기문화재단 공식 유튜브 채널(게시일 23.12.26)



경기문화재단과 인천국제공항공사의 공공예술 협력사업 〈작가의 방〉 두 번째 전시 〈Clouds Spectrum : 김용관〉을 소개합니다. 경기문화재단과 인천국제공항공사의 공공예술 협력사업 〈작가의 방〉은 전시 공간으로서의 활용성이 부족한 인천공항 한국문화거리 중앙부를 공간형 전시로 구성하여 여객 휴게공간으로 개선하였으며, 2023년 6월 김소산 〈궁중잔치〉를 시작으로 제1여객터미널의 핵심 문화공간으로 활성화하고자 추진되었습니다. 공항 속 미술관을 통해 많은 방문객들의 호응을 이끌었으며, ‘일상에서 예술이 제공하는 휴식’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Cloulds Spectrum〉은 9개의 골판지 박스 모듈로 구성한 조형물-설치공간입니다. 정육면체를 자르고 변주해서 만든 각각의 모듈에는, 비행기 창으로 보이는 노을빛을 담은 듯 흰색에서 노란색으로 이어지는 그라데이션(gradation) 패턴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매일 반복되는 것 같지만 삶은 조금씩 다르게 변화합니다. 마치 구름처럼, 노을에 비춰 노릇노릇 먹음직스러운 빵 모양 구름은 금새 모습을 바꾸며 저 멀리 흘러가 버립니다. 삶과 구름처럼, 반복되는 것 같지만 조용히 변주하는 다채로운 스팩트럼을 상상할 수 있는 공간이 되길 바랍니다.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자기소개
경기 문화예술의 모든 것, 경기문화재단
누리집
https://www.ggcf.kr/